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중수를 위한 스티밋 길라잡이 #7 : 고래의 보팅 유무와 나의 보상과의 관계는?

in #kr6 years ago

계산식 감사합니다. 잘 참고하겠습니다.

저는 어뷰징을 이렇게 생각합니다.

  1. 다른 사람의 글을 무단으로 퍼온 경우
  2. 위와 마찬가지로 무단으로 번역만 하여 올려둔 경우
  3. 글의 내용은 "..." 이나 "123" 인데 셀프보팅 한 경우
  4. 동일하게 내용 없이 사진을 올려놓고 셀프보팅 한 경우
  5. 다른 사람의 글에 보팅을 1%정도 주고 "좋은 정보네요."라고 리플 단 후 셀프보팅 한 경우
Sort:  

4번은 이견이 있지만 나머지는 동의합니다. 셀봇 횟수에 대한 어뷰징의 정도는 없으신지요?

먼저, 저는 아직 tradingideas님에 비해 스티밋에 대한 지식이나 활동 이력이 떨어집니다.

잘 알지 못하는 내용에 대해서는 방어적인 태도를 취하는 것을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저는 횟수에 대한 것 또한 위의 예로 든 글의 질에 따라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글의 질을 판단하는 것이 주관적이기 때문에 논쟁이 있을 수 있겠죠.

저 개인적인 기준에서는 아래의 경우 보팅 횟수는 무관하다고 생각합니다.

  • 누구나 인정할만한 글이나 정보인 경우 OK.
  • #kr-qna를 비롯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정보인 경우 OK.

의견 주신 부분이 상식적인 것 같습니다. 몇 회이상 이렇게 못박는 것은 사실 웃기지요. 그런데 어뷰징이 너무 나쁘다고 말씀을 하시는데 그 기준이 너무 낮은 것 같아서 저는 조금 불만입니다. 1회 셀봇 이상이 어뷰징이면 지금 고래들 상당수도 어뷰징을 하고 있다고 봐야합니다. 그리고 10번 중 3-4회 자기를 위하여 사용하는 것이 그렇게 커뮤니티에 나쁜 것이지 잘 이해가 안가네요.

저는 처음에는 스티밋이 성숙해지는 과정에서의 소음이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이 문제가 꽤 오래 지속되어 온 것 같더라구요.

그래도 tradingideas님이나 clayop님처럼 수학적으로 접근하시는 분들이 많아지다보면 의견이 한 점으로 수렴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저 또한 추가 의견을 내려면 더 많은 공부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