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린's 100] 주커버그는 트럼프만도 못하다_지도자 없는 민주주의는 가능한가?(1)

in #kr6 years ago (edited)

xeaowqcu9u6mdd1wcqeh.jpg

머신의 탄생

이민자가 미국 항구에 들어섭니다. 가족을 동반하고 전 재산을 팔아, 이 미지의 땅에 들어선 이민자가 처음 찾아갈 곳은.. 그 지역을 장악하고 있는 동향 출신의 갱단입니다. 이탈리아 이민자는 마피아에게, 아일랜드 이민자는 아일랜드 갱 조직을 찾아갑니다.

그들은 이 불쌍한 이민자 가족에게 집을 제공하고 직장을 알선합니다. 공짜루요? 아닙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습니다. 그들에게 자신의 투표권을 헌납하는 조건이 뒤따라 옵니다.

갱 조직은 이렇게 지방조직을 장악합니다. 이렇게 시작된 것이 미국의 정당정치입니다. 그리고 이 조직을 '머신'이라고 부릅니다.

본문읽기 ▶







[INTRO]
마법사입니다. 그렇다구요.
마법의 열차는 불시 도착, 정시 발차

[Post list]

Sort: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설마 설마 하다가 마지막에 나와버리는군요.. ㅎㅎ

미국 정치의 시작에 대해 잘 배우고 갑니다. :)

그러게요. 저도 그러려고 시작한 글은 아니었는데 결국 나와버리더군요 ^^

정독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와 잘읽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

처음 접하는 내용이 많아요. 잘 배우고 갑니다 : )

감사합니다. ^^

스팀잇에서 많은 글들을 봤지만 역대급 글입니다. 제가 글 내용을 소화해보려고 이렇게 많은 시간을 써본 적이 없습니다.
무엇보다 우리 모두 머신이 되지않도록 해야할 것 같습니다. 나중에 삶의 의미를 못찾고 허탈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스팀잇의 최근 논쟁은 돈을 지도자로 모'신' 머'신' 문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팔로우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스팀잇 여기저기 구경다니며 제 소개를 짧게 하고 있습니다.
'어떻게 살아야할까'를 생각해보는 인성칼럼과
'터보힘준' 유머(인'터'넷에서 찾아'보'기 '힘'든 수'준'있는 유머)를
포스팅하고있습니다.
인터넷3대 구경거리는 미인, 동물, 유머라고 합니다.
제 창작 품위유머도 한 번 구경 오십시요 @isson99

ㅎㅎ 과찬이십니다. ^^ 머신의 의미에 대해 고민해 볼 필요가 있을 듯 합니다. 품위유머 구경 가겠습니다. ~

네 꼭 구경오십시요

저는 이상주의자가 아니기 때문에 리더 없는 민주주의가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만 이 좋은 글을 놔두고 엄한 글이 높은 보팅을 받는 작금의 스팀잇 현실은 비이상주의자인 제가 보아도 개탄스럽네요 ㅜㅜ

그래도 하룻밤을 자고 났더니 보팅이 좀 늘었네요. ^^ 리더 없는 민주주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잘 보았어요.

지도자 없는 정치!!
가능합니다. 다만 시간이 필요하다 ㅎ

지금 우리는 그 과정에서 겪게될
산통을 단단히 겪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진정한 민주주의는
분권화가 완성된 단계가 아닐까 싶습니다.

마법사의 힘이 그 어느 때보다 필요하지 않을까요^^

저는 중간계 마법사라.. 3차원 인간계에서 활동이 제약되어 있다는.. 스티미언들이 해 내겠죠 ^^

다읽고나니 저절로 보팅으로 손이 가네요
팔로합니다. 👍🏻

감사합니다. ^^

우리가 남이가에서 지도자 없는 민주주의로 가길 바라고 있습니다
누구도 책임지려하지 않는 게 가장 큰 걸림돌이 될 것 같군요
다른 분들처럼 정독하고 갑니다!

책임의 문제를 앞에 내세우고 시작해야 한 발짝이라도 나아갈 듯 합니다. ^^

많은 걸 배우고 또 생각하고 갑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가능한가에 대한 의문은 남지만, 생각해보게 하는 좋은 글입니다 :)

저도 의문이긴 한대 계속 지켜 볼 생각입니다. ^^

우와, 멋진 글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정말 재밌게 잘 읽었습니다. 앞으로 따라다니며 보겠습니다.

넵~ 잘 따라오셔요 ㅎㅎ

정말 잘 읽고 갑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좋은 글 감사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역시... 멋진 글 감사합니다.

ㅎㅎ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

마법에 걸린 것처럼 순식간에 읽게 되네요. 많은 생각이 듭니다.

감사합니다. ^^

투표권을 돈주고 산다...
와..
신박하게 들리는걸 보면
참 순박하구나 싶은 생각을 스스로 하게 되네요...

그런 일이 지금도 벌어지고 있죠 ^^

거실을 지나치다 저도 MBC스페셜 <10년 후의 세계> 잉여인간 슬쩍 보았는데요..실리콘 밸리에서 잘 곳을 찾아 헤매는 노숙자 여성분을 목격하고 생각에 잠겼었습니다. 한가지 문제가 이루 헤아릴 수 없는 요소들과 얽히고 얽혀있죠. 가끔은.. 플라톤의 철인정치를 두고 망상을 하기도 합니다..

그 노숙자 여성분이 심지어 대학교수라는.. 철인정치 꼭 망상일까요? ^^

깔끔해보이고, 사회의 개혁을 이룰 것 같은 자들이 오히려 기존 기성세대보다 더 악독할지도 모르겠습니다 .

어쩌면 우리가 대폭 속아준 게 아닌가 싶습니다..

제 미국생활 경험에 비추어봐도 한인사회는 그야말로 교회중심으로 돌아간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아무래도 한인이민자가 미국오면 제일 처음으로 맞딱드리는 문제가 자녀가 있다면 당연히 교육문제겠죠. 그 다음이 일자리 문제도 그 못지 중요할텐데 영주권도 없는 신분에서 현금으로라도 받고 일할수 있는곳을 그나마 교회가 소개시켜주기도 하니까요 .
이런식으로 수를 늘리는 방법으로 한인사회규모도 커지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팔로 & 보팅 & 리스팀 해드리며 앞으로 자주 소통해요^^

미국 이민생활에 교회가 차지하는 역할이 어마어마하지요. 차라리 더 커져서 미국을 먹어버려도 좋을 텐데요 ^^ 팔,보,리 감사합니다. ^^

이미 캘리포니아의 인구(4100만명)의 절반은 멕시코, 중남미계가 차지하고 있죠. 영어와 스패니쉬가 비슷하게 공용어로 쓰이는 미국을 백인들이 싫어하겠지만 오늘도 스패니쉬들은 번식을 계속해나가 미국을 스패니쉬국가로 만들 작업에 열올리는 중입니다.ㅋ

잘 읽고 갑니다.. 다양한 분야에 대해 두루 깊이 알고 계시네요..~^^
배울 점이 많은 것 같습니다.. 종종 들려 뵙겠습니다.. 좋은 글 많이 부탁 드려요~

감사합니다.^^

아주 재미있게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우리의 민주주의는 이상향에 최대한 가까이 가려는 것이겠죠. 정확하게 도달 할 수 없는 지점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늘 끊이 없이 갈고 닦고 관심을 가져야 하는 것이죠. IT업계들의 이야기를 보고 있으니 블록체인이 왜 뜬금없이 인기를 끌고 있는가에 대한 일종의 실마리를 찾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정보의 투명함은 곧 부폐 척결의 중요한 요인이고 탈 중앙화는 거대 권력에 휘둘리지 않을 힘이 될테니까요. 잘 읽었습니다.

블록체인이 그 해결점을 찾아줄까요? 정답은 아니어도 근사치로까지 이끌어 가 주면 좋겠습니다 ^^

어쩌면 리더없는 민주주의 가능할수도

고민해 봐야 겠죠 ^^

보이지 않는 큰 세력이 있는 느낌입니다.

세력도 있고 무의식도 있을 겁니다. ^^

첨부터 잘쓴다고 생각은 했지만 요즘 글은 더 재밌습니다.

ㅎㅎ 소요님의 칭찬이 달달합니다. ^^

통찰력이 있는 글이네요. 글 리스팀해 갑니다. 앞으로도 좋은 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