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스팀잇은 망할 것인가? 2019년 5월의 스팀잇의 모습.

in #kr5 years ago

스팀잇에 대한 애정이 나타나는 글이네요.
저는 아직 스팀잇에 활동은 하고있지는 않지만 아주 획기적인 서비스 라고 생각하고 있고, 좋은 아이디어가 나온다면 스팀잇에 관한 추가적인 서비스를 만들어볼 생각입니다. 아직 활동을 하지 않다보니 어떠한 문제점이 있는지 잘 모르겠지만 내용처럼 여러 문제점들이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저는 현재 시스템을 잘 모르긴 하지만 현재 기능이나 서비스에 대해서 변경 하는것보단 추가적인 기능을 만들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예를 들면 질좋은 글인지 질안좋은 글인지 판단한다는 자체도 판단하지 않아야 한다는 생각입니다. 보팅이라는 자체가 그러한 용도긴 하여도 그건 엄연히 개인적인 것이고, 좋은글은 보상이 많아야 하고, 나쁜글은 보상이 없어야 된다는것이 라면 그것또한 좋은글만 선호하는 사람들끼리 보팅하는 결과가 되겟죠. 어떠한 방향으로 가든 문제점은 나온다고 생각합니다. 고래들은 지들끼리 보팅해서 수익을 가져가고, 좋은글이라고 하는 글들은 고래들끼리의 보팅에 밀려 정작 질좋은글은 눈에 띄지도 않고 하는것이라면, 보팅외에 팁유와 같이 글에 팁을 줄수 있도록 추가 기능을 제공하여 보팅파워와는 별개로 파워가 높지 않은사람도 팁을 주어 질좋은 글을 작성한 유저들에게 보상을 해주는 기능도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팁유로 팁을 줄수는 있지만, 팁이라는 기능을 추가하여 보팅외에도 글에대한 평가를 줄수있는 기능을 붙이면 좋을것 같은 의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