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22일 개괄적 가상화폐 시장 분석 : 비트코인&이더리움(삼성SDS) + 한국 코인 투자 붐

in #kr7 years ago (edited)

image

안녕하세요 마입니다. 오늘 5월 22일 한국 비트코인 가격이 300만원에 다시 한번 도달하고 이더리움 가격이 24만원(코인원 기준)에 도달하였습니다. 밥 먹고 오니 10%올라 있고 옷 입고 나니 10% 더 오르는 기이한 광경을 몸소 경험하고 있으실텐데요. 최근 상승 추세가 어떻게 전개되고 있는지 간단히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파도처럼 밀려오는 자금

ㅇ.jpg

코인 마켓 캡 차트입니다. 표시한 1번 지점인 1월 초의 17.1조원에서 2번 지점인 4월 중순까지 3개월에 걸쳐 하루 평균 5,000억원 정도의 자금이 유입되었습니다.

이에따라 가상화폐 시장 시가 총액이 딱 2배가 되었습니다.

다음 2번 지점에서 3번 지점까지 1개월 남짓한 시간동안 하루 평균 3조에 달하는 돈이 밀려들어오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 가격은 심리적인 저항선인 2,000달러를 넘어섰으므로 앞으로 가격에 순풍이 불것으로 전망이 됩니다.

아래는 전문가들의 논평입니다.

"비트코인 가격이 2,000 달러 이상으로 끌어 올려진다면 가격 인상 속도가 급격히 빨라질 것 입니다."
"긍정적인 가격 모멘텀홍보로 비트 코인이 새로운 자본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여전히 비트 코인 시장은 규모의 딜레마에 의해 방해받지 않는 듯 합니다."
-BitMEX 의 공동 설립자&CEO 아서 헤이즈(Arthur Hayes)

"2,000 달러 돌파는 심리적 수준에서 비트 코인은 중요한 이정표이며 가격을 추가 인상 할 수있는 더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킬 것 입니다."
" 그렇지만 주요 미디어'세상물정'도 모르고 계속 보도하는 것이 '스노우 볼'이 굴려진다면 위험해질지도 모릅니다.'
-CryptoCompare 공동 설립자& CEO 인 Charles Hayter

또한, 애널리스트들은 일반적으로 비트 코인이 2,000 달러 이상으로 상승하면 주요 금융권을 포함한 미디어로부터 상당한 주목을 받을 수 있다고 얘기합니다.

흥미롭게도 Google Trends 데이터"bitcoin"이라는 단어에 대한 온라인 검색이 2013 년 12 월에 찍었던 사상 최고치에 도달하지는 않았지만 그 수치에 점점 가까워 지고 있습니다. 저번 최고치는 100이지만 지금은 85정도입니다.

비트코인의 가격을 이렇게 끌어 올린 요인은 복잡하여 특정 요인만으로 상승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일본이 이번 상승의 주역이라는데 대부분 동의하는 듯 싶습니다.
(지난 기사들을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이더리움

이더리움은 EEA 발표가 있었습니다. 아래 명단입니다.



삼성sds토요타가 보이는 군요.

아마 호재를 끼워서 세력이 단 시간내로 100%가격을 들어올린 것으로 보입니다.

단 시간내에 가격을 올렸으니 폭등에는 폭락이 따라오겠죠.

투자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다행인 것은 앞으로도 이더리움 호재는 많이 남아있습니다.

단기적으로는

5/25
William Muogayar의 Token 회담
5/30
Bacor Network 세일
6/1
Mysterium 세일
6/25
이더리움 메트로 폴리스 등이 있고

및 지난 5/17 아라곤 세일, 5/19 Storj 세일등으로 앞으로 문제 해결을 위한개발이 활발해지면

가스피 문제가 해결될 가능성도 있어보입니다.
(다만 이게 해결 안되면 폭락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한국 코인 투자 시장의 활성화

제가 여러가지 장소에서 정보를 수집해본 결과. 클리앙, 일베, 오유, 다른 디시인사이드 게시판등 온갖 한국 커뮤니티코인 투자에 대한 정보가 공유되고 있습니다.

또한, 네이버 카페에서도 코인투자가 열풍입니다.

그리고 최근 길거리나 지하철, 버스 안에서도 빗썸, 코인원 얘기가 나오면서 대한민국 가상화폐 붐이 일어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제테크에 관심있는 개인 투자자들이 진입하고 있는 것이죠.

코인 시장의 빠른 성장은 좋지만 충분히 학습하신 뒤에 현명한 투자로 외국 돈들을 다 빨아 먹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너무 빠른 성장은 아닌가?

맞습니다. 굉장히 빠른 성장이라고 생각되어집니다. 하지만 아직 성장 여력은 더 남아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이것의 문제점은 빠른 성장에 수반되는 것은 기관및 전문 투자자들의 자금이 들어왔다 나왔다 하면서 시가 총액의 몇조가 들락날락함에 따라 폭등과 폭락이 동반되는 Pump&Dump 장이 조성된다는 것 입니다.

건전한 시장 형성에 방해가 되므로 썩 좋은 것은 아닙니다.(이때 개인 투자자들도 많이 털립니다.)

또한, 한국 거래소 빗썸, 코빗,특히 코인원에서 Pump&Dump장을 조장해서 가격 선반영강제 하락장을 유도하는 한국 세력이 있는 것이 확실합니다.

한국 거래소에 거래시 해외 가격을 보고 거래하시고 Pump&Dump를 주의해주세요.

마지막으로 3가지 원칙을 당부드립니다.

  1. 분할 매수&분할 매도

  2. 추격 매수 금지

  3. 저평가 종목 발굴 및 끊임 없는 공부


오늘 포스팅 도움이 많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Steemit에 가입해서 하단 버튼을 눌러주세요~!

Sort:  

좋은글 감사합니다.
요즘같은 시장이면 매일 싱글벙글이죠

산이 높으면 골이 높은 법이니 항상 주의는 하셔야할듯 합니다. :)

네깊은 골 끝가지 몇번을 들어갔다와서...^^
이번에는 안들어 가고 싶네요..^^

@maa 님의 3가지 원칙은 정말 중요한것 같습니다.
오늘도 의미 있는 포스팅에 감사드립니다.

한줄평 :
흔들렸던 마음이 정리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투자 붐이어서 저는 많이 두렵네요...

가장 중요한 글귀는 마지막에 있군요!
꼭 명심해야겠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

ㅎㅎ 도움이 되셨다니 다행입니다 :) 앞으로도 좋은 글 많이 올리겠습니다.

요즘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그렇네요..ㅋㅋ 밥먹고나니까 10퍼센트 올라있고..

매번 좋은글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셔서 다행입니다 ㅠ_ㅠ

항상 유의해야 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야말로 감사합니다 :)

요즘같은때에는 잘 모르면 그냥 가만히 있어야겠다 싶어요!
좋은 글 잘보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 :)

이더리움에 좀 더 투자못한 제 자신이 바보 같군요. ㅎㅎㅎ
좋은글 감사합니다.

저는 7,000원에 사서 10,000원에 팔고
28,000원에 사서 27,000원에 손절한 경험이 있습니다...ㅠㅠ

글잘읽엇습니다 마님 ~~ ㅎㅎ
마지막 만화 너무 재밋습니다 ㅎㅎㅎㅎ

감사합니다 @insic님 항상 올리시는 강의 잘 보고 있습니다 :)

좋은 글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항상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성투하세요!!

오늘은 특히 더 엄청났습니다... 화장실도 다녀오기 싫었다는 ;)

ㅎㅎ.. 요강이 시급합니다

투자하고 싶지만 넣으면 떨어질거 같은 이 불길한 예감은..-ㅅ-;

내가사면 떨어지고...내가팔면 올라간다..

이더리움 가스피 문제는 무엇인가요? 무식해서리.. 웹에서검색해도 모르겠네요. ㅠ.ㅠ

간단히 얘기하자면 이더리움 가스피 문제는 이더리움 플랫폼 위에서 어거와 같은 댑을 여러개 돌릴 경우 거래에 병목현상이 발생하여 가스 비용이 늘어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아직 댑이 제대로 구동되고 있는 게 별로 없다는 것도 문제이지만 제대로 구동되도 가스비용에 대한 부담이 점점 커져서 이더리움 플랫폼을 구동하는데 더 많은 돈이 필요해지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자세한 글은 블로그에 가스비용에 대한 글과 이더리움 스마트컨트랙트의 한계 글에 적어두었습니다 :)

자세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블로그 내용 더 참조하겠습니다.

잘 읽었습니다. 정말 중요한 3원칙입니다!! 꼭 같이 지켜보았으면 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

3원칙을 잘 지켜서 많은 한국 사람들이 부자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

언제 쯤 저도 투자를 해야 할지 너무 많이 올라 있어 들어 가지 못할 것 같습니다.
주식은 10년 차 하고 있는데 이쪽은 아직 모르는 것이 너무 많아서 어렵네요~

네... 한발 뒤에서 관망하시는 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모든 오른 것은 떨어지기 마련이니까요...

좋은 글 감사드립니다 :)

현재 시장 상황에 대해서 잘 알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같은 초보가 보기엔 더욱 정신없는 날이었어요.
조금 더 시장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귀한 글 감사합니다.

ㅎㅎ 요즘 시장을 조심하세요 누구나 다 먹는 시장은 거품 장입니다... 원금회수를 항상 하셔서 공포에 떠시는 일이 없도록 멘탈관리 잘 하시는게 좋을 듯합니다 ㅎㅎ

좋은 글 감사합니다^^

저도 항상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This is why we need language preferences on Steemit. It's probably an awesome post, but I understood squat! =)

Thank you. Even if I upload a translation, foreigners were not interested because I was not interested. I will translate if necessary.

항상 좋은글 보다 이제야 가입이되어서 처음으로 글남깁니다 .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저야말로 감사합니다. 항상 좋은 글 쓰겠습니다 :)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이제서야 팔로우 하네요. 앞으로도 좋은 글 많이많이 부탁드려요~
이번에 이더리움 덕분에 순식간에 돈이 불어나는 걸 보고 인생무상을 느끼고있답니다..ㅎㅎ

ㅎㅎ 기분 좋으시겠네요 적당히 먹으셨으면 원금회수도 하신다면 부담 없이 투자하실 수 있을 겁니다

어제 마님 페이아웃 되는 글에 버니가 플래그를 먹였네요.
댓글로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