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래에게 보팅을 받다 : 보팅봇 실험

in #kr6 years ago

대문.jpg

고래에게 보팅을 받다 : 보팅봇 실험


지난 자기소개글에 간단하게 보팅봇 실험에 대해 안내를 했었습니다.

[자기소개+이벤트] 뒤늦은 자기소개, 누구냐 넌...

오늘은 그 보팅봇 실험에 대한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1. 왜? 요따구 실험을?


모든 것은 글 하나에 대한 궁금증에서 시작했습니다.

여러글을 돌아다니며 읽고 있다가 지금 막 쓰여진 글인데 인기글과 대세글에 올라가고는 $50 정도의 보팅이 찍힌 글을 봤습니다.

'와~ 이분은 어떻게 글을 썼길래 이렇게 보상이 높지?' 하고 살펴봤는데... 죄송한 말이지만 제 기준에 그리 눈에 띄는 글은 아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많이 썼던 주제와 썼던 내용...

'이게 이렇게 큰 관심을 받을만한 글인가?' '누군가 큰 보팅을 해줬나보다.' '부럽다 고래친구...'

이러면서 누가 이렇게 보팅을 했을까? 궁금해서 https://steemd.com/ 에 들어가서 확인해보기로 했습니다. (성격나오지요? 궁금한건 확인해야 합니다 ㅋㅋ)

1.JPG

두둥...겨우 8% 보팅에 50달러가 찍히게 하는 이 고래의 정체는 뭐지?

아~ 이게 보팅봇이구나. 그럼 얼마를 보냈길래 이렇게 큰 보상금액이 찍히는거야?

2.JPG

글쓴이의 지갑에 들어가서 거래내역을 봤죠. 25SBD를 보냈더군요. (지금 시세로 15만원!!)

또 궁금해졌습니다. 이정도면 얼마가 이익이지? 투자대비 수익이 어떻게 될까?

3.JPG

1시간이 막 지난 글의 보상예정금액. 26.98 SBD + 6.89 SP

와~!!! 이미 투자대비 수익이 나기 시작했고, 지금도 인기글, 대세글에 올라서 많은 이들에게 보팅을 받고 있으니 정말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겠구나. 보팅봇은 이렇게 사용하는 거였어!!!

0.5스달 보내서 조금 더 이익 받는 그런 보팅봇 개념이 아니라 이렇게 팍팍 써서 글 가치가 급등하게 되면 뉴비들도 얼마든지 좋은 글을 인기글과 대세글에 보낼 수 있겠다. 그럼 소위말하는 홈런이 가능해!!!!

그림1.jpg

머릿속에서는 이런 시나리오가 진행이 되었고...

'이건 정말 사기다!! 돈만 있으면 무조껀 돈을 벌 수 있는 구조잖아?'

'비록 내가 0.01 보팅을 하지만 보팅봇만 잘 이용하면 고래들이 처음 많은 관심을 받으면서 글을 시작하듯 정말 큰 보상을 얻을 수있어!'

이런 마음에 실험을 설계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글의 이익을 불리는 것이 내심 마음에 걸리면서...

이건 스티밋 생태계에 도움이 되는 행동인가?에 대한 고민으로 여기서 생기는 수익금을 모두 댓글을 달아주신는 모든 분들께 나누는 것으로 결정하고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2. '고래친구 돈으로 사겠어!' 실험 설계


[준비사항]

  • 준비 : 20SBD를 빌린다. (수중에 있는 돈이 없으므로..)
  • 글을 준비한다.
    • 글 자체의 가치가 보팅봇의 효과를 막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되는 글'이 아닌 이벤트성의 자기소개글로 한다. (이 글은 보팅봇의 효과에 대해서만 검증해야하니... 변인통제 개념으로)
  • 글을 올림과 동시에 보팅봇에 비딩한다. (15분 전 보팅은 전부 저자보상으로 간다는 말을 들었으므로...)
    • SBD 1은 연습으로 한 번.
    • SBD 10씩 두 번에 나눠서 비딩 : 총 21 스팀달러 투자
    • 이때 보팅봇은 종류가 다른 것으로 선택
  • 너무 많은 이익은 부담스러우므로...(막 $100넘고 그러면 어떡하지 : 실제로 이 고민함.) 이 실험으로 발생하는 이익을 어떻게 나눌지 고민
  • 팍팍 오르는 글 보상에 설렐 것에 대비한다.

1.JPG

실험 성공!!

실험에 사용한 소개글은 시작과 동시에 30달러 넘게 찍히면서 인기글중에서도 제일 처음에 위치하게 되었습니다.

이제 팍팍팍~! 오르기만을 기대하고 있는데... 어라? 생각보다 오르는 속도가 느리네요.

3. 실험결과


현기증 나니 먼저 실험 결과부터 보시지요.

그래서 보팅봇으로 얼마나 이익 봤어요?

  • 실험글의 최종수익은 $43.22 입니다.
    • 75%의 저자수익을 적용하면 (SBD :16.2 / SP : 3.81)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이를 모두 SP로 변환하면 SP 22.69가 됩니다.
  • 만약 투자한 21스팀달러를 스팀파워로 변환했다면 SP 24.92만큼의 파워업을 할 수 있습니다.
  • SP기준으로 이익은 계산하면 SP -2.23. 즉 2.23만큼 손해를 보았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저 열심히 이 글 홍보하고 다니고, 각종 이벤트도 참여해서 보팅도 받았습니다. 그리고 가이드독으로부터 홍보해도 받았고... ^^; 실제 이 글이 가질 수 있었던 가치까지 생각한다면 꽤 많은 손해를 본 것 같네요.

만약 이글이 $10의 가치를 지녔고, 보팅봇을 이용하지 않았더라면...

  • $10 (저자보상 SBD : 3.75, SP : 0. 9) = 약 SP 5 정도 수익이 있었을 겁니다.
  • 보팅봇 이용해서 7 SP (약 4만원?) 손해 ^^

그럼 결론은 보팅봇 이용하지 말기! 일까요?

캡처3.JPG

제 글에 보팅해준 금액을 확인해보니...

10 스달을 투자했던 두 보팅봇의 보팅 금액이 확연하게 차이가 납니다!!

1번 :appreciator $22.08

2번 :shares $8.75

(이 와중에 높은 보팅을 해주신 @jhyun6913.park님 감사해요~)

보팅봇 선정을 잘 하면 분명히 이익이 나는군요.

하지만... 10스달(약 $40)이 8.75달러 보팅으로 바뀌는 참사도 일어납니다.

보팅봇에 비딩하는 '눈치싸움?'에 관한 글들은 검색해보니 많이 나오더군요.

사실 이 실험은 그 글들을 읽어본 후에 진행해보았고, 하나는 의도적으로 조금 적은 수익이 날만한 곳에 비딩을 했습니다. 이런 상황도 발생할 수 있다는 사실을 보여드려야 할 것 같아서요. (그런데 이렇게 적을줄은...)

4. 결과 해석


  • SBD 1, 10, 10 세번에 걸친 보팅봇 투자에 대한 결과가 각각 다름.

  • SBD 20 이상의 높은 금액 비딩으로 인한 효과

    • 기존에 예상했던 높은 금액 투자를 통한 인기글, 트렌드글 진입 후 내 글에 대한 홍보를 통한 이익은 생각보다 크지 않음.
  • 즉, 높은 금액을 보팅봇으로 투자하는 것은 비추. (리스크가 큼)

  • [반론] 실험에 사용한 포스팅이 늦은 자기 소개글이었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에게 리스팀 될만큼 도움이 되지 않는 글이었다는 것과 보팅금액에 큰 영향을 미치는 고래분들의 관심사가 아니었다는 점.

    • 만약 이 글은 무조건 높은 가치를 지닐 것이며, 많은 리스팀을 받을 것이라는 확신이 있다면...
    • 인기글, 트렌드 글 진입을 통한 홍보효과를 더 많이 누릴 수 있음. (BUT, 위험부담도 큼)
  • 추가 팁 : 비딩을 이용한 보팅봇 말고, 고정금액을 주고 보팅하는 보팅봇의 경우 (0.5송금 ->$1.5 보팅) 약간의 홍보효과와 더불어 안정적으로 이득을 볼 수 있음. Ex) krwhale

    (이것이 스팀잇 생태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만약 이것이 스티밋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면 사용하지 않겠습니다.)

5. 결론


고래친구.... 얼마면 돼? 얼마면 되겠어? 난 돈으로 사겠어... 라고 했던 마음은 접어주세요. 역시 친구는 돈으로 살수 없습니다.

열심히 쓰고 소통하면서 나를 지지해주는 진짜 팔로워를 많이 만들어주세요. ^^

추가

1.한 외국 고래분께서 이 글에 '너 40달러 내고 8달라 보팅 받는건 멍청한 짓이야'라고 댓글을 달아주셨어요.

3.JPG

ㅋㅋㅋ 여기서 주목할 점은... 이 외국 고래분 댓글에 보팅금액 좀 봐주세요. 4명이 보팅했지만... 사실 1명이 보팅했을때부터 80달러가 넘었었습니다. ^^ (계산해보니 18억원 이상의 스팀파워를 가지고 계시네요...) 처음에는 보팅하지 않고 있다가 리워드 날이 다가오니 보팅을 하시더군요. 안타깝게도 이런식의 셀프보팅이 많습니다. 매일 이렇게 10번이면 하루 800달러씩 버네요. ^^;;; (손해본거 알면 조금만 보팅해주시지...)

2.이벤트를 진행했는데 수익금이 마이너스가 났습니다. ㅎㅎ 수익금을 뉴비 2조각, 헌비 1조각씩 나눠서 가지기로 했는데... 자 이제 구멍난거 매꿔주세요. ㅋㅋㅋ

3.농담이구요. 너무 죄송합니다. 적어도 5 SBD 정도는 이익이 날거라고 생각했는데... ^^; 그래도 그동안 많이 관심가져주신 글들이 리워드 되어서 약간의 금액을 나눌 수 있었습니다.

뉴비에게 0.08스달, 헌비에게 0.04스달 나누었습니다. 총 66분의 뉴비분들과 9분의 헌비에게 나누어서 총 5스달 정도 함께 나누었네요 ^^

적은 금액은 나눠드려서 다시 한 번 죄송하구요... 몇몇 분에게 집중해서 주는 것보다 다같이 조금씩 나눠먹는 설이었으면해서 이런 이벤트로 진행하게되었습니다. (돈 보내는데만 30분 넘게 걸렸어요~~)

다음에는 더 많은 금액 준비해볼게요 ㅎㅎㅎ

캡처2.JPG
(이하생략!)

4.실험에서 잃은 돈보다 많은 것을 얻었습니다.

  • 100분의 팔로워가 늘었습니다.
  • 총 75분에게 적은 돈이지만 나눌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 '반갑습니다'라고 인사 받아서, 다시 반갑다고 인사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 반갑게 새로 인사해주신 팔로워분들 글 잘 읽어보겠습니다. 서로 소통하면서 지낼 수 있어서 기쁩니다.
  • '함께 성장해요.'

5.나도 해볼래 보팅봇!!하신다면... (꼭 공부하고 하세요~) 여기서 할 수 있어요.

후문.jpg

Sort:  
There are 2 pages
Pages

저는 헌비였던 것인가요^~^
실험하시느라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살짝 호기심이 발동하면
기어코 해보고야마는 ...
왠지 저랑 비슷한 성격의 소유자가 아닐까
생각이 드네요 ^~^;;

넵 저보다 명성치 높으시면 헌비! 라 하기로 했습니다^^

이런 성격과 함께 살고 있는 안해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시네요.

'여보는 참 피곤한 스타일이야.'

This post received a 53% upvote from @krwhale thanks to @lynxit! For more information, click here!
이 글은 @lynxit님의 소중한 스팀/스팀달러를 지원 받아 53% 보팅 후 작성한 글입니다. 이 글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하시면, click here!

와 링싯 님 소개글 보면서 역시 글 잘 쓰시는 분이라 인기가 많구나 했는데.. 이런 실험까지 하셨군요...

보팅봇은 아직 어렵네요... 말씀해주시는데로 고정보팅 해주시는 분들만 찾아다니고 있어요...

좋은 실험글 항상 감사드립니다.

넵 저번글에서 실험하고 열심히 나눠봤습니다. 저도 보팅봇은 처음이어서 아직 감이 잡히질 않네요 ㅋㅋ
다만 많은 인기글 트렌드 글들이 보팅봇을 이용해서 보팅금액이 뻥튀기 된 상태! 라는 것을 생각해보면
높은 금액의 글에 대해서 그리 비교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어떤 글들은 수익이 차이가 나지 않을지도... ^^;

멋진 실험이네요.. 글 잘 읽고 갑니다.. 보내주신 스달은 감사히 받을게요.. 감사합니다. 꾸벅.. 평소 궁금했던 보팅 봇입니다.

적게 나눠서 아쉽고 죄송했습니다. 다음에 또 한 번 기회를 만들어 볼게요.
보팅봇 관련해서는 잘 정리된 포스팅들이 참 많습니다.~ ^^ 조금 검색해보시면 궁금증이 많이 가실거에요.

에궁! 친절한 답변까지.. 거듭 감사합니다. 행복한 하루가 되길 소망합니다.

좋은 실험 감사합니다!! 저도 보팅봇 잘 써보고 싶어요!! 근데 아직 어렵네여... 어쨌든 보팅 팔로우하고 갑니다!

보팅봇은 양날의 검~ ^^ 정말 가치있는 글에 홍보차원에서 조금 쓰는건 괜찮지 않을까요? 스팀잇에서 사용하는 '홍보글' 개념이니... (하지만 실제 이익을 보팅봇들이 가져간다는데서 좀 걸리네요.)

아하하하하하 재밌네요.

ㅋㅋㅋ 궁금하면 한 번 해보세요~

왜 SBD가 들어왔나 했더니 이런 실험이 있었군요.
고맙습니다~
@lynxit님의 스팀잇 발전을 위한 고민과 노력을 지지합니다!

악~~ 저를 스팀잇 발전을 위한 ... 독립투사 처럼 말씀하지 말아주세요.
저는 그냥 늅늅입니다~~

외국 고래 대단하네요
말씀대로 손해보면 보팅좀해주지 ㅎ
보팅봇의 장단점이 있지만, 제 생각에는 손실이 나더라도 뉴비들은 한 번 해도 좋을 거 같습니다
글쓰고 보팅봇 부르면 인기글에 올라가니 많은 분들이 보게 되잖아요
그러면서 자연스레 팔로워도 늘어날 수 있구요
물론 자주소통하면서 서서히 늘어나는것도 좋지만요
저도 실험해보고 D튜브도 해보았는데요
D튜브는 올리자마자 스팀잇에 바로 연동되서 올라가더라구요
응원합니다!
즐거운 휴일되세요

ㅋㅋㅋ 그러게요. 1%만 나눠줘도 손실 매꿨겠네요.
D튜브는 영상쪽이라... 글쓰는게 편한 저는... 요게 편합니다 ㅋㅋㅋ
즐거운 휴일~! 유후~

아 .. 제가 늘 궁금했던 거였는데 보팅봇을 활용할떄 이렇게 되는군요 ㅎㅎㅎ 역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인가봐요 성실히 글쓰고 교류하렵니다 ㅜㅜ

정말~!! 잘쓴 글이라 생각되면 보팅봇을 이용한 홍보도 나쁘지 않은것 같아요. 처음 인기글에 들어갈 수 있으면 많은 사람들이 그 글을 읽게 될테니... ^^

멋집니다..

이런 실험도 설계해보고..

논문 금방 통과되실듯 합니다..

보내 주신 스달 감사합니다.^%^

명성도 50이고..금방 55넘기셔서 헌비되시겠어요!!

ㅋㅋㅋ 논문 프러포절할때 뛰쳐나왔다니깐요ㅋㅋㅋㅋ. 천천히 쓰렵니다 ㅜㅜ
스달은 눈꼽만큼 드려서 죄송해요 ㅜㅜ

논문 쓰시나봐요
화이팅입니다
제가 도움드릴게 있으면
연락주세요 ㅎ

논문은 자신과의 싸움...
세상은 두 가지 종류의 사람으로 나뉘죠.
논문을 쓴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
ㅋㅋㅋㅋ

응원합니다

저는 썼으니.쓴사람?ㅋㅋ
힘내셔서 마무리 잘하세요!!

지갑보다가 이게 왠 돈이지ㅋㅋ하며 링싯님께 감사인사 드리러 왔다가ㅋㅋ엄청난(????) 음모를 보고 갑니다 양심적이신분. 호기심탐험 신비의세계에 살고 계신분. 앞으로도 즐거운 실험 기대해요

감사합니다. 적은 돈이라서 죄송하구요 ㅜㅜ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는 완전 어릴적 제 최고의 프로그램이었죠. 호기심천국도 좋아했어요 ㅋㅋ

재미있는 실험 잘 보고 갑니다:D
스팀은 정말 캐면캘수록 재미있는듯합니다.

스팀은 정말... 잘 만들어지고 잘 다듬어지고 있는것 같아요. 캐면캘수록...
이 UI만 좀 바꿨음 좋겠는데...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업보트하고 갑니다.

보팅~ 감사드려요 ㅎㅎ

재밌는 실험이네요. ㅎㅎ 공유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재밌지요~ ㅎㅎ 이것저것 돌아가는게 참 재밌는 스티밋 세상입니다.

아. . . 이래서 저도 ^^;;
공부하고 보팅봇 불러야겠네요.
감사합니다. ~

보팅봇 출동!!!
뉴비들이 많이 유입되고, 보팅봇의 사용빈도가 늘어나면서 손해를 보는 사례도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잘 공부하고 하시길~ ^^

저도 비슷? 한생각으로 비슷? 한 실험을 하고있는데 ㅎ 정리를 잘하시네요. 리스팀합니다! 조만간 저도 정리한번해보겠습니다!ㅎ

넵! 기대하겠습니다. 보팅봇 관련해서는 많은 포스팅이 있던데 여러글을 다 읽어야 조금 개념이 잡히더군요. 한단계 한단계 따라할 수 있는 가이드 글이 하나 나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보팅봇의 정석' '보팅봉 사용 A to Z'요런 개념으로다가 ㅋㅋㅋ

오, 제가 틈틈히 한번 써보겠습니다. 시간이 되려나 모르겠지만서도ㅎㅎㅎ

이제 전 기성세대가 된건지...이런글이 어렵네요...한창 젊었을땐 궁금해서 공부도 했는데, 공부하기도 귀찮고 ㅠㅜ.....역시 젊음은 최고의 무기인가봅니다! 링싯님 앞으로도 좋은글 부탁해요^^

여기 계신 대부분의 고래 분들이 기성세대시지요. 기성세대분들의 경험을 토대로 이곳에서 성장하고 나누고 문화를 만들어가 주세요~~! ^^

어렵네요~그래도 멋잇네용^^

스팀잇도... 현실도... 열심히 공부하는 사람이 돈을 벌더라구요.
물론 돈 있는 사람이 돈을 더 많이 벌지만요.. ㅋㅋㅋ

글을 재밌게 잘쓰시네요^^

감사합니다~~ 나중에 은퇴하면 글 써서 먹고 살면 좋겠다~~ 라는 생각이 드는 요즘입니다 ㅋㅋㅋ

요즘 문득 같은생각이 들곤합니다...
아직 글쓰는실력은엉망이지만말이죠...

적지않은 노력이었을거라 생각합니다...
잘읽었습니다...

하고 싶지 않은 일이었다면 힘들었겠지만... ^^; 하는 과정도 정리도 함께 나누는 글을 적는것도 모두 재밌습니다. 저한테 스티밋은 놀이터에요~ ^^

하고싶은일을하며 생활이된다면 더할나위없을듯합니다...

재미있는 실험을 대신해 주시니 전 앉아서 절 받기네요.
고래들이 자신을 위해 투자를 하는것은 당연하지만 슈퍼플랑크톤뉴비들에게는 좌절감을 맛보는 이유중에서도 큰이유죠. 그래도 저는

'존버(존나 버티는 정신)가 아닌 존열(존나 열심히 하는 정신)하는 스티미언이 되자'

설명절에 드릴건 없고 작으나마 보팅하고 갑니다. 수고했어요

그 좌절감을 느끼지 않게 하는 하나의 장치로 보팅봇이 작용했으면 좋겠습니다.~

방문할때마다 쓰신 분석글에 대단하다고 느낍니다 ^^ 보팅봇을 홍보용으로 가끔 이용하면 좋을때도 있어보이네요 ㅎㅎ

넵~ 정~~말 좋은 글을 썼는데... 이글을 읽어주는 사람이 없으면 힘이 쭉... 빠지겠지요. 그때의 한가지 방법으로 보팅봇이 사용되었으면 좋겠어요

와우 개척자 스타일이세요! 저도 이런 신랑감을 원했으나...지금 제 옆에는....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헉... 우리 와이프가 자주 하는 말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역시 여자는 만족을 모르나요

재밌게 봤습니다. 설계-집행-정산-송금까지 고생 많이 하셨네요. 그리고 영어 잘 하시는데요 ㅎㅎ

암튼 고래 한 마리 친구로 들이고 싶습니다 -.,-

영어는 파파고가 합니다. 제가 영어공부해서 익히는 시간보다 인공지능이 발전하는 속도가 빠를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영어공부는.... 또르륵....

저도 그 생각 해 봤는데 지금 논문 쓰고 계시는 연배라면 너무 일찍 태어나신 듯. ㅎㅎ;
지금 초딩 정도 되는 아이들은 굳이 외국어 가르쳐야하나 싶습니다.

영어공부 해야하는건가요? ㅜㅜ

오오 재밌는 실험이었네요 ㅋㅋ손해 볼 줄은 몰랐는데 조금 충격 ㅋㅋㅋ

ㅋㅋㅋ 저는 $100넘어가면 어떡하지하고 걱정하고 있었어요~ 손해라니!!

ㅋㅋㅋㅋ귀여우세요 ㅋㅋㅋ'손해라니!!'

보팅봇의 이용은 스팀잇 시스템에서 가능한 방법이지만 사재기를 통한 베스트셀러 순위 조작과 비슷한 것이 아닐까 싶어요. 노출을 위한 마케팅 비용으로 볼 수도 있겠지만요. 돈으로 인기 글 순위에 올리는게 바람직한 것인지 스티미언들이 토론을 해보면 좋겠네요. 좋은 실험 내용 공유 감사합니다.

네. 이 부분이 제일 걸렸어요.
베스트셀러 가판대에 글을 올리기 위해 홍보비를 투자해야 하는가? ...
반대로 정말 양서가 책장 구석에서 읽히지 않고 있어야 하는가?...
사실 메모 습관의 힘은 가판대에 있는걸 별 생각 없이 집었는데... 정말 좋은 책이었거든요. 만약 책장 깊은곳에 있었다면 읽지 못했을 수도 있을것같아요.^^

다음 글은 메모 습관의 힘 서평으로 할까요?

보팅 금액이 아닌 보팅 수, 댓글 수 등 읽은 이의 반응으로 좋은 글을 발견하여 노출을 시키는 알고리즘이 스팀잇에 빨리 적용되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넵! 동의합니다. 어떤 분의 글에서 읽은 1명의 $1보팅보다 100명의 $0.01보팅의 가치가 더 커져야 한다는 그 글이 인상깊었어요. 얼른~~ 스티밋이 무럭무럭 자라길 빕니다!

이런 글 너무 좋아요. 앞으로도 실험글들 많이 올려주세요~ ^^

넵. 글 주제를 스팀잇 탐구생활로 할까봐요 ㅋㅋ

링싯님은 가입일은 저하고 비슷한 것 같은데.. 이런 실험도 하시고..성장 속도가 놀랍군요..곧 고래 되시겠어요ㅎㅎㅎ 2018년 1월 동기생도 좀 살펴주세요^^ 팔로우잉 및 보팅 드립니다.. 새해 복팅 많이 받으세요~~

고래는 원화 채굴을 통한 스파구입만이 방법입니다 ! ㅋㅋ
저도 아직 0.02 보팅의 플랑크톤이에요...

원화 채굴이란게 뭐져?? 한국 돈 투자 해서 스팀을 산다는 건가요??

넵! 원화를 열심히 번다는 거죠. 각자의 직장에서~^^ 가상화폐를 얻는걸 채굴이라고 하는데 이걸 실제 현실에 빗대어 하는 센스와 위트가 넘치는 표현이지요 ㅋㅋㅋㅋ

궁금했지만 해보고싶지않았던 실험이군요!
대리만족 얻고갑니다ㅋ

그렇지요. 사실 스티밋 속에서 없어졌으면 하는 구조네요...

실험 내용도 흥미롭고 전달해주시는 글도 너무 재밌어요 ㅋㅋㅋ :D 페이퍼를 써야하신다니... 응원합니다아아아

잊고 있습니다. 생각 안 하려구요 ㅋㅋㅋ

단순히 특정금액을 보내면 그 이상으로 보팅해준다고만 생각했는데 손해를 볼 수가 있더군요
마케팅을 위해서.. 내 글을 인기글에 올려보고 싶다면 해볼만 하겠네요
보기 쉽게 정리해주셔서 잘 읽고 갑니다^^

넵~ 투자에 대한 건 내 결정사항이죠.
근데 이게 윤리적인가 하는 문제가 아직 남았어요!

역시 친구는 돈으로 살수가 없다는걸 뼈저리 느끼는 거같습니다
글 정말 잘읽었습니다. 보팅봇 절대 안쓰고 열심히 글쓰고 포스팅해서 늘려야 될거 같네요

결론이 그렇게 나나요~? ㅎㅎㅎ 정~~말 좋은 포스팅에는 전략적으로 사용할 수도 있을것 같아요!

재미있는 실험잘보았습니다. 저도 보팅봇을 한포스팅에 적게는 1스달 많게는 5스달을 써보는데요, 제 글이 인기글에 올라가기 떄문입니다. ㅠ 팔로워를 늘리고 싶어요 ㅠ

앗! 퀴즈내주셨던... @pyorinho님 의 경우는 본인이 돈 내신걸 퀴즈에 참여하신분들께 다 나눠주시잖아요.
저는 몰라서 못참여하고... ㅋㅋ 살짝 이건가? 싶어도 스팀챗이 안되서 못참여하겠더라구요. ㅠㅠ
스팀잇에 '비밀댓글'기능도 있으면 이런 퀴즈 컨텐츠에 많은 도움이 될것같아요. 아니면 댓글이 어떤 시간까지는 안보이다가 정해진 시간 이후로 오픈이 되는....(막 이렇게 말하면 엄청난 프로그래머 분들이 뚝딱하고 만들어 주시는거 아닌가요?) ㅎㅎㅎ

앗 퀴즈떄 한번도 못뵈었는데 제 포스팅 가보셨군요 ^^ 참여만 해주시면 당첨확률이 굉장합니다!! 저도 일반 블로그처럼 비밀댓글이 있으면 좋겠다라는 생각을 했는데, 똑같은생각을 하셨군요,.,,,ㄷㄷㄷ 친하게 지내요~

흐흐.. 제 favorite 프로그램이 '문제적 남자'입니다 ㅋㅋㅋ

손해는 봤지만 팔로워수랑 여러 면에서 성장할 수 있었다 이거네요

흠... 그래서 전 SBD 송부 이벤트에 절대 참여 안 합니다.

?? 스달 송부 이벤트와는 별개로 보팅봇 자체가 손실이 났습니다. ^^

스달 송부 이벤트는 보팅봇으로 생길 이익을 나누고자 했던 이벤튼데 이익이 없어서 제 돈으로 조금씩 밖에 못 나눠서 아쉬웠구요.

이벤트에 쓰인 비용때문에 손해 본게 아니에요... 이벤트는 즐거웠습니다~ 많이 참여해주세요~~

수고 많으셨습니다~

정말 함께 성장해갔으면 좋을만한 분이시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군대다녀오시면 제가 꼭,,, 고래가...
근데... 제대하는 그날이 올까요? ㅋㅋㅋ

재밌는 실험 감사합니다^^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Congratulations @lynxit!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Award for the number of upvotes received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

덕분에 재밌는 이벤트트였어요
결과도 새롭네요 ^^
그래도 얻은게 더 많은듯?많으실듯? 그러하길 바래요^^
넘 약소하지만 보팅 꾹 해볼께요^^

얻는게 많지요~ 일단 재밌잖아요 ㅋㅋㅋ

와 실험정신에 감탄하고갑니다 ㅋㅋㅋㅋㅋ
생각보다 효과가없네여.....

제가 효과가 너무 뻥튀기 될까 걱정을 많이 했던 것 같아요. 다시 하면 꼭 이익을 낼 자신이 있슴돠!! ㅎㅎㅎㅎ
(대부분 투자자들이 이런 이야기를 하고 ... 한강을 생각한다죠.)

와, 정말 이런 글을 쓰시다니, 대단하신 거 같아요. 저는, ㅠㅠ 봐도 모르겠다는요. ㅠㅠ

죄송합니다. 이해하기 힘든 글을 쓴 제 탓이옵니다. 다음에는 좀 더 쉽게 풀어써볼게요~!

그래도 흥미로워요. 제가 아직 스팀잇의 구조를 잘 몰라서 그런 거 같아요...^^;;; 최대한 자세히 쓰신 것 같은데요, 뭐~

그래서 저도 요새는 보팅봇을 안쓰고 있습니다. 그냥.. 속편하게 스팀으로 바꾸고 있어요.
실험 결과는 정말 재미있게봤습니다. 여러가지 테스트하시느라 수고하셨고, 저도 덕분에 링싯님에 좀 더 알게되었구요 ㅎㅎ . 앞으로 포스팅 기대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사실 보팅봇의 단맛을 한 번 보고 나면 계속 생각이 나게 마련이지요... ㅋㅋ
아.. 내 글이 저기 인기글에 있었는데 ... 막 이러고 ㅋㅋㅋ

저도 이제야 송금해주신 것 봤어요!
송금해주신 0.080SBD 잘 쓰겠습니다!

논문 쓰고 계시다니~ 동질감이 느껴집니다!
저도 이제 박사 들어가려고 요즘 연구계획서부터
앞으로 어떤 연구를 할 지 고민인데.... 막막~ 하네요ㅠㅠ

힘내세요 링싯님!

개미 눈꼽만큼 보내드려 죄송해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지원을 해주셔서... 수중에 SBD가 얼마없었어요 ^^;
빨리 전 글이 리워드되서 빌린 돈을 갚아야해요 ㅋㅋㅋ

그리고 논문이야기는 쉿.... 잊고 싶어요.

정리 완전 깔끔하게 잘 하셨네요 저도 보팅봇 손해보는 것 같아서 제대로 계산좀 해보려고 했는데 이미 답이 나와있었네요 ㅎ 고생하셨습니다~!!

성공할 수도 있지만... 여러가지 조건을 살피고 눈치를 봐야하더군요. ^^

좋은 글 감사합니다! 뉴비인지라 아직 스팀달러에 대해 정확히 이해가안되서 글을 다 이해는 못했지만 대략 알것 같네요^^ 좀더 공부한다음에 다시 읽어보고 활용해보렵니다. 보팅과 팔로우합니다!

감사합니다~~ 자주 뵈어요~

제가 보팅봇을 여러 번 사용해본 결과를 말씀드리면요, 결국은 손해입니다. ㅎㅎ 세상에 공짜는 없다는 말이 실감나더군요.

ㅋㅋ 그렇군요. 양목님 글 자주 읽고 있습니다. ^^ 감사합니다!

시험 결과글 기대하고 있었는데
좋든 나쁘든 경험이 중요한 거겠죠.ㅎ
그 경험 대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ㅎㅎ
좋은 글에는 역시나 보팅!
좋은하루되세요^^

보팅봇 한번 손해보고 안쓰게 되더군요ㅎ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고생하셨네요 저도 해볼까 했는데 접어야 겠네요 ㅎㅎ 팔뤄합니다^^

댓글을 안달수가 없군요.
저도 궁금했던 건데, 사례를 보여주셔서 고맙습니다..^^

결론은 스달을 많이 많이 쌓는거군요. ^^

There are 2 pages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