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 스팀에 투자를 시작했던 목표 달성을 위해 스팀을 추가로 매수했다.

in #kr7 years ago (edited)

내가 스팀을 시작했던 이유


스팀에서 내가 처음 스팀을 투자하기 시작했을 때의 목표를 달성하기에는 현재 나의 스팀파워가 많이 부족하다.
그래서 그동안 모아놓았던 자금으로 스팀을 추가 매수했다.
나는 세상살이를 그닥 힘들게 살고 싶은 사람이 아니다.
가능하면 요령을 피우고...
노동은 적게하고...
편히 쉬면서 살고 싶은 사람이다.

점선 화살표 부분의 초록봉이 내가 만든봉이다.
스팀의 거래량이 꽤나 작다. 조금씩 사는데도 가격이 오른다. 얼마나 거래량이 적은지 작은 수량으로도 가격이 오르고 가격이 내리기도 한다.

스팀에서 활동하는 나 이외의 사람들은 어떤 이유로 스팀잇 활동을 하는지 모르겠지만
나는 돈 문제에서 벋어나고 돈 문제를 영구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스팀잇을 시작했다.

스팀잇은 초기에 연간 100%인플레이션에 103주 파워다운 제도를 가지고 있었다. 1년은 55주이기 때문에, 이 말은 파워다운 받은 스팀을 모두 시장에 내 다 팔아도 매주 자신의 스팀파워가 계속해서 늘어난다는 것을 의미한다. 영원히 돈이 나오는 곳이라는 의미였다.

그래서 가격이 내리는 것도 당시에는 겁이나지 않았다. 어차피 스팀의 시장가치가 0이 되지는 않을테니 시간이 흐르면 다 해결될 것이라고 상상했다. 내가 생각했던 시간은 3년이었다. 3년정도 있으면 영구적으로 파워다운만으로도 삶을 영위하는데 지장이 없을거라 생각했다. 그러다보니 스팀잇 초기에 높은 인기를 누렸던 앱이 하나 있다. 지금은 그닥 의미 없는 앱이다.

http://www.steemdollar.com/powerdown_map.php?name=leesunmoo

파워다운만으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나라를 알려줬던 앱이다.

다른이들의 목표가 무엇이었던 간에 나의 당시에 목표는 확실했다. 이러던 나의 계획이 2016년 12월 16포크를 계기로 인플레이션을 9.5%수준으로 낮추면서 무산되었다.

나는 현재도 스팀을 통한 경제적 문제를 해결한 자유로운 삶을 꿈꾼다. 나는 스팀을 통한 글쓰기를 해서 경제적 문제를 해결하려는 것이 아니다. 그러고 싶지도 않고 그럴 능력도 없다. 나는 스팀 블록체인이 가진 독특한 기능을 활용해서 그러고 싶은 것이다. 그렇게 하기에는 아직 나의 스팀파워가 많이 부족하다. 스팀파워를 계속해서 더 채워 넣다보면 내가 원하는 것이 가능해질 것 같다. 이미 그것을 이룬 이들을 스팀에서는 레전드라 부른다.

현재 레전드는 여러명 된다.

Sort: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연간 100% 인플레이션에 103주 파워다운 기한 때는 정말 영구히 돈을 불릴 수 있었겠군요. 지금 13주 파워다운 만으로 길다고 기한이 생각했으나 가격과인플레이션을 함께 생각하는게 중요한걸 깨닫습니다. 선무님께서 제시해주신 프로모션으로 인한 스팀 소각이 확대된다면 확실히 좋은 영향이 있을것 같습니다. 다른 분께서 제시하신 스팀파워 즉시 다운과 즉시 다운 시 수수료 지불 등이 적용되도 좋겠습니다.

스팀은 어찌저찌 하다가 보면 높은 가치에 가 있을 겁니다.감사합니다.

멋지십니다. 응원하겠습니다.

코인과 주식투자로 노후대비 하고자 시작한 1인 입니다.
살면서 목표가 있다는것은 매우 훌륭한 일인것 같습니다.
홧팅입니다~


알. 이. 즈. 웰. !!!

저도 주식투자(선물시스템트레이딩)로 돈문제를 영구적으로 해결하고 싶어서 10년 정도 시간을 보낸경험이 있습니다. 지금은 포기 했지만요. 제능력으로 불가능하다고 최근에 결론을 지었습니다.

Have a 🤗good day.^^

image

Photo by @kakaotalk.

감사합니다.

저도 시작은 미약하지만 @leesunmoo님의 뒤를 따라가겠습니다^^ 응원합니다

응원 감사드리며 원하는 투자 되시길 기원합니다

항상 다양한 활동 그리고 번뜩이는 아이디어 많이 배우고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항상 다양한 활동 그리고 번뜩이는 아이디어 많이 배우고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밤사이에 조금 올라간 게 선무님 때문이었군요.ㅎㅎ

작은 매수에도 가격이 쉽게 오르네요. 아마도 매물이 조금식 말라가는거 같습니다. 그럼에도 매수세가 없다보니 100개도 안되는 매도에도 쉽게 하락하는 경향도 보이네요.

그리 오래지 않아 반등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전에 한번 엄청 떨어질 수도 있을 것 같아서 대비하고 있습니다.

저의 최종목표도 스팀의 레전드 대열에 합류하는 것입니다...^^

지금이야.... 아주 소소하고 적은 금액으로 시작하지만..

길게 생각하고 꾸준히 하다보면 꼭 이루어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응원합니다...^^

원하시는 바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스팀 투자 만으로 생활을 영위할 수 있은 미래라니.. 정말 설레는 말인것 같습니다.
저도 성공적인 노후를 위해 준비를 시작해야 할 것 같네요.
즐거운 일요일 되세요.

현시점에서 50만 스팀파워 정도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스팀잇은 하면 할 수록 스팀파워가 욕심이 많이 나는 것 같습니다
50 Mvest 를 위해 노력해야겠습니다

원하시는바 이루시길 기원합니다.

얼마를 버느냐도 중요하지만
얼마를 쓸것이냐가 중요하다고 봅니다.
소비의 기준..
사람마다 편차가 엄청 나더군요.
소원 이루시길 빕니다.

평안하세요!

평안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평안하세요.

저도 선무님과 같은 곳을 바라보고 가고 있습니다. 응원합니다.
경제적인 문제가 해결된 자유로운 삶이 가능해질 때 캐러비안 크루즈에서 언제 한 번 뵐까요? ㅎㅎ

머지않아 둘중 한가지방법으로 해결될거라고 생각합니다.

  1. 1스팀의 시장가치가 10달러 이상으로 형성됩니다.
  2. 제가 추가매수를 하여 1000 앰베스트를 돌파합니다.

선무님을 위해서 1000 앰베스트 돌파, 우리 모두를 위해서 스팀 10달러 달성!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죠, 뭐 ㅎㅎ

경제적인 자유로움
시간의 자유로움
행복한 삶 이루세요

감사합니다. 편안한 하루 되시길 기원합니다.

초기엔 인플레이션 100퍼센트가 보장이 되어있었나요? 아니면 그만큼 오른것인가요?

보장이었습니다

항상 좋은글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남들 보다 먼저 스팀의 가치를 알아보셨던 거군요..
스팀만으로도 삶을 영위할 수 있는게 가능한건가 살짝 고민해보면서
뭘해도 되는 시장과 시기에도 망하는 사람이 있고, 거의 대부분의 실패하는 시장에서도 성공을 거두는 사람이 있었다는 점을 생각해보면.
스팀만으로 삶을 영위하는 것이 가능한 사람도 있겠구나 하는 생각도 드네요..
leesunmoo님께서 목표 달성 빨리 이루시기를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스팀은 가능한 방법이 있지 싶습니다.

선무님은 꼭 이루어 내실거란 믿음이 갑니다. 저도 배우며 따라가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그 투자와 미래 비전이 스티밋을 조금 더 활성화 할 수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많은 분들이 부러워만 할 수 있겠지만, 또 다른 많은 분들에게는 멋진 귀감이 될거라 믿습니다.

이리저리 해보다가도 안되면 직접해보는거 외에는 방법이 없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leesunmoo님, 스팀잇 파워다운이 103주에서 13주로 변경이 된 거 였군요. 스팀도 포크 이후 많은 것이 변했던 것 같습니다. 이미 그것을 이루신 분들도 있지만 앞으로 이룰 분들도 계실것이라 생각이 듭니다. 앞으로 좀 더 발전하는 스팀잇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돈 좀 벌었으면 좋겠습니다. 스팀발전은 네드가 잘 할거라고 생각합니다.

네 ㅎㅎ 맞는 말씀이십니다. 저도 돈 좀 벌었으면 좋겠습니다^^
필리핀 넘어오면서 부터 한 고민인 것 같습니다 ㅎㅎ 지금도
같은 고민을 하고 있네요. 스팀잇이 잘되고 스팀도 날아올라서
그런 고민 안했으면 좋겠네요. 노후자금으로 모으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추가매수하셨군요~~^^ 부럽습니다.
저도 추가매수 기회를 엿보고 있는데
보유중인 알트코인들이 죽을 쑤고 있어서 움직이기가 쉽지 않습니다.
팔로우,보팅 하고 자주 들리겠습니다!

원하시는 투자로 원하시는것을 얻으시길 기원합니다.

선무님은 글도 잘쓰시는것같습니다.
말뿐인 껍데기들과는 달리 행동도 일치하시고 멋지십니다!

과찬이십니다. 매수이외에는 방법이 없는듯 싶어 조금 매수한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지금은 실망스럽지만, 가는 길이 옳다고 판단되면 .. ! 나아가면 그만일 것 같습니다 .

그렇지만.. 선무님은 '스신'이십니다 ^^
분명 선무님의 경제적 자유는 올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날을 최대한 당기기 위한 선무님의 행동에 박수를 드리며..

와~목표가 확실하시군요

연간 100% 인플레이션이면 굉장히 매력적인 조건 이었군요

스팀으로 삶을 영위하는 것까지 생각하시는 줄이야... 단순히 제 생각을 정리, 공유하고 좋은 글들을 접하려고만 했던 저와는 스케일부터 다르네요! 꿈이 크면 그만큼 더 높은 곳에 다다를 수 있겠죠? 저도 좀 더 크게 생각해보겠습니다.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추가 매수 부럽스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