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어 공부하기 _ 소개] Estudiar español _Presentación

in #kr6 years ago

[스페인어 공부하기 _ 소개] Estudiar español _Presentación

cats.jpg

¡HOLA! , Buenos dias!
오늘은 스페인어로 소개하는것을 배워볼텐데요.
처음에 누군가와 만나면 인사와 소개를 먼저 하게되잖아요!
그렇기때문에 인사와함께 소개하는것도 알아두면 좋을것같아요!

avatar-2191918_960_72011111.png

[이름을 물어볼때]
A: ¿cómo se llama Usted? [꼬모 세 야마 우스덷?] 성함이 어떻게 되십니까?
B: Me llamo 이름 / Mi nombre es 이름/Soy 이름. [메 야모 _ / 미 놈브레 에스 _/ 소이 _)
제이름은 _입니다.
A: ¡Mucho gusto! / ¡Encantado/a! [무쵸 구스또! / 엔깐따도/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Encantado/a 는 Estoy encantado/a de conocerle [ 에스또이 엔깐따도/다 데 꼬노세르레]
의 줄임말로 "나는 너를 알게되어서 기뻐"라는 뜻입니다.

" 내이름은 __입니다"동사인 llamarse --라고 불리다 , ser - 영어의 비동사를
이용하여 다양하게 표현을 할수가 있습니다.

1.JPG

위의 대화문에서 나오는 단어들을 조금 살펴볼까요?

  • cómo [꼬모] - 어떻게 (의문사)

  • llamarse[야마르세] - ....라고 불리다
    (동사 llamardhk 제귀대명사 se의 결합형 -> se로 끝나는 동사들은 동사행위가 자기 자신에게 영향을 주거나, 그 결과가 자기 자신에게 돌아오는것을 의미합니다.)

  • el nombre [엘 놈브레] - 이름
    (나중에 명사편에서 다루겠지만 스페인어 명사에는 남성/여성 명사로 구분된다.
    el - 남성 , la - 여성)

  • mi [미]- 나의
  • ser 동사 [세르] - --이다
  • mucho gusto [무쵸 구스또] - 만나서 반갑습니다.

인칭대명사 배울때 llamarse에 대해서 한번더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CHAO!

Sort:  

반갑습니다 가입한지 2일된 뉴비입니다^^
팔로우,보팅 하고가요 시간되시면 맞팔부탁드립니다 자주뵈요^ㅡ^

안녕하세요!!
맞팔했어요!! 자주소통해요ㅅ

스페인어는 상당히 생소한..ㅎ
읽지도 못하겟네요.ㅎ

몇가지만 기억하시면 거의 콩글리쉬처럼 읽으시면되요ㅋㅋ
배워보니 영어보다 쉽다는것을 알게되었지요ㅋㅋ

짱짱맨은 스티밋이 좋아요^^ 즐거운 스티밋 행복한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