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O 정보] Maecenas(메세나) - 탈중앙화된 아트 갤러리 & ART 코인

in #kr7 years ago (edited)


메세나의 ART 코인 프리세일이 시작됐습니다. 

메세나는 명화의 지분을 매매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개인 투자자가 수십, 수백 억 가치가 매겨지는 그림에 투자하기란 거의 불가능한데, 메세나에서는 그림을 증권처럼 유동화시켜서 소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게 만듭니다. 

그림 매입은 ART 코인 이외에 다른 화폐로도 가능하지만,  매도할 땐 무조건 ART코인으로 받는다고 하네요. 


강점

그림은 공급이 거의 완벽하게 비탄력적이므로, 수요만 있다면 가격은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플랫폼 내 경매를 통해 그림 가격이 올라가는데 코인 공급은 정해져있으니 코인 가격 상승을 기대할 만 합니다. 

투자한 작품을 오프라인에서 감상하고픈 투자자는 메세나 볼트에 가서 직접 눈으로 보고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아마 유럽이겠죠). 

작품이 전시 등으로 임대된 경우, 임대 수익을 분배받을 수 있다고 하니, 배당주 펀드 느낌이 납니다.

진품 여부가 중요한 예술품 거래 시장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한다는 발상이 기발합니다. 

이미 유명작가의 그림들을 섭외해놓았다는 점, 판테라 캐피털의 투자를 받는다는 점, 여타 경쟁사가 없다는 점도 눈여겨 볼 만 합니다.  


약점

아직 토큰 시장에서 큰 관심을 얻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아시아보다는 유럽에서 반길 소재로 보입니다. 

과연 예술 시장의 관례를 비집고 들어가 의미있는 수익을 거둘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 알 수 있을 겁니다. 

이벤트 일정 대부분이 내년에 잡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단타'보다는 정말 '장투' 가 필요해보입니다.

 


메세나 공식 홈페이지: https://www.maecenas.co/

크라우드세일 홈페이지: https://cofound.it/en/projects/maecenas/contribute/ 




개인적으로 미술에 관심이 있는지라 더 눈길이 가는 코인입니다. 한 2-3년 적금 들어다 생각하면 되려나요... 

빅 플레이어들만의 시장에 (감히) 도전장을 내민 격인데, 메세나가 부디 성공해서 

이 케케묵은(?) 보수적인 미술 시장 벽을 부셔버리길(!) 응원합니다..



* 투자 권유 글이 아닙니다.  반드시 충분히 알아보시고 판단하시길 바랍니다 (메세나에 한국어 백서 있습니다). 모든 판단은 투자자 본인의 몫입니다. 


Sort:  

저는 원래 미술에 관심이 많은데, (미술 투자는 잘 모르지만요) 제가 작품의 10억분의 1만큼이라도 소유한다는 것 자체가 벅찬 일이네요^^ 좋은 소식 감사합니다.

맞아요 ^^ 명화를 소유할 수 있다는 사실 만으로 가슴 벅차는 일이죠. 미술 투자는 엄두도 못 내지만 그림을 좋아해서 이런 코인이 정말 잘 되면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