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기

in #kr6 years ago

인생이 뭐가 그리 별일들이 매일 있겠는가/?

이제 영국 생활이 한달도 안남았다 ㅎ
어느 때는 영국이란 낯선 곳이 가슴을 이유없이 두근거리게 했을 떄가 있었고, 어느 때는
한국으로 돌아가고 싶은 욕구가 쏟구치던 날들이 많이 있었다.

돌이켜 보면 올해도 많은 일들이 나한테 있었다는 생각이 든다.
인생에서 가장 큰 행사중 하나인 결혼

나는 올해 1월 23일에 결혼을 했다.
정확하게 서류결혼. 우리의 결혼은 직계 가족과 가깝게 만나는 친구들만 알고 있으며,
식을 올리지 않았고, 친척들도 모른다.

나는 남편과 결혼해서 약 1달을 같이 살고, 영국에 와서 4개월을 떨어져 있다.
보고 싶기도 하고, 결혼을 했는데 인생이 그다지 달라지지 않았음에 시시하다가도
남친보다 남편이란 단어가 은근히 땡볕에 기댈 수 있는 나무라는 생각에 안락하다고 했다.

화가로 살면서 이제 한국에 돌아가면, 여기서 그린 그림들을 큰 작업으로 옮기고
새로운 그림과 작품을 만들것이다. 주로 작업에 시간을 보내고, 약간의 알바로
돈을 벌어야 하는데, 어떤일을 할지는 정하지 않았다.
런던 생활 초반에 만났던 '아이슬란드가 아니였다면'의 저자 강은경 쌤도
지리산의 작업실에서 글을 쓰다가 주변 하우스에가서 일을 돕고 약간의 수고비로
생활을 하신다고 했다. 지금은 창작촌에서 집필중이라 연락이 두절되었지만
한국으로 돌아갈 쯤이면 집필이 끝날 때라 만날 수 있겠지.

학부를 끝내고 나는 약간의 허영심을 마음에 두고 있었다.
미대를 졸업하고 나름 졸업전시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는 것, 그림을 팔았다는 것(이것은 누군가에게 인정 받았다는 느낌을 주었다), 작가 라는 직업으로 사람들에게 나를 소개 한다는 떨림.
이 것들이 내가 어떤 일을 하던 나의 행동반경을 둘러 가두었었다.

나는 화가이며, 작가인데. 어떻게 돈은 벌어야 하지 않는가? 그런데 뭔가
모양이 빠진다고 해야 할까?
알바를 못하겠더라.하하 그래도 나를 다독이며 주3회의 미술과 관련없는 알바를 했다.
미술관련 알바를 하면, 주로 선생님이였는데. 편했지만
일을 해도 배우는게 적고 퇴보하는 느낌이 들어서 끝내버렸다.

이제 한국으로 돌아가면 11월 개인전과 12월 개인전, 단체전이 있다.
뭔가 욕심이 났다. 여기저기 지원서를 내서 전시를 더 잡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생각해보니 뭔가 급하다 ㅎㅎ
그래서 지원서를 내려 놓았다. 내가 잡은 저 전시를 먼저 잘 준비해서 끝내고 내년 초 전시를 노려 보자고
나에게 말했다.
그리고 알바는 정말 뭐라도 배울 수 있는 혹은 재밌는 사람을 만날 수 있는 곳에서
일을 잡아 보고싶다 !

아 이제 남편이 오는 날이 13일 남았다!

Sort:  

오랜만에 지혜작가님 글을 만났어요! 늦은 아침 코코넛 워터에 빵을 한 조각 먹으며 지혜님 일기를 읽으니 공감 가는 부분도 많고 참 좋아요 ㅎㅎㅎㅎ!! 타국살이가 쉽지 않네요 참 :)))

어떤 경험이든 제 작업에 영향을 미친다는 걸 알기에 세상 뜬금 없는 일들도 경험할 수 있는 용기가 생기는 것 같아요 ㅎㅎㅎㅎㅎ 작업 외 돈을 버는 일들이 ‘배움’과 ‘재미’도 함께 준다면 제일 좋을텐데!!! 헤헤 일기 잘 보았습니당 지혜님 오늘두 화이팅!!!!!!!!

오랜만입니다 ㅎㅎ 아침에 코코넛워터와 빵이라니 뭔가 굉장히 저까지 신선해지는 느낌 ~ 요즘 저도 코코넛워터에 빠져 사는데 은근 맛이 좋더라구요 ㅎ 타지 생활 김치랑 밥대신 빵 먹는거의 느낌인 것 같아요 ㅎ 일과 돈 버는일 ㅎ! 참 한상 고민하게 됩니다. 댓글 감사해요

Congratulations @ladajh!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1 Year on Steemit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ladajh! You received a personal award!

Happy Birthday! - You are on the Steem blockchain for 2 years!

You can view your badges on your Steem Board and compare to others on the Steem Ranking

Vote for @Steemitboard as a witness to get one more award and increased upvot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