🍌 수입 과일에 붙어있는 스티커 속 숫자는? 🍌

in #kr7 years ago (edited)

Q1. 바나나 등 수입 과일에는 스티커가 붙어 있다
그 속에 표기된 숫자는 무얼 나타낸 걸까?

ImageCorp_20170630110112.jpg

제품의 품종과 재배 방법을 알려주는 일종의 식별 코드로 여러 과일과 채소의 구분을 위해 만들어 졌다 보통 4~8 자리
3이나 4로 시작되는 4자리 숫자: 화학비료로 재배
8로 시작되는 5자리 숫자: 유전자 변형 제품
9로 시작되는 5자리 숫자: 유기농 제품

Q2. 콘 아이스크림 밑에 '초콜릿'을 넣기 시작한 이유는?

ImageCorp_20170630110042.jpg

과거 업체들은 아이스크림을 담는 콘이 습기로 인해 흐물흐물 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초콜릿을 스프레이 방식으로 분사했다
이런 코팅 과정 중 초콜릿이 밑으로 흘러내리면서 고인 부분이 바로 우리가 먹는 초콜릿 부분이다
물론 요즘은 기술이 발달 해 그냥 디저트 차원에서 제공한다

Q3. 왕비를 부르는 '중전'이라는 말의 뜻은?

ImageCorp_20170630110018.jpg

'중전'이라는 말은 왕의 부인인 왕비를 높여 부르는 말로 '중궁전' 의 줄임말이다
중궁전은 왕비를 뜻하기도 하지만 왕비가 자는 건물을 의미하기도 한다
왕비의 침전인 중궁전은 궁궐에서 가장 중심이 되는 곳에 있어 가운데 중을 사용해 중궁전이라고 불렀다

Q4. 전 세계 군인들이 왼손이 아닌 오른손으로 경례를 하는 이유는?

ImageCorp_20170630105953.jpg

다양한 가설이 있지만 중세 유럽에서 기사들이 얼굴을 보이기 위해 투구를 들어 올리는 행동에서 유래 됐다는 설이 가장 유력하다
중세 기사들은 왕족이나 귀족을 만났을 때 오른손으로 투구를 들어 올렸고 무기를 쥐지 않았다는 것을 보여 주며 예의를 갖췄다고 한다

Q5. 초밥을 먹을 때 어느 부위에 간장을 묻혀서 먹어야 할까?

ImageCorp_20170630105912.jpg

초밥을 먹을 때는 생선 부위를 간장에 적셔야 한다
밥을 간장에 적시면 밥알이 부서지기 때문
당연히 초밥을 먹을 때에도 생선이 혀에 닿도록 거꾸로 집어 먹어야 한다

오늘도 무지 덥지만 지치지 않게 건강 유의하시고 맛난 점심으로 기분 전환하시기 바랍니다^^

Sort:  

알쓸신잡이네요 ㅋㅋ 좋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주말 되세요~~

이런 재미난 글들도 있네요 ㅋㅋㅋ 잘봤습니다 !

읽어 주셔서 감사해요^^
좋은 하루 되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 종종 뵈요 !

넵~~행복한 금요일 되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

바나나는 9가 제일 좋응거네요.. 8은 가급적 피해야 하는건가 ㅎㅎ

9는 유기농 제품이니까 잘 보고 고르세요^^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초밥에 간장 팁!
정말 유용한거 같습니다. ㅎ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금요일 되세요~~

안녕하세요^^ #coinkorea 태그는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투자 관련 게시글을 모아두는 카테고리입니다. 여러 많은 구독자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카테고리로 관련 없는 게시글은 태그를 빼주시면 많은 분들에게 도움되실것 같습니다. 동참 부탁드리겠습니다. :)

아...네...죄송합니다;;;
아직 모르는게 많아서 실수했네요ㅠ

바나나 귀신인데 저런 코드가 있음을 몰랐습니다.
이제 부터 살 때 잘 확인하고 사야겠어요. 고맙습니다.

저도 그럴려구요ㅋ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주말 되세요^^*

좋은 정보 고마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