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웨어 (Malware)를 조심하세요.

in #kr6 years ago

요 며칠 PC가 이상해져서 고생을 좀 했습니다.

부팅하면 이상한 것들이 켜지고... 크롬을 켰더니 제 설정이 다 날아가고 이상한 사이트로 이동하고. ㅠㅠ

가뜩이나 요새 바빠서 시간이 없었는데 배로 짜증이 났습니다.

근데 이걸 뭐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더군요...

그래서 검색을 하다보니 왠만한 바이러스 제거 툴보다 낫다는 녀석이 나오더군요.

이걸로 돌려보니... 200개가 넘는 멀웨어가 감지되었습니다. 무지 놀라고 짜증나고 했죠.

어떤 사람 PC에는 채굴 프로그램도 깔려있었다던데 제꺼는 그런건 안 보이더라구요.

아무튼 삭제하고 간신히 PC를 살렸습니다. 하지만 찜찜한 이 기분은 감출 수 없네요...

돈을 많이 벌면 자료용 PC와 인터넷/게임용 PC를 구분해서 사용하고 싶은 마음입니다만 아마 불가능할 것이기에...

앞으로는 좀 자주 바이러스 감시를 해줘야겠습니다. !!

Sort:  

헐 짜증 이빠이 나시겠내용
제가 아는부분이면 애기해보겠는데
빨리가셔서 컴퓨터 고치셔요

네 일단은 조치해두었습니다! 감사합니다!

pc는 그나마 나아요!
폰에서 문제 생기면 참 답없음!
이건 포맷도 힘들고 예전에 해킹 락 걸렸는데 그거 공장도초기화 시킬려고 개 뻘짓하면서 겨우 초기화 시켜 탈출 했던 기억이 나네요.
터치 반응없고 락 걸려 있고 특정 패턴을 따라서 겨우 폰 키가 눌러지게해서 공장도초기화 했던 기억이 나네요.

요즘은 컴퓨터보다 폰에 더 소중한 정보가 더 많이 들어서 더 힘드셨겠습니다. ㅠㅠ
아무튼 나쁜놈들은 왜 자꾸 이상한 걸 만들어내는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뭘 하셨길래...믓..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악성 바이러스가 나와서 치료해도 왠지 찜찜한 기분은 남는 것 같아요.
저도 몇 번이고 컴이 날라가서 데이터 복구하느라고 진땀 흘렸던 생각이 나서 남의 일 같지가 않네요.
전 중요한 건 바로바로 외장하드로 옮겨놓습니다.^^

저도 요즘엔 보안이 많이 신경쓰여서 pc를 분리해서 사용하고 싶은 마음입니다 ㅜ

으 ㅠㅠ 바이러스걸리면 진짜 짜증나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