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코인과 함께 간 유럽 블록체인 취재

in #kr6 years ago

A680EBA4-BC2A-476C-9781-89C51510D91D.jpeg2F22C642-A06D-481C-BFAC-6E7C601B308B.jpeg

여기는 폴란드 바르샤바 입니다
독일 베를린에 가기위해 트랜짓 할려고 기다리는 중이죠
3시간 대기.....

기다리기위해 밴치에 앉는데 폴란드돈 5??(뭐라 부르는지 모름)득템. 바로 자판기에서 음료수 빼 먹었네요

왠지 운대가 잘 맞을 것 같은느낌!!!!
B1B0EF35-4ADA-4AD2-9EFB-35EA498C55D3.jpeg
6C1EAB1B-259C-4F86-B491-FCD7394BD1F9.jpeg

내용은 묻지 마시고 3월 11일 저녁 11시 SBS 스페셜을 보세요

독일 이외에도 한곳을 더 갑니다
어딘지 생각하시고 댓글 다시면 정확한 나라를 첫번째로 지명하시는 분께 제가 3d printer로 만든 스팀코인을 드리겠습니다
물론 지금은 취재 중이라 방송 후에 보내그릴 수 있고요

그럼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Sort:  

아이슬란드... 일까요?

리스팀. 감사합니다
팔로우 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구 방송기대중이에요~^^잘다녀오세요~

왠지 스위스일 것 같다는 느낌도 있습니다. 좋은 취재 잘 이루어지시길 기원합니다. :)

기대되는군요 ㅋ 생방사수 ~

와 기자신가요 신기해라 ~)
3월 11일 기다리겠습니다

촬영감독입니다
SBS스페셜. 블록체인에 관한 다큐입니다

3월 11일 인가요 !! 두근구근 본방사수!

Wow 멋지십니다 팔로우하고 기다리겠습니다
감독님 ^^>

포르투칼!! ?

기대하겠습니다.

스위스 추크겠죠?

공중파 촬영감독님이시라닛! 우와~
내용기대됩니다^^
나라는 스웨덴같네요.

아, 폴란드돈은 즐로티입니다!

아 감사합니다

즐로티!!!! 지나가는 나라라 인포가 없네요
이곳은 유로를 안쓰나요????

네, 폴란드는 EU회원국이지만 유로를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영국도 브렉시트 전까지 EU회원이면서 파운드썼죠^^

아하~~~. 그렇군요

영국만 파운드를 쓰는 줄 알았다는...
감사감사

유럽내에 자국 통화를 쓰는 국가가 또 있나요??

유럽연합과 유로존(유로화 사용)은 조금 달라요.
연합이 아니면서 유로를 쓰는 나라고 있구요!
자세한 건 https://ko.wikipedia.org/wiki/%EC%9C%A0%EB%A1%9C%EC%A1%B4 이 링크 참고해보시면 되구요.
참고로 질문하신 국가들은,

유로화를 쓰지 않는 아홉 개 국가: 덴마크, 스웨덴, 영국, 불가리아, 체코, 헝가리, 크로아티아, 폴란드, 루마니아.

이라는군요!

완전 멋진데요??? 감독님은 뭔가를 잘 아시는 것 같습니다~!!! 스팀잇에 잘 정착하실수 있을것 같아요~!!


전 영국으로 하겠습니다 ㅎㅎ

정말요???!! 가능성이 있나요????
ㅋㅋ.

그런말 들으니 더 열심히 하고 싶어진다는....

네 특히 작년 같은 경우 스팀로고가 들어간 물건들을 만들거나 사진을 올리거나 하면 보상이 특히 많았어요~!! 뭔가 애착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기도 하고...ㅎㅎ 지금은 좀약해졌지만요 ㅎㅎ 퀴즈를 내시는 것도 스킬(?) 중에 하나잖아요 ㅎㅎ 암튼 저도 잘 부탁드립니다~!!!

조심히 다녀오세요 ~ 전 이탈리아 하겠습니다. ㅎㅎㅎ

Loading...

스웨덴으로 고고 해봅니다 >. <
가지고 싶다 했는데
이렇게 사은품걸기 있기요~ ♡

ㅋㅎ. 감사합니다
팔로우합니다
아직 보여드리지 않은 사은품이 몇개 더 있습니다
7일간의 일정이니 관심있게 봐주세요
사은품 찬스가 몇번 더 있습니다

저는 벌써 팔로우 하였지요~~^0^*

기대되네요 보팅하고갑니다

사은품 찬스가 몇번 더 있으니 관심있게 봐주세요

이동경로상 동유럽은 아니겠군요.
블록체인 취재니까 아무래도 스위스겠지만 이미 스위스가 댓글로 나왔기 때문에 오스트리아로 하겠습니다.
3월 11일 저녁 11시 SBS 스페셜 본방사수 하겠습니다.

스팀마크 3D가 정말 맘에 드네요^^
역시 센스가 넘치셔서 스팀잇에 완벽 적응 하신거 같습니다!
다음 경로는 에스토니아로 적어봅니다!

반갑습니다. 로이최님

잘 지내시죠???

정답은 이곳시간으로 내일 발표합니다

취재하시느라 고생이 많으시군요! 3월 11일 방송 꼭 볼게요. 제가 원래 좋아하는 프로그램이기도 한데~~ 이번 주제는 더 기대되네요~

오스트리아 가시는 것 아닌가요? 비트코인 ATM기 많은 나라이니.. 확률이 높을 듯.. 오스트리아는 직항도 없으니.. 바로 옆에 있는 독일에도 들르시는 것 같고요. ^^;

댓글 감사합니다
근데 이미 에스토니아에 도착해서 퀴즈 이벤트는 끝났네요
조만간 이벤트가 있으니 관심가져주세요

스위스 일까요..? 방송 보러가야겠군요 +_+

저는 에스토니아에 한표하겠습니다~

에스토니아 몰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