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스팀샵] 중복 구매 실수 방지를 위한 개선사항 적용

in #kr6 years ago

account_history의 반영이 정확히 60초 걸리는 것과 비슷한 문제가 있나보네요 ;ㅂ;... 고생하셨습니다.

Sort:  

네 맞습니다. 원래 1분 지연 현상은 기존에 없었는데 한두달 전부터 갑자기 생겨났습니다 ㅜㅜ 이건 사실 스팀샵과 별도로 나름 치명적인 버그(?)인데 스팀잇 전체 사용자에게 영향을 끼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해당 지연시간을 모르던 상황에서 제가 실제로 스팀잇 지갑 페이지에서 스팀달러를 여러번 송금할 뻔 한 상황도 있었구요. 의도적인 수정이라 해도 문제가 있고, 버그라면 하루빨리 고쳐줬으면 합니다.
추가로, 기존에도 있던 상황인데 본문에도 있듯이 스팀커넥트에서 송금 완료 후 연결고리로 사용할 트렌잭션ID 같은것을 리디렉션URL로 보내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송금 즉 결제 완료 상황을 제가 알아서 따로 억지로 조회할 수 밖에 없는 애로사항이 있습니다.
완벽하진 않지만 그래도 방법이 아예 없는건 아니고, 저는 결제 모듈을 제공해주는 것만으로도 감지덕지 하고 있긴 합니다 ㅎㅎ 그래도 약간의 개선은 더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버그라고 봐야하나요? ;ㅂ; 제가 history가 기록되는 지연 시간이 어느정도인지 몇 번 테스트해봤었는데 항상 정확히 60초 후에 기록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렇게 하게끔 코드를 수정해둔 것 같습니다. 리다이렉션에 대한 내용은 몰랐는데 세계님 덕분에 알게 되었네요 ;ㅂ;... 참.. 뭔가 바꿨으면... 알려주면 좋을텐데 말입니다... ㅎㅎㅎ :D

저도 이게 딱 버그다 라고 하긴 뭐한거 같고 속도개선을 위해 뭔가 의도적인 수정이 가해진거 같다는 생각이 들긴 했습니다. 근데 지갑 히스토리 반영의 1분 지연시간은 좀 치명적이다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송금이 제대로 안된줄 알고 여러번 시도했던 경험이 실제로 있었거든요. 블록체인 구조상 뭔가 어려움이 있는거 같긴하지만 그래도 뭔가 딱 하고 맞아떨어지면 좋겠습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