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유식일지] 초기이유식 2단계 소고기미음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minaje 입니다😄



며칠간 스팀잇을 못했어요~ 전 장거리부부인데 남편이 오랜만에 집에와서 좀 바빴네요ㅜ

이제 초기이유식 2단계로 넘어가보려고해요. 2단계부터는 매 이유식마다 육류인 소고기나 닭고기가 들어가고 추가로 채소가 들어가 총 2가지 재료가 들어가게 되요. 일단 처음에는 소고기만으로 3일먹여보고 그 다음부터 채소를 추가해보도록 할께요. 소고기와 닭고기는 나쁜궁합인 채소들도 있기 때문에 잘 알아보고 하셔야해요. 일단 소고기는 '고구마와 부추' 는 피하셔야 해요. 고구마는 닭고기와는 잘 어울려 닭고기고구마미음은 해볼 생각이에요. 좋은 궁합인 재료들로 하나씩 이유식 해볼 생각이니 꼭 이유식이 아니더라도 음식만드실때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초기이유식 1단계
쌀미음 6일 - 애호박미음 3일 - 양배추미음 3일 - 청경채미음 3일 - 브로콜리미음 3일 - 감자미음 3일 - 고구마미음 3일 - 단호박미음 3일

초기이유식 2단계
소고기미음 3일

소고기미음


(소고기를 먹이는 이유는 아기가 태어나 엄마의 뱃속에서 가지고 있던 철분이 6개월이 지나면 없어져 소고기를 통해 철분을 섭취해야합니다)

저는 풀먹여 키운 소고기를 구입해서 먹였어요. 풀먹여 키운 소고기는 항암 물질을 가지고 있는데, 우리나라 한우(곡물 먹여 키운 소)는 사료가 곡물로 만들어져있는데 곡물 안에 들어있는 물질이 오히려 암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네요. 저는 나쁜음식 먹어도 아기는 좋은음식만 먹이고 싶은 엄마의 마음입니다.


준비물 : 냄비, 스파츌라, 거름망, 소고기, 쌀가루, 믹서기

저는 다져져있는 이유식용 소고기를 구입해서 20g씩 무게재서 미리 소분해놨습니다.




소고기 20g을 이유식 만들기 30분~1시간전에 찬물에 담궈 핏물을 빼줍니다.

핏물 뺀 소고기를 물에 삶아주고 떠오르는 불순물을 걷어내줍니다.

삶아진 소고기를 체에 걸러줍니다. 이 때 물은 육수로 쓸꺼니 버리면 안됩니다.

소고기를 소고기육수100ml 와 같이 넣고 믹서기에 갈아줍니다.

찬물200ml에 쌀가루 18g을 풀어주고 갈아진 소고기를 넣어줍니다.

알맞은 농도가 나올때까지 끓여줍니다.

체에 걸러주면 완성 !

3일분의 소고기미음이 만들어졌습니다.

채아가 태어나서 고기를 처음 맛보는 순간!!
맛없을수가 없겠죠? ㅋㅋ

저는 채소를 좋아하지않는 육식파이기때문에 채아는 저를 닮아 고기를 좋아하지 않을까요?
세상에 맛있는 음식이 매우 많은데 하나씩 맛보여줄꺼에요~
전 맛있는 맥주를 한캔 마시고 자야겠네요. 모두 굿밤입니다😄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저도 맥주 한캔 하면서
아기 너무 이뻐요
엄마 아빠는 쇠고기 잘 못먹어도
아기는 챙겨 주게 되지요

저는 굶어도 아기는 먹여야죠 ^^ 이쁘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유식 포스팅 하시네요. 저도 이유식 포스팅 하는데 저희 아들은 9개월이랑 중기랑 후기로 넘어가는 이유식 포스팅 중입니다.^^ 보팅 및 팔로우 하고 갑니다. 자주 소통해요~ㅎㅎ

중기 후기면 제가 참고할 정보가 많겠네요~ ^^ 저도 팔로우했어요

ㅎㅎ 인생 첫 소고기인가요? 기념할만한 날이네요.
잘 먹어줘서 뿌듯하셨겠어요.

네 ㅋㅋ 인생 첫 소고기네요 앞으론 날마다 고기를 먹일 것 같아요 ~

ㅎㅎ마지막은 항상 맛있게 먹는 귀여운 아가사진 >.<
근데 주말부부이신거에요?
독박육아............로 고생 하시겠네요 ㅠ 힘힘!!

음.. 주말부부는 아니구요 완전 장거리부부에요 남편이 해외에... ㅋㅋ

채아야 소고기 맛있어~ㅎㅎ
소고기가 부추 고구마가를 피해야 하는지 처음 알았어요.
수고 하셨어요 ^^

앞으로 음식 팁 같은게 계속 나올거에요 ^^

소고기 시작하셨네요^^
이쁜채아가 잘 먹는거 같네요^.^
이유식 만들때 유용하게 쓰였던
잇템하나 알려드릴께요^^
알알이 쏙 이라고 실리콘으로 되어있어서
하나씩 꺼내쓰기 편해요^^
알고 계실지도 모르겠지만^^오지랖이^^ㅎㅎㅎ
크기도 다양해요^^
저는 후기때 바로 한밥도
얼려서 사용했었어요^^
이유식 끝난 지금은 마늘 다진거 넣어
얼리고 있어요^^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이유식 만들기 화이팅입니다^^

CollageMaker_20180626_141945494.jpg

큐브는 사용하고 있어요~^^ 그래도 알려주셔서 감사해요~ 앞으로 잇템 추천 많이해주세요~ 육아는 아템빨이라던데요 ㅋㅋㅋ

벌써 고기를 먹다니... ㅎㅎㅎ 고기는 사랑이죠! 그런데 혼자 육아하시는거여요? ㅠㅠ

네~ 독박육아중이에요 ㅎㅎ 앞으로도 맛있는 고기 많이 먹여야겠어요

아이공..장거리 부부시면...거의 독박육아네요..
틈틈이 스팀잇까지 하시다니, 응원합니다^^

남편이 해외에있어서 그냥 완전 독박육아..인것 같아요 ㅋㅋ 응원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스팀잇 시작하게 된 초보 스티머 @Heeingu 입니다~!
저는 책과 강아지와 일상을 블로깅하려고 하는 뉴비입니다.. ㅎㅎ

댓글 보고 들어왔어요. 친해져요~!

팔로우와 보팅할게요! 앞으로 자주 뵈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갑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