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원주택 관련 출판 계약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양평 김한량입니다.

저는 집을 지으면서 '삶'에 대한 이야기를 써내려 갔습니다.

집을 단순히 싸게 짓는 것 뿐만 아니라. 어떻게 땅을 골라야 하는지 그리고 좋은 자재로 훌륭한 집을 지을 수 있는 방법을 연구했습니다. 그리고 그 안에 제가 살아가게 될 양평에 대한 터전과 가족과의 삶을 그렸습니다.

계약.jpg

아내와 막연히 아파트를 처분하고 양평의 단칸방에서 살면서 이런 저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말 이곳에서 잘 살 수 있을까?

이전에 있었던 경제적 기반을 많이 포기하고 잘 살 수 있을까?

내가 원하는 삶에 더 가까이 갈 수 있을까?

등등의 질문이었습니다.

저는 아내에게 약속을 했었습니다.

지금은 어려운 상황이지만. 아내에게 꿈을 이야기 하고 약속했던 것입니다.

  1. 집을 짓는 과정을 글로 옮기겠다.

양평 김한량 스팀잇01.jpg

  1. 집을 짓는 과정으로 강의를 하겠다.

선대인 강의 2.jpg

  1. 선대인 연구소장님을 만나게 될 것이다.

선대인 경제연구소.jpg

  1. 전원주택을 지은 후에 TV에 나가겠다.

촬영2.jpg

  1. 집짓는 과정으로 책을 출판하겠다.

네잎 클로버.jpg

이렇게 5가지를 꿈꾸는 과정을 그당시엔 정말 막연한 꿈에 불과했습니다. 집을 짓는 과정에서 땅 문제로 인해서 집을 1년간 지을 수 없었고. 생활비는 매달 나가는 반면 들어오는 수입은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책을 쓰기 위한 분량이 만들어진 것도. 집에 대한 강의를 해본 것도. TV 방송국에 아는 사람이 있었던 것도 아닙니다. 그리고 시간이 흘러 마지막 5단계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운좋게 언론사를 통해서 제 글이 보도되기 시작했고. 그 내용을 기반으로 출판사 사장님과 미팅을 통해서 저는 이제 열심히 책을 쓰기 시작했습니다.

이 모든 일은 한 순간에 일어난 일이 아니었습니다.

약 3년의 시간을 통해서 진행된 일입니다.

-미래는 다가온다-

개인적으로 가진 것이 없이 시작한 청년이다 보니 튼튼한 기반은 없었습니다. 20대에 시작한 사업 역시 제 역량 부족으로 큰 성공을 거두지 못했고. 창업 횟수는 5번이 훌쩍 넘습니다. 지금은 감사하게도 아내와 함께 살 수 있는 경제 여건이 차차 개선이 되고 있었지만. 결혼할 당시만 하더라도 막연했던 시간이 참 길었습니다.

저희 어머니께서는 어린 시절부터 강조를 했습니다.

'사람은 입대로 된다. '

공부를 하고 싶어도 등록금이 부족했고. 공부를 더 이어나가고 싶어도 생활비와 등록금 부담으로 포기를 하려던 찰나에 친구가 와서 응원해주고 진학을 독려해주고 갔었습니다. 그 친구가 아니었으면 분명 저는 학업을 포기했을지도 모르고 포기가 익숙해져서 집을 짓고 제가 이루고 싶었던 것들을 차근 차근 이루는 끈기가 없었을지도 모릅니다.

아내는 제가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꿈을 떠드는 것'을 그냥 들어줍니다. 저도 말하고 그냥 흔들리고 있는 찰나에도 아내는 그냥 믿어줍니다.

저에 대한 믿음은 제 스스로 보다 아내가 더 강한 믿음을 갖고 있습니다. 저 역시 그 믿음으로 인해서 믿음이 전파되 고 있습니다.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할 때. 돈이 들거나 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말하는대로 된다고 믿는다면 이왕이면 긍정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이 나을 것입니다. 미래는 어차피 다가오고 긍정적인 사람의 편이기 때문에 긍정적인 이야기를 하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사람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마음껏 하고.

마음껏 꿈꾸고. 그리고 현재 가진 것보다 미래에 가질 수 있는 것에 대해서 끈질기게 달려들 수 있는 사회가 되면 좋겠습니다. 저 역시 혼자만의 믿음으로 달려가기 보다는 여러 사람들의 응원으로 계속해서 앞으로 전진하는 중입니다.

저에겐 전원주택 자체가 꿈은 아닙니다.

전원주택을 통해서 은퇴한 삶을 살기엔 저는 아직 너무 젊고 하고 싶은 일이 많습니다. 우연히 저희집에 방문해서 전원생활에 대한 로망을 품고 계신 분들도 많습니다. 그러나 저는 그분들께 이 생활이 끝이 아닌 시작이 될 것이라고 강조해 드립니다.

  • 밋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 -

저희집 집들이로 진행하겠습니다.

스팀을 통해서 응원을 참 많이 받았습니다.

이제는 제 꿈을 여러분들과 공유하고 여러분들의 꿈을 듣는 차례를 가져보면 어떨까 합니다.

양평에 있는 저희집과 관련된 밋업 공지는 곧 올리겠습니다.

그동안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행복한 하루되세요 :)

Sort:  

착착 하나씩 진행되고, 삶을 살아오시면서 꿈의 "이정표"를 제시해주시고 힘을 복돋아주는것을 이제 2013님이 하시게 될 것 같네요 ^-^ "말처럼 된다" 는 것을 실례로 보여주는 시초가 택과 주택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

말처럼 된다는 것은 정말 믿습니다.
때로는 힘든 일들도 많이 있겠지만. 믿고 따라가다 보면 좋은 일들이 많으리라 또한 믿습니다. ㅎ

우와 계획대로 착착 하시는 모습이 너무 멋지신거 같애요
앞으로도 화이팅입니다!

계획에 비해서 시간은.. 몇배씩 걸리지만 ㅠㅠ 훗날 결과로 보면 착착 진행되는 것이 맞나봅니다.ㅎㅎ 그런데 저는 조바심을 많이 내는 편이라 그냥 존버심정으로 달려봅니다. ㅎ

우와책으로출판되신다니축하드려요짝짝짝^^

아직 책이 나오지 않았지만. 열심히 써보려고 합니다. ㅎ

저는 말씀하신걸 "언령"이라고 표현하죠. 꿈꾸고 갈구하고 노력하먼 이루우진다고 믿습니다. 전 출판이나 이런건 모르겠고 전원주택 짓고 하고싶은거 하면서 잘 사는 거죠 ㅋㅋㅋ 그리고 잘 살고 있어요~
출판 보다.. 꿈 이런거 축하드려요~

앞으로의 일들도 기대가 됩니다. ㅎ 리플 감사합니다.

꿈이 현실로 다가오는 순간이네요! 정말 멋있습니다! 응원할게요!!

계속해서 진행하다 보면 인생이 어디로 흘러갈지 저 역시 감이 안올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인생은 요지경이란 말이 있나봅니다.

공감공감이요....! 인생은 드라마라는 말도 있잖아요? 해피엔딩이길 바랍니다♥

꿈꾸는 대로 이루어지는 마법을 몸소 이루고 계시는군요!
대단하십니다! 하나씩 하나씩 차근차근 꿈을 이루는 모습이 너무나 아름답습니다! 부럽네요!

다른 분들 역시 꾸준히 하시면서 인생을 쟁취하는 모습에 감명을 받을 때가 많습니다. ㅎ 아직 저는 미약하기만 한 것 같아 보입니다.

지금 하시는 것만으로도 전혀 미약하지 않습니다.
현재는 나비의 날개짓 같을지라도 태풍과 같은 영향력을 발휘할 것 같습니다.

양평의 단칸방. 기분좋은 감동입니다~ 약속하고 지켜나가고 지켜봐주며... 함께 하는 가족이 있어 더 힘있게 느껴지네요. 집은 사랑인가 봅니다 ^^

함께하는 가족으로 인해서 삶을 누리는 기쁨은 클 것입니다. ㅎ

와우 ~ 정말 멋진 후기네요
저는 @lklab2013님 포스트를 처음 접했는데 지난 포스트들이 궁금해지네요 ㅎㅎ

안녕하세요. ㅎ 제 포스팅은 주로 집지으면서 고생했던 이야기 입니다. ㅋ

한량님 오랜만? ㅎㅎ 일주일 밖에 안되었지만 좋은소식들려주셔서 저도 기분이 좋네요!! 책 출판계약 진행되신거 축하드려요^^ 든든한 와이프님 계신거 축하드려요^^

일주일만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ㅎ 이제 다시 매일 매일 일상을 올려보도록 해야겠습니다. ㅋ

사람은 입대로 된다는것 정말 찬성입니다!
자기 최면이 되는것이지요 :)

사람의 입대로 된다는 것을 생각하면 정말 함부로 이야기 하면 안될때가 많은 것 같습니다. ㅎ

입대로 된다

말하는대로 된다

제가 생각하는 것과 똑같습니다

꿈을 이루게 되신 것 정말 축하드립니다 :)

하나 하나 이뤄가는 인생에 기대를 걸어봅니다. 앞으로 모두에게 좋은 일이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포스팅 응원합니다
저도 나중에 나이가 들어서
바닷가 근처에 전원주택을 꼭 세워보고 싶은
직장인입니다!!

바닷가 근처의 멋진 전원주택! 꼭 이루리시라 믿습니다. ㅎ

저의로망을실현하신분이시군요! 출판계약축하드려요
책나오면꼭 사볼게요^^

감사합니다. ㅎ 나중에 @yealumilu 님의 이야기로 책이 출판되는 것도 기대하겠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출간 소식도 전해주셔요^^

네 감사합니다. 출간 하게 되면 또 소식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글 잘 읽었습니다.그 시기를 이겨내가며
꿋꿋이 버텨온 것에 대해서 경의를 표합니다.
누가 멀 하든지 정말 긍적의 힘은 필요 한것
같습니다.긍정이 없다면 부정에서 어떻게
살아남을지 아득하니깐요.희망은 인내와
용기가 있어야 보이나 봅니다.

불안한 미래 앞에 포기가 따라오기 마련인데..
포기하지 않고 꾸준히 했기에 좋은 결과가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멋있습니다!

포기하게 되면 정말 큰일날 상황이 나서 포기를 엄두내지 못할 때가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작년과 올해의 삶은 너무 달라지고 있어서.. 속도를 늦추고 싶을 때가 있기도 합니다. ㅎ

의지가 대단하십니다. 매번 실패시마다 어떤방식으로 일어나게 되셨는지 궁금하네요...그리고 드디어 결실을 맺으셨군요! 축하드립니다^^

아직 결실을 맺기엔 ㅠㅠ 미약하기만 합니다. 그저 하루 하루 살아가며 희망을 꿈꾸곤 합니다. ㅎ

집 뿐 아니라 꿈도 현실로 만들어 내는 능력이 있으시네요.
응원하겠습니다. 홧팅입니다. ^^

응원 감사합니다. 집은 이제 시작이고 다른 무언가 또 꿈을 꾸어보아야겠습니다. ㅎ

꿈은 이루어진다. 믿습니다.^^

감사합니다. ㅎ

꾸준히 나아가시는 모습이 참 좋습니다.

그렇게 말씀해주시니 힘이 납니다. 감사합니다.

양평에 전원주택을 아주 크게 지으셔요. 그 곳에서 밋업을 여시면 참석할게요.

ㅎㅎ 감사합니다.

와- 차근차근 이루시는 모습을 스티밋에서 간접적으로나마 지켜볼 수 있었기에 넘 행복했고
앞으로도 더욱 행복할 것 같네요 > <
집들이라니...! 넘 좋고 큰 일을 계획하셨네요 한량님!! ㅎㅎ
더욱 응원합니다!!! 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다. 3월 17일에 시간 되면 꼭 방문해주세요. ㅎ

축하드립니다^^ 저도출판이꿈인데 부럽습니다

세상에... 저 잊으시면 안 됩니다.

물론입니다. 이번 3월 17일에 시간 되시면 참석하시면 좋겠습니다. ㅎ

우왓 집들이 밋업 좋네요~!
양평 좋아요! 얼마전에 저도 산책하러 다녀왔네요. ^^
밋업 날짜 맞으면 참여해보겠습니다. ^^

축하드립니다! 책 기대되어요 -

감사합니다. 출간 준비를 열심히 하겠습니다. ㅎ 한식하우스님께도 안부 전해주세요.

꿈은 이루어진다.. 가즈아!!!

정말 꿈은 이뤄질 것입니다. 그즈아~!!

와우~!! 일단 멋진글 리스팀했습니다!!
제가 사람들에게 가르치고 있는 부분인데 이렇게 잘해내시는 분들을 보면 제가 항상 부끄럽습니다~!! 굉장히 멋지시고 축하드립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성공과 행복하시길 빌께요~!!!
방송도 어떤건지 알려주시면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역시 중요한 건 끈기...인 걸까요. 훌륭하십니다.

대단히 축하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