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편간식만들기 3탄 _ 수제육포

in #kr6 years ago (edited)

드디어 수제육포만들기 3탄을 가지고 왔어요

KakaoTalk_20180213_202052629.jpg

육포말리기 시작한지 4시간정도 지난후인데요 ^^
처음에는 5판으로 말리기 시작했지만 건조되면서 용량이 줄어들면서
3판으로 줄었네요!

육포를 수제로 만들어 먹으면서 왜 육포가 비싼건지 알겠더라구요~
저는 7시간을 70도에서 말려주었는데 두꺼운것들은 조금더 말려야해서
2시간정도 더 말려주었어요!

KakaoTalk_20180213_202052150.jpg

드디어 수제육포가 만들어졌습니다!
시중에 판매하는것처럼 빨간빛이 돌진않죠?
그게 다 첨가물이 들어가있는거여서 그런색이 나는거라고 하더라구요!

수제육포는 요렇게 간장색상으로 나더라구요^^
언뜻보면 태운것같은 그런느낌이 나지만요!!

KakaoTalk_20180213_202051902.jpg
KakaoTalk_20180213_202051651.jpg

예쁘게 말릴려면 고기결대로 잘라줘야지 반듯한 느낌의 육포가 완성되는것같아요!

KakaoTalk_20180213_202051326.jpg

결대로 찢어보니 육포같지요?^^
먹어보니 짭조름하니 맥주안주하기에도 딱 좋더라구요 : )
그리고 고기를 말리면서 윤기가 자르르나는것이 제가 만든 육포라서 그런가
더욱더 맛있는것같아요!!

1kg를 했는데도 양이 그렇게 많지않게 느껴져서 다음에는 더 많은양을 해야하나 싶네요!
하지만 한달에 여러번 해먹기엔 재정난에 타격이 올것같네요!
홍두깨 호주산 싸게 풀리는 그날까지 이것으로 버텨봐야겠어요~

이제 신랑이 곧 퇴근해서 오는데 선물로 육포를 줘야겠네요!^^

다음남편간식은 고구마말랭이에요^^
남편간식 4탄으로 고구마말랭이로 다시 올게요 : )

Sort:  

드디어 3편 마지막이군요!
저도 맛보고 싶네요.ㅎ

짭조름한것이 맥주안주로 딱이네요!!
다음에 또 수제육포를 만든다면 좀 매콤하게 만들어보고싶어요^^

스팀잇에 오신것 을 환영합니다.^^
저는 krwhale이라는 아기고래와 코인시세 챗봇을 운영하고 있어요 :)
- 아기고래에게 Voting 받는 법
- 코인시세 챗봇
1주일 뒤 부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에요~^^

네 감사합니다^^
자주 소통해요 ㅋㅋ

육포 보니 군침이 흐르네요^^ 어금니가 얼얼합니다 ㅎㅎㅎ

생각보다 딱딱하진 않더라구요!!

태그는 busy jjangjjangman 을 포함시키는 게 좋습니다....
busy는 busy.org에서 글을 작성 후... busy 태그를 붙이면 업보팅을 자동으로 해주고요...
jjangjjangman 태그를 붙이면 뉴비들을 위해서 오치님이 업보팅을 해 줍니다...
참고하셔서 신나는 스팀잇이 되기를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아항!! 감사드려요~ 다음부터는 태그 붙일때 참고해야겠어요^^

언뜻보면 진짜 탄거 같아요~~~
그래도 맥주 안주로 딱 좋을거 같다니~~
저도 처박혀 있는 건조기를 꺼내봐야 겠어요 ^^

그래보이긴 하죠!
간장물색이 베어있어서 그런것같아요!
첨가물이 없는 수제육포니까 건강에는 더욱더 좋을것같아요!
창고에있는 건조기로 다양한것들을 말려보세요!

안녕하세요 ㅎㅎ @leesummi님 육포가 정말 맛있어보입니다 ㅎㅎ

뉴비시라면 먼저 # [제 3회] 뉴비끼리 맞팔 하자!!! EVENT for Newbie 에 참여해보세요.

내 글을 읽어줄 팔로워를 늘릴 수 있습니다 : )

벌써 이벤트 참여했습니다^^
육포에 손이 자꾸 가네요~ 만들고나니 뿌듯하답니다.

오우~~ 육포 맥즈 한잔 딱 하고 싶네요^^

이 육포와 맥주한잔 지금막끝냈습니다^^
맛이 아주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