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바다 파헤치기 #1] 해운대 해수욕장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민스팀(@minstagram0629)입니다. :D
부산은 바다가 유명한 만큼 총 7곳의 해수욕장이 있는데요.
그중 처음 방문한 이곳은 바로 부산에서 가장 유명하고 대표적인 해운대 해수욕장입니다!

KakaoTalk_Moim_3YrdPi2HusYZ3zSJu0kt65AK3ndDmp.jpg

부산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곳이기도 한 이곳은 번화가와 가까이 위치해있어 인기가 더 많습니다.
매년 해맞이 축제, 달맞이 온천 축제, 모래 축제, 부산 바다 축제 등 여러 행사들이 열리고,
해수욕장 주변에 동백 섬, 아쿠아리움, 달맞이 길, 미포 철길 등 볼거리가 많은 곳이기도 합니다.

[edited]KakaoTalk_Moim_3YrdPi2HusZ6vR92aMEHb27qujmrqF.jpg

해운대 해수욕장에 나타난 스파이더맨

KakaoTalk_Moim_3YrdPi2HusYZ9tWXy8vzKbLUdmEqSm.jpg

6월 1일부터 해당 구간만 부분 개장했고, 7월부터는 전부 개장합니다.


2.gif

파도는 언제 봐도 시원하고 기분이 좋아져요. :D

KakaoTalk_Moim_3YrdPi2HusZ6uCavHQSy1vmMPtHrQR.jpg

KakaoTalk_Moim_3YrdPi2HusYZ9tWXy8vzKbLUdmzcVc.jpg

파라솔과 튜브 대여는 물론이고,

KakaoTalk_Moim_3YrdPi2HusYZ9skRXzwgqrpZCCGnjb.jpg

해양레저 체험존이 마련돼있어 다양한 레저 스포츠를 경험해볼 수 있어요. :>

KakaoTalk_Moim_3YrdPi2HusYZ9tWXy8vzKbLUdn7AcO.jpg

KakaoTalk_Moim_3YrdPi2HusYZ9tWXy8vzKbLUdmVu0O.jpg

샤워실도 간이용 부스와 컨테이너 부스가 마련돼있습니다.
간이용 부스는 간단하게 젖은 옷이나 발을 씻을 수 있는 곳이고 제대로 된 샤워를 하려면 컨테이너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KakaoTalk_Moim_3YrdPi2HusZ6uCavHQSy1vmMPtKclX.jpg

KakaoTalk_Moim_3YrdPi2HusZ6uCavHQSy1vmMPtM7HH.jpg

작은 규모의 온천 족욕탕도 있습니다.
해운대 온천은 신라시대 구남 온천으로 불렸으며, 신라 진성여왕이 어릴 적 천연두를 앓아 해운대에 와서 온천욕을 하고 나서 씻은 듯이 나았다고 전해진다고 하네요. ㅎㅎ
근처에 온천탕이나 해운대 구청 열린 정원에서도 온천을 즐길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KakaoTalk_Moim_3YrdPi2HusYZ9tWXy8vzKbLUdnakIa.jpg

KakaoTalk_Moim_3YrdPi2HusYZ9tWXy8vzKbLUdncg4q.jpg

그리고 옆쪽에는 바다마을이라는 해운대 포장마차촌이 있습니다.
약 20개가량의 포장마차들이 모여있어 여러 해산물을 맛볼 수 있습니다.
부산국제영화제 기간에는 영화제에 참석한 연예인들도 종종 온다고 하네요. :)

KakaoTalk_Moim_3YrdPi2HusZ6uCavHQSy1vmMPtX7Jn.jpg

KakaoTalk_Moim_3YrdPi2HusYZ9tWXy8vzKbLUdnfyG6.jpg

백사장을 거닐다 뜨거운 햇빛을 잠시 피하고 싶을 때 딱인 송림공원도 있습니다.
홈플러스와 해운대구청이 공동으로 마련한 쉼터 공간이라고 해요.
백사장을 끼고 있는 해수욕장에는 이렇게 소나무 같은 나무들을 마을과 해변 사이에 심어둔 공원이 많은데 그 이유 아시나요?
예전에 농사짓던 시절에는 백사장에서 모래바람이 날려 마을로 오게 되면 모래와 소금기로 땅이 덮여 농사가 잘 되지 않았다고 해요. 그래서 이렇게 소나무 숲을 만들어뒀다고 하네요!
송림공원이라는 이름의 공원이 해변에 많은 데에 이런 사실이 숨어있다니 신기하죠? ㅎㅎ

KakaoTalk_Moim_3YrdPi2HusZ6uCavHQSy1vmMPtPHlT.jpg

공원 끝 쪽에는 대마도 전망대도 있습니다.

KakaoTalk_Moim_3YrdPi2HusZ6uCavHQSy1vmMPtSZXj.jpg

KakaoTalk_Moim_3YrdPi2HusYZ9tWXy8vzKbLUdmTPHQ.jpg

500원짜리 동전을 넣으면 이용 가능합니다.
왼쪽으로는 달맞이 길, 오른쪽으로는 오륙도와 동백 섬이 보이는 위치예요.
날이 맑으면 대마도도 보인답니다.

KakaoTalk_Moim_3YrdPi2HusYZ3zSJu0kt65AK3nbI0V.jpg

KakaoTalk_Moim_3YrdPi2HusZ6uCavHQSy1vmMPtO33r.jpg

KakaoTalk_Moim_3YrdPi2HusYZ9skRXzwgqrpZCCPrXP.jpg

여러 개의 포토 존도 마련돼있어 예쁜 추억을 남길 수도 있어요!


  • 접근성 ★★★★★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고 정류장과 해수욕장과 가까워요.
  • 오락시설 ★★★★★ -버스킹 공연 등 볼거리와 해양 레저 스포츠 같은 즐길 거리, 먹거리가 다양해요.
  • 청결 ★★★☆☆ -많은 이용객이 들르는 만큼 모래사장과 바닷물이 덜 깨끗해요.
  • 크기 ★★★★★ -부산에서 가장 넓고 커요.
  • 편의시설 ★★★★☆ -탈의실과 샤워실, 화장실이 곳곳에 있어 사용하기 편해요. 주차시설은 사람이 많아 조금 불편해요.

KakaoTalk_Moim_3YrdPi2HusZ6uCavHQSy1vmMPudlGF.jpg


해운대 해수욕장
부산 해운대구 해운대해변로 264 (해운대 관광안내소)
051-749-5700
입장료 무료
지하철 해운대역 3, 5번 출구로 나와 도보 약 10분
버스 139, 307, 급행 1003번 버스, 해운대 해수욕장 입구 하차
http://sunnfun.haeundae.go.kr/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저는 봄에 가서 아무것도 없었는데
시즌이되니 확실히 다르네요~!!
포장마차거리 너무 가보고 싶네요^^

ㅎㅎ 확실히 여름이 되니까 다르더라고요. 포장마차 거리는 저도 몇 번 안 가봤지만. 해산물이 정말 싱싱해요.

해운대해수욕장 다녀온지 오래됐네요^^
7-8년정도 된듯해요~~
그사이 많이 변했겠죠?^^
꼼꼼한 포스팅 잘보았어용:)

ㅎㅎ 아무래도 7~8년 정도면 좀 변하긴 했을 거 같아요ㅎㅎ 이번 여름에 한번 다녀오시는 건 어떨까요…? 포스팅 잘 봐주셔서 고맙습니다.

아아 여름이군요 바다바다...!

여름하면 바다죠!

해운대 곳곳이 아주 예쁘네요. 몇 년 전 해운대에서 햇빛에 너무 타서 며칠 고생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사실 저도 해운대 자주 가봤지만 이렇게까지 구석구석 살펴본 건 처음이었어요. ㅎㅎ 해운대 햇빛이 많이 뜨겁긴 하죠. ㅎㅎㅎ

아.. 해운대 그립네요 ㅎㅎ
와이프랑 두번이나 가봤었는데 갈때마다 가수를 만났었죠 ㅎㅎ
한번은 자이언티 공연을 보고, 한번은 싸이를 ㅋㅋ 싸이는 공연은 못보고 공연 끝나고 나올때 봤답니다 ㅎㅎ
간만에 사진보니깐 그때가 그립네요~:)

우와 부러워요! 저는 해운대에서 가수 본 적 없는데 ㅠㅠ 운이 정말 좋으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