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시점 비트코인 상승과 향후 흐름 예상? 그리고 묻히는 좋은 글 댓글로 추천 해 주세요. 추천받은 글 보팅합니다.

in #kr6 years ago

1. 오늘의 이야기 1 (현시점 비트코인 상승의 원인)


현시점 조금은 어리둥절 할 만큼 비트코인의 상승세가 심상치 않다.

이천만원이 넘는 비트코인이 20%가 넘는 상승을 한다는 것은 쉽게 받아들이기 힘든 흐름이다. 허나 이런 흐름은 이미 예견된 것 일 수 있다. 원인은 대한민국 정부에게 있다. 지금 현재 대한민국 정부는 암호화폐 시장에게 있어 최고의 작전세력처럼 보인다. 내 눈에는 그렇게 보인다.

아래 이미지와 위 이미지를 보면 동일시간대 한국내 메이저급 암호화폐 시장에서 비트코인 가격이 240만원 정도 차이가 나는 것을 볼 수 있다.

왜 이런 현상이 나타나는 것일까?

원인은 실명제라는 정부의 어줍잖은(이미 한국거래소들은 다양한 방법으로 거래자의 신원을 확인하고 있었다) 정부 정책에 기인한다. 현재 한국내 모든 거래소들은 실명확인이라는 정부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신규 가입자들에게 입금계좌 발급을 하지 않고 있다. 즉 신규 진입이 불가능하다는 말이다. 그러나 좀 더 생각해 보면 머지않아 신규 진입이 가능해 진다는 의미이다. 당연히 신규 진입이 가능해지는 시점부터 암호화폐 시장으로의 자금유입은 물밀듯이 밀려들 것이다. 그로 인해 가격은 상승할 것이다. 이것을 예상하고 있는 기존진입자들은 적극적으로 매수에 나서고 있는것으로 보인다. 이것만이라면 한국 시장간에 가격차는 나타나지 않아야 한다.

원인은 또 다른데 있다.(이 부분은 말하고 싶지 않다) 상상력을 동원해 보시라. 가격이 상승할 것이 뻔히 예측되는 상황에서 시장진입이 어렵다면 그들은 어떤 선택을 할까?

즉 현재의 암호화폐시장을 펌핑하는 세력은 불행하게도 대한민국 정부이다.

2. 오늘의 이야기 2 (향후 비트코인의 흐름 예상과 대한민국정부에게 드리는 제안)


시장 참여자들은 결코 어리석지 않다. 적어도 이미 암호화폐시장에 발을 담그고 있는 이들은 대학교수던 정부정책입안자던 누구보다도 실물경제에 밝은 사람들이다. 정부는 더 이상 그들을 보호한답시고 어줍잖은 정책을 펴지는 말았으면 한다.

아이러니 하게도 스팀잇에서도 가장 비난을 받았던 프로젝트에 참여했던 이들이 스팀 블록체인 성장기에 큰 수익을 얻었다. 첫 비난대상자들이었던 1000club 에 참여했던 이들과 고인물 소리를 듣고 지금도 비난이 멈추지 않는 50,000 스팀파워 보팅풀에 참여하기 위해 50,000 스팀을 매수했던 사람들과 참여를 위해 매수중이었던 사람들이다. 스팀의 가치가 커질수록 그들의 수익은 커질 것이다. 또한 그들의 수익이 줄어든다면 저자들의 수익도 줄어들게 된다. 이 메카니즘을 이해한다면 스팀잇에서 어떤 결정을 해야할지는 너무도 명확하다.

향후 비트코인은 정부가 무슨 소리를 하던 지속적으로 상승할거라고 나는 생각한다. 이미 암호화폐를 조금 아는 사람들이라면 정부가 통제할 수 없는 영역이라는 것을 잘 알기 때문이다. 나는 어쩌면 2018년 말 정도로가면 1비트코인의 가치가 1억원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해본다.

내가 정부정책을 결정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면

한국증권거래소 내에 암호화폐거래소를 만들 것이다. 그리고 주식처럼 거래세를 떼면 어떨가 싶다. 지구촌 모든 자금이 한국으로 몰려들것이고 대한민국은 꿈에 그리던 글로벌 금융허브가 될지도 모른다. 최악의 경우 그것이 안되더라도 정부는 많은 세금을 걷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하나 더

증권거래소내에 암호화폐거래소를 만든 후 모든 신용카드에 암호화폐를 연동시켜 실물경제에서 결재가 가능하도록 지원할 것이다. 암호화폐로 돈을 번 많은 이들은 자연스럽고 당당하게 소비를 할 것이고 부동산 투기도 할 것이다. 아마도 경기는 활성화 될 것이다.

정부는 왜 한국 내 메이저 암호화폐 거래소간에도 비트코인 가격 차이가 심하게 나는지를 생각해보면 향후의 흐름이 보일 것이다. 그러면 어찌 정책을 결정해야 할지도 보일 것이다.

3. 또 다른 이야기


향후 저는 제 글에 제 스스로 보팅을 하지 않을 계획입니다.

그동안 스팀잇에서 좋은 글이 읽히지도 못하고 보상도 받지 못한다는 내용의 포스팅을 많이 접했습니다. 저는 그 부분을 해소하고자 kr-pick 이라는 테그를 제안한 적이 있습니다. 활성화 되지 못하고 흐지부지 되어버린 테그입니다.

현재 제가 풀보팅을 하면 65불 정도 보상됩니다. 향후 파워다운도 계속될 것이고 보팅파워가 100%를 유지하지는 못할것입니다.

  • 자신의 글은 아니지만 좋은 글이라고 생각하시는 글이 있다면 해당글의 URL을 댓글로 달아주십시오.
  • 제가 댓글로 달린 좋은글 들 중 선택해서 글 수에 맞추어 적절한보팅하도록 하겠습니다.(100%보팅기준으로 6개의글)
  • 그리고 제가 생각하는 가장 좋은 글을 찾아 댓글을 남겨주신 한 분의 댓글에 풀보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 좋은 글이라고 느끼고 추천하는 글은 성인컨텐츠 제외, 범죄관련 제외, 추천자 자신의 글 제외, 이외에 어떠한 제약도 없습니다.
  • 본 게시글은 매일 포스팅 될 예정입니다.(추천 댓글을 다시는 경우 제 글에 대한 보팅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하나의 글만 추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이렇게 하는 이유는 제가 모든글을 읽을 시간도 없고, 제 편협한 시각으로 좋은 글에 관심을 두지 못하는 우를 범하지 않기 위함입니다.

좋은글 추천을 해주시는 스팀잇 동지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3.기타 유용한 자료



good luck

Sort:  

https://steemit.com/cryptocurrency/@valueup/5-valuation-centra
좋은글 공유합니다

저도 정부의 규제가 오히려 기름을 붓는격이라고
생각합니다.

20일되면 엄청난 신규유저로 거래소가 버터낼지 모르겠네요

오히려 기존유저와 격차가 더벌어지게 하는 정책으로 보고 있습니다.

(8/9)추천 감사 합니다.

좋은글 잘 읽고 갑니다.

정책으로 시장을 통제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오만한 문재인 참모들과 거기에 장단을 맞추는 노회한 관료들의 그럴듯한 PPT 자료에 놀아나는 거지요. 참여정부때 헌법보다 고치기 어렵다는 부동산법 만들고 영혼있는 공무원이라고 칭찬받고 훈장받은 관료는 아직도 승승장구하고 잘 살고 있겠지요. 문재인 정부의 정책방향이 어느정도 옳기에 정권의 성공을 바라지만 실패할 조짐이 보여서 불안불안 합니다. 실패하면 재벌자본 정권이 또 들어설텐데 우리나라의 미래에 전혀 도움이 안되니까요.

좋은글 잘 읽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스팀잇 발전에 앞장서시는 모습 너무 감사합니다 .
@leesunmoo 님 글을 보고 파워업을 했습니다
그결과 저도 가즈아를 외칠수 있는 1인이 되었네요
늘 감사합니다 .
즐겁고 행복한 주말 보내세요 ^^

지금 제 지인분들도 암호화폐 들어가지 못해 안달이 났습니다.
급기야 제 업비트 계정으로 암호화폐사달라는 사람들이 줄을 섰습니다.
저도 울며 겨자 먹기로 그들의 암호화폐를 사주고 거래를 해주고 있지만.. (마지못해 해주고있지만.. 거래해준면 수수료까지 준다고 하네요.. )
할수 없으니 더더욱 하고싶어 하는게 사람 심리 인거 같습니다.
펌핑은 정말 정부에서 하고 있는거 같습니다. ㅠㅠ
좋은글 감사합니다 .^^

오늘의 추천글 입니다
https://steemit.com/kr/@hooo/hooo-2018-1-6

몸이 좋지 않으시지만 꾸준히 자기만의 글을 올리십니다 .
깨끗하고 맑은 감성의 글이 사람들의 마음을 두드려 주십니다.
세상과 호흡하고 싶은 후님에게 조금이나마 용기가 되어주고 싶습니다 .^^

(1/9)추천 감사 합니다.

Really beautiful pictures

호오. 빗썸과 업비트의 시세 차이에서 어떤 상상을 해볼 수 있을까요?ㅎㅎ 비트코인 시장에는 절대 뛰어들지 않는 전 그저 흐뭇하네요.

갑작스런 20%이상의 상승은 이 아침에 받아들이기에 놀랍고 신기하고 억울합니다. ㅎㅎ
좀 만들어 놓을껄 하는 억울함... 물水이든 불火이든 뭐든 억지로 건드려서 좋을 것이 없는데... 정부는 좀 많이 고민하고 일했으면 좋겠습니다.

아침에 좀 놀라긴 했습니다만 더 놀랄일이 많이 있으리라 생각되 그저 존버 중이랍니다.

도와 줘서 고마워.
IMG_20171231_203235.jpg

비트코인 에대한 이야기와 현 정부에 대한 시각 잘 보고 갑니다.

한국 프리미엄이 50 프로에 육박합니다. 이런 과열현상이 있어서 규제로 잡으려고 했더니 더욱 큰 프리미엄이 발생하고 있네요. 참으로 아이러니한것 같습니다.

잡히지 않는 것을 잡으려고 달려들면 더 격차가 벌어진다고 생각합니다. 부동산 역시 정권이 바뀌면서 잡으려고 달려드니 오히려 더 상승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변에서 업비트 거래가 되지 않는다고 20일을 기다리는 사람이 엄청 많습니다. 왜 난 그동안 가상화폐 거래를 일찍시작하지 않았을까 하는자책과 함께죠... 어찌보면 신규회원 받고 거래가 폭발되면서 더 상승이 가속화 되지 않을까 예측해 봅니다. 지금 조정시키면서 세력들의 물량 모아가기 작전으로 보입니다. 곧 신세계가 나타날 것 같습니다. 늘 좋은글 감사합니다.

너무 동의해요. 리스팀 할께요.

업비트 계정을 미리 만들어서 투자할 수 있는 사람이 오히려 프리미엄을 들고 있는 셈이 되어버렸죠. 이번에 동전코인 계통이 급상승했을때도 빗썸 같은 경우에는 거래소에서 살 수 없는 코인들이었기에 기존 가입자들만 수익이 엄청났고 그 여파로 주변 사람들이 기존 가입자에게 돈을 맡기면서까지 투자를 진행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정부의 가두리 양식으로 기존유입자들의 미래 기대 상승으로 버블이 발생한다고 보시는 거군요? 미국과 중국의 자본유입으로 버블이 만들어졌기 때문에 거래실명제로 버블이 해결될 수 있다고 믿는 저하고는 다른 생각이시네요. 사실 코인 가격이 계속 오를 거라고 믿는 사람들의 자기 실현적 기대가 버블 형성에 기여하고 있는 것도 있으니까 완전히 다르진 않긴 하지만요.

요즘 코인시장 움직임을 종잡을수 없을 것 같습니다.
이럴때 옥석을 잘가려 담아놓고 싶은데, 선무님 글 항상 애독하면서 방향을 잡고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저는 일반적인 회원님들의 생각을 대변한다고 생각하는 글 하나가 와닺는 바가 있어 추천해 보겠습니다.
https://steemit.com/kr/@munkihun/dftce
<어떤 종목의 가상화폐를 담을 것인가> 글입니다.
항상 건승하시고, 뜻하시는 모든일 잘 이루시길 기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9)추천 감사 합니다.

퀀텀을 조금 사놔서 ..
오른다..신난다 했는데 ...ㅠ
자고 일어나니..응? 그대로자나 ...이런느낌이군요 ㅎㅎ
잘지내고 계시죠???

올해 코인시장이 얼마나 성장할지.. 아무튼 어마어마할거같네요

요즘처럼변동이 심할때 어찌감을잡아야할지
모르겠 습니다 존버가답일까요
Ieesunmoo님글보며 마음을잡아봐야
겠네요
글을읽다좋은 글이있어 추천하려합니다
https://steemit.com/kr/@cafemocha/ng8wi
아동학대를하지말자는 포스팅인데
읽기좋네용부모된입장에서 공감가는
글이라 추천합니다

(3/9)추천 감사 합니다.

저도 한국거래소가 암호화폐 시장을 열고 사설거래소를 연착륙 시키는 방향으로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빗썸도 그렇지만, 업빗은 정말 의뭉스럽습니다. 장부거래로만 돌리고 있는건 아닌지.

변함없는 님의 스팀잇 사랑에 감사 드립니다.
올한해도 님과 더불어 모든 스티니언 그리고 우리나라에도 좋은 일만 있기를 기원 드립니다.
그런 의미에서 새해를 소망하는 새해 인사글을 추천합니다.
https://steemit.com/kr/@jjy/6hpfkj-steem-poem
어쩌면 이분에게 축하의 응원에 보팅이 주어진다면 평생 잊을수 없는 응원으로로 간직하고 더욱 열심히 활동 하시리라 봅니다.
감사합니다.

(4/9)추천 감사 합니다.

안녕하세요 이선무님, 정말 맞는 말씀이시네요.. 2월중에 후오비라는 중국거래소가 한국에서 오픈 예정이라고 지인을 통해서 들었습니다. 거래소 매니저로 오시는 분이 건거 건거 아시는 분이라 말은 조심스럽지만 정부에서 어떤 대책과 규제를 내 놓을지는 모르겠네요. 만약에 중국 거래소가 한국에 오픈을 한다면 그 후에는 어떤 상황이 될 지 예측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https://steemit.com/kr/@edwardcha888/timhowan

참 저랑 가까운사람이 kr 스팀잇을 처음 시작했네요. 간간히 공부삼아 예전부터 홀로 글을 좀 쓰긴 했지만 처음 시작하는 만큼 동기부여에 도움을 조금은 주고 싶어서 처음이자 마지막으로 추천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5/9)추천 감사 합니다.

감사합니다.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늘 좋은글 잘 읽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깊이 공감합니다. 저도 가상화폐 거래량이 최고인 우리나라야말로 이를 이용해야하는게 아닌가, 그래서 새로운 경제질서의 중심 혹은 금융허브가 될 절호의 찬스를 맞이해야하는 게 아닌가 생각합니다. 오히려 정부가 투기란 단어로 마케팅을 자처해 투기심리를 부추기는 꼴 같기도 합니다 :(

아이디어가 정말 좋으시네요^^ 정말 감탄했습니다
팔로우하고갑니다~

https://steemit.com/future/@jejuin/bsqya

제생각이랑 많이 비슷하네요 정부기관 행태 ㅎㅎ 팔로우 하고갑니다

(6/9)추천 감사 합니다.

안녕하세요? 스푼이라고 합니다.
스팀로고가 새겨진 코스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업보트 하시고 스팀 코스터의 행운도 손에 넣어 보세요 >_<//

https://steemit.com/kr/@okthereisnospoon/4njukk


시간이 흐른뒤 뒤돌아 보니 너무 잘못했구나 하는 선택은 아니였으면 싶은데 어렵네요....

(7/9)추천 감사 합니다.

Classroom 님의 자본주의 에관란 포스팅입니다.

https://steemit.com/kr-dacumentary/@classroom/5

(9/9)추천 감사드립니다.

엄청나게 좋은 아이디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