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자가 인스타그램을 한다면 + 책 출간 소식

in #kr6 years ago (edited)

여러분 안녕하세요 :D
스팀잇 세상에서 간간히 그려 올리던 한 컷 짜리 그림을 올리지 못하는 동안, 저는 이런 것들을 그렸답니다.

scienstagram.jpg

이름하여 사이언스타그램 (Scienstagram)! 과학자가 인스타그램을 한다면 ? 이라는 컨셉으로 유명하고 힙한 과학자들의 인스타그램 피드를 상상하여 작업해 본 것이에요.

AS_SC_03.jpg
사이언스타그램 작업물 중 가장 스타급 출연자인 아인슈타인 편을 살짝 올려봅니다.

KakaoTalk_Photo_2018-04-12-20-54-54_53.jpeg
어디서든 생각날 때마다 끄적일 수 있는 수첩에 콘티 작업을 했습니다.

그런데 이쯤되면 제가 왜 이런 걸 그리고 있나 궁금하실 분도 계실 것 같아요. (아무도 안계셔도 자초지종을 설명할 예정 +ㅂ+)

실은 제가 몇 년 전부터 한국과학창의재단에서 운영하는 사이언스올에 연재하던 과학 만화를 모아서 책으로 출간하게 되었는데, 저희 책을 담당하시는 편집장님께서 책 사이사이에 이런 컨셉으로 쉬어가는 페이지를 넣어보면 어떻겠냐는 아이디어를 주셨어요.

그래서 짜잔-!
KakaoTalk_Photo_2018-04-12-20-54-57_58.jpeg
이렇게 책으로 인쇄되어 나왔습니다. >_<

오늘 아침부터 전국 서점에 입고가 시작되었다는 연락을 편집장님에게 받았어요. 저도 인생에서 제 이름이 걸린 책을 내는 것은 처음이라 매일 두근거리는 하루 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어쩌면 제 인생에서 가장 두근거리는 일들 중 하나인 이 소식을 언제나 저를 응원해 주셨던 이곳의 여러분들과도 함께나누고 싶어 이렇게 쑥스러움을 무릅쓰고 글을 남겨 보았습니다.

스크린샷 2018-04-12 오후 10.01.41.png

요즘 이런저런 출판일과 @kr-marketing 에서 진행하는 좋은 작가님들 글 발굴해서 흩뿌리기 등등으로 정작 제 본계정에는 그림을 자주 올리지 못해 아쉽기도 하지만, 그래도 꾸준히 제가 제일 좋아하는 작업인 그림 그리기도 잊지 않고 꾸준히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Sort:  
There are 3 pages
Pages

책 출판 축하드립니다~

아름다운 나는 한국 팀으로부터 upvote와 후속 조치를 받았어. resteemid
welcome for any one from koria in youre family @krteam

책 출간 축하드려요!! 같은 분야에서 공부하고있는 학생이라 그런지 더 재밌네요 ㅎㅎㅎ

멋져요 축하드립니다~~

아핫!! 책을 내셨군요.!! 경사네요!!!
아인슈타인 인스타 하하하!!! 재미난 발상이네요~ㅋㅋ

골드님 감사합니다 ㅎㅎ 이번 책에서는 파인만과 갈릴레이, 퀴리 인스타까지 작업해 보았어요 >_<

하하 대박이네요.!! 주말에 서점에서 갈일 있을것 같은데.. 한번 찾아봐야겠네요.^^

흥미로운 책인걸요+_+ 저도 책을 쓰는 사람으로서 기획은 항상 부딪히는 부분인데.. 정말 아이디어가 좋은 것 같아서 한번 읽어보고 싶네요.

작가님 감사합니다 ^^ 이번에는 편집장님 아이디어에 제가 심하게 묻어 갔어요 ㅋㅋ 이 사이언스타그램 작업은 그런데 작업하는 동안 너무 재미있더라고요 ㅎㅎ 그래서 종종 스팀잇에도 이런 컨셉으로 한번 작업한 걸 올려볼까 생각중입니다.

기대할게요~ 솔님~! 이전에도 한번 말씀드렸는데, 여행이랑 연관시킨 작업건도 재밌었어요~ 시간되실때 또 올려주세요 ㅎ

많이 많이 축하드려요.
자신의 이름을 건 책 ㅋ

첫 자식이라 무척 애정이 더 커실 듯.

newman 님 감사합니다. 네 정말 말씀주신데로 정말 첫 자식이라 기분이 정말 이상하고 많이 두근두근 하네요. 축하해 주셔서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오~ 축하드립니다.
집근처에 작은 서점이 있는데 내일 한번 들러서 찾아보겠습니다..
다시한번 축하드립니다~♡

해라님!!! 저 실은 해라님네 단골이었답니다 >_< 맨날 전화하고 찾으러 갔던 ㅋㅋ 불족을 즐겨 먹던 집이었어욥. 지금은 좀 멀리 이사를 와서 해라님네를 못가는 것이 너무 아쉽네요.. 그래도 이곳에서 해라님을 발견하고 너무 반갑고 기뻤답니다. 자주 찾아뵙고 들릴께요 ^^

헉!!
진심 놀랐습니다... 대박...
와...
멀리 이사 안가셨으면 언제 한번 오셔요... ♡
늘 감사드립니다...
오프라인.. 온라인.. ^^

오 축하드립니다!
어쩐지 교육용 만화를 잘 그리신다 했어요!
상당히 오래 연재하시던 웹툰이군요. 정주행하러 갑니다!

크헉 낸드님 연재 사이트를 찾으셨군요 ㅋㅋㅋㅋㅋ 저의 드라마틱한 그림체 변화를 생생하게 두눈으로 목격하실 수 있으실텝니다 ㅋㅋㅋㅋㅋ 깨알같은 칭찬은 너무 감사합니다아 >_<

책 출간을 축하드립니다!!! ㅎㅎ

끄억 !!!!! 아이작님 간발의 차이로 아이작님께 책을 드릴 수 있는 기회를 놓쳤네요 ;ㅇ; 몸둘 바를 모르게 감사하네요 .. 혹시 제가 다음 책을 내게 된다면 아이작님께는 그냥 보내드리겠습니다. ㅠㅠ

괜찮습니다. ㅎㅎㅎ 대신 싸인을 부탁드리겠습니다. 크크.

우왓, 축하드려요. 이쏠님. :)
장바구니에 꾹 담아뒀다 다음 달 책사는 달에 함께 사보겠습니다. +_+

으헙 초코님 감사합니다 ;ㅇ; 그리고 .. 한동안 자주 찾아뵙지 못한것 너무 죄송합니다 ㅠㅠ

이런 기쁜소식이 ^^!!!! 이름을 걸고 내신 첫 출간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는 더 많은 책속에서 만나뵐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 🍀

라라님 축하인사 정말 감사합니다 ^^ 라라님의 축복과 행운의 클로버가 함께 있으니 정말 행복하고 든든해지네요 >_<

넘므넘므 멋지잖아!

소요님 진심 이 스팀잇 세상에서 젤로 멋지다고 생각하는 소요님께 이런 인사를 들으니 몸둘바를 모르겠소요 (무리수드립 죄송 -ㅂ- ㅎㅎ)

넘므넘므 멋지잖아! #2

오~ 축하드려요!! 아이디어가 멋져요

쏠님 멋쪄요 쌍 따봉 👍👍

중간중간에 만화를 보는 재미가 쏠쏠할 것 같습니다 ㅎㅎ
서점에 가서 출간된 책 구경해야 겠어요.
축하 드립니다 ^^

우와!!!!! 축하드려요 쏠님!!!!!
요 책 읽어봐야겠네요!!^^

파인만 ㅋㅋㅋㅋㅋㅋㅋㅋ 출간 축하드립니다!

아인슈타인 아찌 귀여워요.ㅋㅋ

카톡과 역사의 결합 이상으로 참신한 아이디어 책입니다.
과학을 인스타그램을 통해 더 쉽게 전달하는게 가능하겠네요^^
베스트셀러 기대하겠습니다^^

우와, 진심으로 축하드려요!!
정말 뿌듯하시겠어요! :D

책발간이라니 !!! 쏠님..엄청 멋지십니다. (저에게도...어릴적...꿈....이...) 서점에서 쏠님의 책을 발견한다면 너무나도 설레일것 같습니다 !ㅎㅎㅎㅎㅎ

와 멋있어요 ~ 이솔님 ~_~!!!!

와아 완전 멋집니다 :)

책 출판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저도 언젠간 출판할 수 있겠죠??ㅎㅎ

앞으로 올라올 그림들이 너무 기대됩니다
책 출간 축하드립니다!!!

와우 정말 축하드립니다^^

책 출간이라니. 너무 축하드립니다.!!! 만화로 설명한 과학이라 꼭 읽어보겠습니다.

서로 연구내용가지고 키배하는건 없나요? ㅎㅎㅎㅎ

정말 너무너무 축하드립니다 >_<
저도 서점가서 책한권 가야겠습니다!!!!그래서 인증해야징 ㅋㅋㅋ

아날로그 사이언스라는 책은, 상당히 지성적이고도 철학적인 인문학 분야의 서적같아 보이는군요.

축하드립니다!!
저같이 책이랑 안친한 공돌이가 딱 좋아할 스타일의 도서네요 ㅋㅋ
서점 달려가야겠어요!!

책 출간하셨군요:D 흥미로운 책이네요, 제목은 아날로그 사이언스인데 과학자가 하는 인스타그램이라니:D 책 출간 축하드립니다! 게다가 첫 자식이라니 너무 너무 뿌듯하겠어요.

그리고 최근에 유명하신 이솔님이 풀보팅해주시고 가셨더라구요. 너무 놀랐고, 너무 너무 감사드려요:D

아날로그 사이언스 책을 내셨네요!! 축하드려요 이솔님^^
멋지십니다 이솔님^^

와우!! 제가 운영하는 책은 습관이다 페이지에 리뷰 올려야겠네요 !! 꼭 읽어볼게요 :)

와우!! 책이라니!! ㅎㅎ 경사났네요~~~ ㅋㅋ

악~~~♡
솔님 축하드려요~~!!
책 출간이라니~~~>.<!!
너무 멋진거 아닙니꽈~~~~~!!!♡.♡!!!

구매욕 자극하네요!

콘티는 컴퓨터로 안하고 직접 손으로 다 짜시고
내용도 좋고 출간도 축하드립니다 =]

놀라운 사실은
타 사이트에서 다른 만화를 연재도 하고 계셨다니...
지금 하시는 일도 많으신데 +_+
도대체 시간관리를 어떻게 하시는 것인가요
!!

이솔님 책 출간 축하드립니다!!! 몇달전에 책 작업하신다는 이야기 듣고!!!!!!! 언제 출간되나 기다리고 있었어요1!!!! 삽화가 깔끔하고 너무 좋네요 ㅠㅠㅠㅠ 그림에서 사이언스가 느껴집니다. 베스트셀러 기대해봅니다!!

축하드립니다! 당장 읽어보고 싶네요ㅎ

출간 축하드려요~
깨알재미가 있을것같아요 이런거 너무 좋아 ㅋㅋ
서점에서 찾아봐야겠어요^^

아날로그란 단어를 좋아하는데, 제목도 좋군요. 진심 축하드려요~!~!

정말 멋지고 흥미로운 아이디어네요!!! 맥스웰의 영상 요청은 정말 백미입니다 ㅎㅎㅎ

앗 책 중간중간에 저런 재밌는 컨텐츠가 있으면 저것부터 찾아내어 몰아볼 1ㅅ... :)

확 끌리네요. 재밌겠네요. 리스팀!!!!!!!!!!!!!!!!!

암만 봐도 능력자! 출간 축하드려요!

책 출판 축하드립니다. 새내기지만 이곳은 재능있는 분들이 많군요. 기대 많이 됩니다.

우와 쏠님 너무 멋있어요!!! +,.+b 축하드려욧!!!!!!!!!!!!

There are 3 pages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