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식일지] 초기이유식 단호박미음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minaje 입니다😄



초기이유식 1단계 마지막 단호박미음을 만들었어요.


초기이유식순서
쌀미음 6일 - 찹쌀미음 3일 - 애호박미음 3일 - 양배추미음 3일 - 청경채미음 3일 - 브로콜리미음 3일 - 감자미음 3일- 고구마미음 3일 - 단호박미음 3일


단호박미음

(단호박은 소화력이 약한 아기들에게 좋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준비물 : 냄비, 스파츌라, 거름망, 단호박, 쌀가루, 칼, 도마, 찜기, 도깨비방망이, 숟가락

단호박은 그냥 자르기에는 너무 단단해서 손이 다칠수가 있어요.
전자렌지에 2~3분 돌리면 자르거나 껍질 벗기기가 쉬워집니다.

전자렌지에 돌린 단호박을 반으로 잘라 숟가락으로 씨를 긁어내고 껍질을 벗겨 줍니다.

적당한 크기로 잘라 찜기에 쪄줍니다.

찐 단호박을 도깨비방망이로 으깨줍니다.

15g정도를 덜어줍니다.

쌀가루 18g을 찬물 300ml에 풀어주고 덜어둔 단호박을 넣어줍니다.

센 불에 저어가며 끓이다가 끓기시작하면 약한 불로 줄여주고 알맞은 농도가 될때까지 저어줍니다.

체에 잘 걸러주면 단호박미음 완성 !

3일분의 단호박미음이 완성됐습니다.

쓰고 남은 단호박은 알알이 쏙쏙에 넣어 보관해두었다가 단호박퓨레를 만들어 먹일 생각입니다.

호호 안불어주고 줬더니 뜨거워서 울상이네요 ㅋㅋ

그래도 단호박이 달아서 그런지 잘먹어주었어요.

이제는 초기이유식 1단계가 끝나고 2단계로 넘어가야해요. 2단계는 소고기미음부터 시작해서 소고기+채소, 닭고기, 닭고기+채소 이렇게 먹일꺼에요. 고기도 잘먹어주면 좋겠네요~
전 불금이 없어진지 오래됐지만 다른분들은 즐거운 불금 보내세요😄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감사합니다~

정성스런 이유식이라서 잘 먹을거 같네요~
화이팅입니다.

잘먹는 모습보니 더 잘만들어주고 싶더라구요 ^^

오~ 단호박 손질법 꿀팁이네요~
전자렌지 2~3분 기억해야겠어요^^

이유식만들면서 저도 하나씩 배우는것 같네요 ^^

단호박 미음은 어른이 먹어도 맛있을 거 같아요.
다음엔 아기가 고기의 세계를 처음 접하게 되겠군요.
반응이 어떨지 기대됩니다. ^^

단호박은 제가 먹어봐도 달아서 맛있더라구요~ ^^

단호박 손질 좋은 정보 입니다.
채아 덕분에 단호박 껍질 쉽게 까는 방법 배웠네요.
채아야 고마워 ~^^

저도 꿀팁을 채아덕분에 하나씩 공부하고 배우고 있네요~ ^^

단호박미음은 단맛이 나서 잘먹었을꺼
같아요^^ㅎㅎ 이제 소고기.닭고기 넣으면
더 잘먹는답니다^^
지금처럼 한단계한단계 하시면
건강하게 잘 클꺼예요^^
힘드시겠지만 잘먹어주는 채아생각하시어
화이팅 하세요^^ㅎㅎㅎㅎㅎ

잘하고있는지 항상 걱정이에요~ 퐈이팅해서 잘먹여볼께요^^

어머! 아가 눈 좀 봐~~~~ 우리 아들도 애기때 눈 정말 컸는데, 크면서 눈이 작아졌어요 ㅋㅋㅋ 눈은 그대로 얼굴만 자랐나봐요 ㅋㅋㅋ 단호박은 색감도 이쁘고 맛도 좋죠! ㅎㅎㅎ

ㅋㅋㅋㅋㅋㅋㅋㅋ 눈은 그대론데 얼굴만 자라다니요 ㅋㅋ 빵터졌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