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당신의 글이 대세글(Trend)에 들지 못하는 이유

in #kr6 years ago (edited)

음... 제 글이 부족했나요? 좀 더 많은 사례를 보여드렸어야 하는데 그렇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범고래풀]의 고래1은 고래3에게 매일 $80 이상의 금액을 꾸준히.... 보팅합니다.
예시는 3번정도만 보여드렸지만 steeme에 들어가서 보시고 보팅풀인지 아닌지 판단해주시기 바랍니다. 제가 보기에는 의심의 여지없이 보팅풀입니다. 어뷰징입니다.

셀프보팅이 제재 당하니 가족계정을 통해서 서로 보팅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서로서로의 글이 모두 대세글에 올라가겠죠.

이 문제로 kr커뮤니티에서 제재가 들어오자 kr커뮤니티에 글을 안 올리시고 보팅으로만 수익을 올리고 계신분도 있습니다. 아이디 하나 더 새로 만들어서 글 쓰고 원래 아이디로 보팅하면 되니까요.

서로 친해진 고래끼리 보팅하는건 괜찮다구요?
다시 한번만 더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페이스북의 좋아요가 아닙니다.
사실은 그렇게만 해도 끝없는 재산증식이 가능한 스티밋의 구조적인 문제라 그것을 바꾸기 위한 문제제기를 한 겁니다.

친한 친구의 오늘 하루 즐거웠다는 글이 심혈을 기울인 창작물의 가치를 뺏어서는 안됩니다. 절대로요.

스티밋의 생태계를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의 노고는 정말로 저도 존경합니다.
흙탕물에서 깨끗하기는 더 쉽지 않으니까요.

Sort:  

제 생각과 비슷한거 같아서 추천, 지인보팅풀 가족보팅풀은 근본적으로 막기 힘들것같아요

넵! 그렇게 하면 안돼~! 하는 것보다 '그렇게 해도 별로 이익이 없어.'가 되어야겠죠.

아...그렇군요.
매일 80달러 보팅이라면 충분히 문제가 되겠네요.
제가 생각이 짧았습니다 ㅠㅠ
100%보팅이 강제인 뉴비라 퍼센트 조절 기능을 잊었네요.
심지어 사람들의 눈을 피해서 보팅으로 수익을 올리는건 정말 끔찍합니다.
저도 깨끗한 스팀잇이 실현되는 훌륭한 아이디어를 바라봅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