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식일지] 초기이유식 고구마미음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minaje 입니다😄



이번에는 채아의 고구마미음을 만들었어요.


초기이유식순서 쌀미음 6일 - 찹쌀미음 3일 - 애호박미음 3일 - 양배추미음 3일 - 청경채미음 3일 - 브로콜리미음 3일 - 감자미음 3일- 고구마미음 3일




고구마미음

(고구마에 들어있는 많은 영양소 중에 비타민A는 아기의 눈과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줘요)


준비물 : 냄비, 스파츌라, 거름망, 고구마, 쌀가루, 믹서기, 칼, 도마

고구마를 껍질을 벗겨 15g정도를 준비해줍니다.
(고구마껍질은 소화가 잘되지 않아서 벗겨줍니다)

끓는 물에 넣고 푹 익혀줍니다.
(저는 남은 고구마들도 같이 익혔습니다. 알알이쏙쏙에 넣어서 냉동보관해 나중에 사용할 계획입니다)

익힌 고구마를 물 50ml와 함께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쌀가루 18g을 찬물 250ml에 풀어준 후 고구마와 섞어줍니다.

알맞은 농도가 될때까지 저어가며 끓여줍니다.

완성된 미음을 체에 잘 걸러주면 완성!

3일분의 고구마미음이 완성됐습니다.

같이 익혔던 남은 고구마는 알알이쏙쏙에 넣어 냉동보관했다가 다음에 사용할꺼에요.
감자도 남았던게 있어서 같이 보관하려구요.

고구마미음은 달달하고 고소한 맛때문에 대부분의 아가들이 다 잘먹는데요.
역시 우리 채아도 맛있게 잘 먹어주었어요.

저는 육퇴했으니 맥주 한잔하고 자야겠네요~
다들 굿밤되세요 😁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감사합니다^^

반갑습니당.. 아이가 너무 이쁘네요 ㅎㅎㅎ 미음은 몇개월부터 먹이시는 건가요??

완모아기는 6개월부터 먹이고 완분아기는 4~5개월부터 먹여야해요 ^^

고구마는 달달해서 채아가 더 좋아했겠네요. ㅎㅎ
얼려서 보관하는 방법 좋은데요?
오늘도 수고 많이 하셨어요. ^^

너무 남는게 많아서 아깝더라구요 ~ 곧 두가지 들어가는 미음시작해야되서 냉동보관해놨어요 ^^

이유식 시리즈물인거같은데, kr-series 태그 사용해보세요^^

오 그런게 있어요? 그냥 태그에 kr-series만 하면 되는거에요??

네, 태그에 그렇게 쓰시라고 하는 이유가, kr-series 태그를 활성화시키기위해, 애 쓰시는 분이 계셔요.
(가끔 보팅으로 보답도 해주십니다)
저는 지금 그 분이 주관하시는 대회도 참가중이구요
꾸준하게 한 번 써보세요^^

넵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태그 사용해볼께요!!

흐미 이뻐라~~~ ㅎㅎ
잘먹어주니 얼마나 이뻐용 >.<
엄마는 참으로....부지런해야 할꺼 같아요 ㅜㅜㅋ

몸이 여러개면 좋겠어요 ㅜ 요샌 채아가 안아주라고 난리여서 잘때만 집안일을 할수있어요 ㅜㅜ

고구마 달달 해서 잘먹겠어요.
채아가 잘먹네요.
이유식 만드느라 수고 많이했어요^^

아직은 재료가 한가지들어가서 괜찮은데 곧 두가지 세가지 점점 늘어나면 걱정이에요 ㅜ

@minaje님도 이유식 포스팅 하시네요. 저도 이유식 포스팅 하고 있어요.^^ 서로 정보 공유하고 하면은 좋겠네요. 저는 중기에서 이제 후기에서 넘어가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