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식일지] 초기이유식 브로콜리미음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minaje 입니다😄



이번에는 채아의 브로콜리미음을 만들었어요.
오늘이 3일째 먹었는데 이제서야 포스팅하네요😜
이번 이유식은 친구아기꺼까지 만드느라 브로콜리양이 많아요 참고하세요 ~


초기이유식순서
쌀미음 6일 - 찹쌀미음 3일 - 애호박미음 3일 - 양배추미음 3일 - 청경채미음 3일 - 브로콜리미음 3일


브로콜리미음

( 브로콜리에는 각종 비타민과 칼슘, 칼륨, 인, 철분이 풍부하며 두뇌 발달에 좋은 엽산도 많이 들어있어요)

준비물 : 냄비, 스파츌라, 거름망, 브로콜리, 쌀가루, 믹서기

브로콜리를 깨끗하게 씻어서 꽃송이만 잘라줍니다.
(줄기는 섬유소가 많아서 아기가 소화하기 힘들어요)

브로콜리를 끓는 물에 삶은 후 물 50ml 와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쌀가루를 찬물250ml에 풀어주고 브로콜리를 섞어서 저어가며 끓여줍니다.

알맞은 농도가 될때까지 저어가며 끓여주면 완성!!

체에 잘 걸러주면 3일분의 브로콜리 이유식 완성!! 참 쉽죵? (사실 야채미음은 다 똑같....)

전 육식파라 양파빼고는 좋아하는 야채가 없어요.
채아는 절 안닮으면 좋겠어요. 그래서 열심히 만들어 먹일려구요ㅎㅎㅎ

채아도 친구애기도 너무 맛있게 먹어줌에 감사한 하루입니다.
친구가 자기가 만들어준거는 잘안먹는데 제가 만든거는 너무 잘먹는데요 후훗
내일은 감자미음을 만들어서 먹여보려구요~
다들 좋은밤되세요 😪

Sort:  

엄마 정성을 아는지 야무지게 먹는군요.
효녀예요 ㅎㅎ

잘먹어주니까 더 잘 만들어주고싶어지네요 ~ ^^

마지막 사진..인형처럼 보이는데요?
너무 귀여워요.ㅎ

제 눈에만 인형처럼 보이는줄알았는데요..... ㅋㅋㅋ 딸바보.......

보통 먹기 싫어서 내색하는 경우도 적지 않은데..
정말로 잘 먹는구나 싶은 생각이 들만큼
야무져 보입니다. ㅎㅎ

잘 보고 갑니다.

다행히 잘먹어주더라구요 ^^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와~ 이유식이 하나도 안 겹치네요.
원래 이렇게 다르게 먹이는 건지 급궁금해졌어요ㅋㅋㅋㅋ
(제가 아이를 안 키워봐서요^^)

초기이유식은 아이가 알레르기가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는거에요 ^^ 그래서 처음에 쌀부터 시작해서 야채를 하나씩 3일씩 먹여서 테스트하는거에요~ 야채테스트 통과하면 소고기랑 같이 두가지 재료씩 할생각이에요 ^^

옴마나 맘태그 타고 놀러왔는데 아기가 너무 예쁘네요 이유식하던때라 고작 2년도 안되었는데 너무 옛날일같아요 ㅎㅎ 팔로우하고 갈게요 ^^

감사합니다 ~^^ 저도 팔로우 꾸욱 눌렀어요~

이유식을 잘 만드네요.
웃으면서 먹는 채아를 보니까 맛있나봐요 ^^

그냥.. 믹서기에 갈아서 끓이면 되는거라 너무간단해서 올리기 민망하지만.... ㅋㅋㅋ 차례대로 포스팅 해보려구요 ㅋㅋ

조카한데 해줘야지~ 하고 글을 읽었는데...
전혀 쉽지 않은걸요 ㅜㅜㅋㅋㅋㅋ

아니에요 똥손인 저도 만들었으니 하실수있을꺼에요 ^^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