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인간관계에 대해서

in #kr6 years ago

<그것에 너무 집착해 조심해서 살아가다 보면나를 잃는다.>

이 말씀에 동감이 가요..!

<괜찮아. 쫄지 마. 안 죽어. 너무 쫄지 말고 그렇다고 너무 나댈 필요도 없다. 결국은 나를 찾아가는 과정. 딱 거기까지이다. 삶에 있어서 참으로 매력적인 선물이 바로 인간관계라지.>

이 말씀에 고개를 끄덕이게 되네요.. 이러니 저러니 해도 결국은 남으로부터 시작해서 나를 찾아가는 과정이네요..!!

저도 같이 외치고 싶네요..!

“쫄지마! 안 죽어!”

귀중한 보석같은 포스팅 감사드립니다!!!

Sort:  

<너무 집착해 조심해서 살아가다 보면 나를 잃는다>, <결국은 나를 찾아과는 과정> 저도 이 부분이 가장 와닿았어요. 누군가를 잃는 것보다 더 무서운 건.. 나를 잃는 것이며, 어떤 이와 어떤 예기치 못한 상처가 오고 가더라도.. 결국 나를 찾고, 빚어가는 과정이라는 것..

<누군가를 잃는 것보다 더 무서운 건.. 나를 잃는 것이며>

ㅠㅠ 진짜 그게 가장 무서운 것 같아요..

<어떤 이와 어떤 예기치 못한 상처가 오고 가더라도.. 결국 나를 찾고, 빚어가는 과정이라는 것..>

남에게 시작해서 결국 나로 돌아오는 것 같아요..모든 문제는 나에게서 비롯된 것 같아요...

보석같은 포스닝이네여 메가님. 메가님 포스팅 보면서 늘 배우고 또 다지고 있어옇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