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식일지] 채소육수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minaje 입니다😄



초기이유식 2단계부터는 물 대신 소고기나 닭고기육수와 채소육수를 섞어서 만들 계획이에요. 고기육수는 그때그때 고기를 삶으면서 나오기때문에 채소육수는 미리 만들어놔야해요. 그래서 오늘은 채소육수를 만들어볼께요.


초기이유식 1단계
쌀미음 6일 - 애호박미음 3일 - 양배추미음 3일 - 청경채미음 3일 - 브로콜리미음 3일 - 감자미음 3일 - 고구마미음 3일 - 단호박미음 3일

초기이유식 2단계
소고기미음 3일

채소육수



채소육수


(이유식을 만들때 채소육수를 이용하면 식품 본연의 깊고 풍부한 맛을 내며, 음식의 영양을 보충하는 효과도 있다. 천연조미료라고 할 수 있다.)


준비물 : 냄비, 도마, 칼, 표고버섯, 당근, 양파, 무, 다시마, 다시백, 거름망

당근 : 아이의 눈 건강에 좋고 면역력 향상에 효과적이다.
무 : 천연소화제라고도 하며 기침할때 먹이면 좋다.
양파 : 혈액을 맑게 해줍니다.
표고버섯 : 비타민D, 무기질, 단백질을 고루 갖추어 아기에게 꼭 필요한 식재료이다.
다시마 : 무기질과 요오드, 비타민A가 풍부하며, 피를 맑게 도와주고 성장발육에 도움을 줍니다.



표고버섯 4개, 양파 2개, 무 1/4, 당근 1개, 파 3개, 다시마 5장 준비해줍니다.

잘 씻어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나중에 체에 걸렀을 때 부서질것 같은 재료들만 다시백에 넣어서 물6L와 끓여줍니다.
물이 끓어오르면 다시마는 빼줍니다. (오래넣으면 쓴맛이 난다고 합니다)

30분~1시간을 약불로 끓여줍니다.

재료를 거름망으로 걸러줍니다.

육수가 완성!! 색깔 장난 아니죵?? ㅎㅎ

큐브에 육수를 넣어서 냉동실에 보관해줍니다.
큰사이즈는 100ml, 작은사이즈는 50ml 라서 필요양에 따라 사용할 계획입니다.

2주정도 사용할 수 있는 육수가 나왔어요.
이 육수로 채아에게 맛있는 이유식을 만들어줄께요~
모두 굿밤되세요 😄

Sort:  

안녕하세요.

스팀잇을 처음시작하는 초보 justafeeling입니다.

팔로우와 보팅해주시면 저도 항상 찾아오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즐겁게 보내시고 화이팅입니다 사랑해요 ><

Good morning.

It is just beginning to start Steam It.

Follow me and I will always come to visit you.

I am happy to spend the day with you today>

네 반갑습니다 ^^

이유식 만든다고 수고가 많으십니다. 힘드시더라도 이렇게 직접 이유식 만들어 먹이면은 재료에 대한 신뢰도 가고 아기도 더 맛있게 먹는것 같더라고요~^^ 저도 초기 이유식 준비하던 때가 생각나네요~ㅋㅋ 화이팅이요~^^

이렇게 만들어보니 배달이유식을 더 못먹일것같아요 ^^

아기가 엄마아빠가 만든 이유식을 잘 먹는 모습보면은 정말 배달이유식은 못 먹여요~ㅎㅎ

오늘도 열일 하시네요
화이팅 !

감사합니다 ^^

매주 이유식 만들기 너무 힘드시죠
역시 엄마가 짱입니다!!

제가 이렇게 만들고 있을줄은 예전에는 상상도 못했네요 ㅎㅎ

엄마의 정성으로 아기가
나날이 이뻐지는 거 같아요. ㅎㅎ

예쁘게봐주셔서 감사해요 ^^

채아가 점점 이뻐지네요.
채아야~엄마가 만들어주는 맛있는것 많이먹어~^^

앞으로도 열심히 만들어줘보렵니다 ^^

야채육수까지 만들어 놓으시는 정성이
대단하신거 같아요^^😀😄
더운데 화이팅입니다^^👍👍👏👏👏

더 잘먹었으면, 더 맛있게 먹었으면해서 만들어봤어요 ^^

아기가 너무 예쁘네요. 저 아이 이유식 만들던 시절 생각나네요.ㅋㅋ나중에는 요령도 늘고요^^ 저는 육수도 나중에 그냥 윈마이스터 실리콘틀에 넣고 얼려서 두 알 정도에 재료 넣고 끓이니 편했던 기억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