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lustration] 먹스팀 로고와 로딩 이미지를 제작했습니다 : Making a Muksteem Logo and Other Images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이송이입니다.

때는 약 한달 전, 먹스팀을 개발하고 운영하고 계신 @lee5님께 로고와 로딩이미지를 제작해달라는 요청을 받았습니다. 스팀잇의 역사에 한 획을 긋고 있는 먹스팀에 저도 뭔가 일조할 수 있다는 생각에 너무 기분이 좋았습니다.

기쁜 마음으로 어떻게 하면 먹스팀을 나타낼 수 있는 로고를 만들 수 있을지 고민했고, 밑에는 그 결과물입니다.

1. 먹스팀 로고


1) 우선 한글 버전과 영문 버전으로 각각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로고는 스팀잇 로고 + 먹스팀 폰트 형태로 제작하기로 하고 스팀잇 로고를 먹스팀에 맞게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생각하다가 원형 안에 도넛과 피자를 넣어보기로 했습니다.

2) 먹스팀 폰트에도 포인트를 주고 싶었는데요, '먹스팀'이라는  한글과 'MUSTEEM'이라는 영문 글자에서 음식 모양으로 대체할만한 부분이 어디가 있을까 고민하다가 '먹스팀'에서는 'ㅡ'를 핫도그로, 'MUSTEEM'에서는 'T'를 '아이스크림'으로 표현해보았습니다.

도넛 버전 먹스팀 영문 로고

피자 버전 먹스팀 영문 로고

피자 버전 먹스팀 한글 로고

두근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시안을 @lee5님께 보내드렸고, 정말 다행히도 마음에 든다고 말씀해주셔서 광대 승천했더랬습니다. 그런데 혹시 스팀잇 로고 안에 입맛을 다시고 있는 표정을 그리면 어떻겠냐고 말씀을 주셔서, 현재 로고로 쓰이고 있는 먹스팀 로고가 완성되었습니다. 

최종 먹스팀 로고

그리고 다음 저의 미션은 먹스팀이 로딩되기까지 떠있는 이미지를 제작하는 것입니다.


2. 로딩 이미지 제작


로딩 이미지는 '먹스팀'을 잘 표현할 수 있는 요소로 만들어보기로 했습니다. Loading 뒤에 '...' 세개와 세개의 음식 관련 이미지를 그려서 점과 요소가 하나씩 함께 나타날 수 있도록 제작해보았습니다.

원형돔트레이 버전

접시 세팅 버전

접시 음식 버전

아이디어 생각한답시고 너무 오랜 시간을 잡아먹어서 @lee5님께 넘 죄송했는데, 쿨하게 여유있게 제작해도 된다고 말씀해주셔서 얼마나 감사했는지 모릅니다 크흡 (김영철짤) 

이 세 가지 버전 모두 한큐에 컨펌해주셔서 내적 환호를 지르며 PSD 파일을 닫았습니다.

이 자리를 빌어 작업을 맡겨주시고, (쿨하게 컨펌해주시고), 좋은 아이디어로 즐겁게 작업할 수 있게 해주신 @lee5님께 깊은 감사의 인사 전합니다 +_+

여기서 막간 홍보를 해보자면, 블록체인 기반 맛집 리뷰 서비스 먹스팀은 이렇게 매일경제에도 기사가 났습니다. 

출처 : 매일경제


앞으로 쭉쭉 뻗어나갈 먹스팀을 무한 응원하며 스팀잇의 가치를 높이고 계신 @lee5님께 화이팅을 외쳐 드리고 싶습니다. 퐈이야!!!!!!!!!!!!!!!!!!!!!!!


이 글에서 발생하는 SBD는 먹스팀의 발전을 위해 전액 기부됩니다.

배너 그림을 그려주신 @leesol 작가님 너무 감사드립니다.

Sort:  

예쁜 로고와 로딩이미지 디자인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잘쓰겠습니다!^^

저야말로 정말정말 감사드립니다 @lee5님 :) 재밌는 작업이었어요!

미술관련 능력자 분들 보면 정말 부럽네요

아이쿠 아닙니다 ㅠㅠ 좋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와! 기가 막힌 딱 떨어진 디자인이 나왔네요! 먹스팀! 한국의 자랑 ^^
풀봇으로 응원합니다.

타타선생님! 감사합니다 ㅎㅎ 저도 먹스팀 로고와 로딩이미지 작업을 할 수 있어서 넘 영광이었어요!

먹스팀, 스팀페이 등등 혁신이 일어나는것을 제 눈앞에서 바로 이렇게 보니깐 영광이에요 ^^

깔끔하면서도 눈에 확들어오는 디자인이에요^^
먹스팀 자주 애용해야겠습니다^^

제 사촌동생과 이름이 같아서 더 친숙하게 느껴지네요
따뜻하고 즐거운 주말보내세요^^

정말 감사합니다! :D 그리고 사촌동생분과 이름이 같다니, 그분께 안부의 인사 전해주세요 ㅎㅎㅎ 이세상의 모든 이송이 화이팅...☆

결혼전에 알았다면 이송이님께 청첩장을 부탁할걸 그랬나봐요
이건 정말 탐이 나네요 ㅎㅎㅎ

항상 건강잘 챙기시고 오늘 하루도 화이팅하세요^^
to.이 세상 모든 이송이

다 너무 귀엽네요 !!센스가 돋보입니다

크흡 감사합니다 @glorias님 ㅠㅠ ♡

잘 어울리네요 ㅎㅎ간결하고 귀엽습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D

으아~~~송이님 너무 귀여워요 ♡.♡
로딩이미지까지 완전..사랑입니다 :)
먹스팀이 더욱 흥하겠어요 !!

라라님!!!!!!!!!!♡ 정말 감사합니다. 먹스팀에 무엇이라도 일조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어요 ㅎㅎ

안녕하세요
방가방가반가워요
꾸욱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아 :)

스팀잇은 모든 스티미언이 함께 만들어가는것같아요. 로고 넘 귀엽네요. 맛집 찾으면 먹스팀으로 올릴게요~♥

넵 +_+ 앞으로 먹스팀 많은 이용 부탁 드립니다 ㅎㅎㅎ

캬 송이님 ! 먹스팀 디자인을 하셨다니 !
바뀐거 보고 와 이거 로고 잘만들었다 했는데 ㅋㅋㅋㅋㅋ
대박이네요 ㅋㅋㅋㅋㅋㅋ
실력 인정? 어 인정.

ㅋㅋㅋㅋㅋㅋ쿤다니님 ㅋㅋㅋㅋㅋㅋ 급식체로 칭찬해주시니 더 흥이 나네요 ㅋㅋㅋㅋㅋㅋ

오~ 정말 멋진 낼름입니다! 아이스크림이랑 넘나 잘어울려요~ ㅋㅋ 덕분에 여러모로 스팀잇은 KR이 선도하는 느낌입니다...! ^^ 즐밤되세요~

밸류업님 말씀대로 KR에서 가장 다양한 시도가 일어나는 것 같습니다 +_+

^o^ 먹스팀에 딱맞는 센스있는 로고네요 ~ 👏👏👏

감사합니다 @aaronhong님 ><♥ 아론님이 칭찬해주시니 더 기분이 좋습니다 ㅎㅎ

접시 음식 버전 로딩이미지의 새우가 너무나 탱글해보이는게 먹음직스러워요 :) 로고와 로딩이미지들 다 너무나 멋져요! 꺄!!!

감사합니다 소금님 :D 우리 소금님이 칭찬해주시면 어찌나 기분이 좋은지요 +_+

멋져요. 먹스팀!^^

감사합니다 소울메이트님 :D

우와아 너무 귀여워요!! 이미지가 눈에 확 들어오는게 좋아요 ^.^

감사합니다 :D 칭찬해주시니 기분이 좋아요 ㅎㅎ

까악!!~~~~ 송이님 로고 너무 너무 귀여워요!!!!~~~~~
완전 소녀소녀 한 감성이 그대로 묻어나오는것 같아요!!!~ ^^

정말 러블리한 로고가 완성되었네용^^ 이작가님 진짜 멋저부러👍🏼

우와 !! 먹스팀 로고 정말 귀엽고 멋져요.!!!
송이님 최고에요!! 대박 !!!!
먹스팀에 딱인듯 합니다 :)

라나님!!! 정말 감사합니다 ♥ 막 칭찬해주시니 힘이 불끈불끈 납니다!!!!! ><

송이님의 귀여운 스타일이 고스란히 묻어있는 먹스팀 로고와 로딩이미지 네요 !!😊👍👍
특히 T를 표현한 아이스크림은 꺼내먹고 싶다는..ㅋㅋ

송이님 메일로 인쇄용 시안 전달드렸어요!>0 <!

먹스팀 로고 정말 끝내주게 멋집니다^^ 이런 디자인과 함께 스팀달러의 힘도 강해지면 스팀달러로 결제가 가능한 식당이 늘어났으면 하는 간절한 바램입니다.
보팅과 리스팀으로 더욱 응원합니다.^^

너무 귀여워요
아이스크림 먹고 혀 낼름거리는 아기같아오ㅡ

갑자기 배가 고픕니다. 로고는 대성공이신듯 합니다..^^

저는 3번째 접시음식버전이 가장 마음에 들어요.

고생하셨습니다.^ㅅ^ 로고가 너무 예쁘고 한눈에 먹스팀인지 알겠네요.^_______^
역시 못하시는게 없으세요~!!>ㅁ<

먹스팀이 기사까지 났군요. 이제 송이님 로고가 생겼으니 날개까지 달았네요. :)

앗 먹스팀 로고 송이님이 그리셨던거군요...!!
먹스팀 다른 디자인도 다 좋은데!! (특히 도넛이 제 취향 ㅋㅋㅋㅋㅋ)
역시 최종 버전 로고가 가장 멋지네요 +_+ 매일경제에 송이님의 먹스팀 로고 디자인 나오게 된것 정말 축하드리빈다!!!!!

이렇게 다양하게 활용하고 발전시켜나가는 모습이 멋지네요!

ㅎㅎㅎ 송이님.. 먹스팀 로고 너무너무너무 귀엽네요!
단순한 디자인과 색감인데 이렇게 귀여우니 눈에 그냥 확 들어옵니다!!

먹스팀의 프로젝트에 그림으로 힘을 실어주셨군요 !ㅎㅎ

꺅~ 역시 송이님~ 너무 귀여워요!!
컬러감과 디자인 최고네요^^!!

헉 그림 잘그리시는 분들 보면 너무 부러워요 ㅠ.ㅠ
저는 막 머리에서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데
막상 손으로 그릴라면...똥손 ㅠ.ㅠ흑흑
먹스팀 로고랑 로딩이미지 너무 귀여워여 >_<

그림이나 개발이나 스팀잇에 뭔가 도움을 주시는 분들 보면 부럽다는 생각을 안할 수가 없네요..ㅎ
넘 이뻐요~~~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ㅎ 송이님의 작품을 신문에서 보다니!!!

최종 로고가 진짜 눈에 잘 들어오고 이쁜것 같아요^^ 매일경제에 기사도 나셨다니 대박이네요!! 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