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스팀잇 만들기 프로젝트> 뉴비를 위한 경험을 담은 꿀팁모음 큐레이팅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새싹을 위한 큐레이터 모모꼬(@momoggo)입니다!
스티미언 분들의 경험의 담은 소중한 꿀팁을 모아봤어요 : )

꿀팁.jpg


● 프로젝트 계기

  • 아직 입문자들이 모르는 꿀팁이 있을거에요! 저희는 당연하다고 느끼지만 누구에게는 소중한 팁이 될 수도 있으니 그러한 것들을 공유 해주세요! :)

● 메뉴

  • 글작성, 기능
  • 태그, 보팅
  • 행동, 마음가짐
  • 도움되는 글들
  • 기타

원하는 꿀팁을 [ Ctrl + F ]로 검색해서 보시면 더 편합니다.

라인.jpg

< 글작성, 기능 >







phuzion7님

💡 마크다운 팁인데요 빨간 글씨 쓰기 입니다
이렇게요 유일하게 글색이 바뀝니다

<div class="phishy">이렇게요 유일하게 글색이 바뀝니다</div>

크기도 바꿀 수 있어요

이렇게요

### <div class="phishy">이렇게요</div>

이렇게요

## <div class="phishy">이렇게요</div>

복사해서 중간에 텍스트만 변경하시면 됩니다

이것은 busy.org 에서는 안되고 steemit.com에서만 적용됩니다












sitha님

누군가가 제 글에 댓글을 달았으때 그분의 블로그에 들어가보고 싶잖아요. 그럴땐 컨트롤키를 누른채로 그 분의 아이디를 클릭하면 마우스 왼쪽 클릭하면 새로운 창이 뜨면서 그분의 블로그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라인.jpg

< 태그, 보팅 >




1.busy.org / tasteem 등을 이용한 업로드
2.jjangjjangman 태그 활용
3.interesteem 태그활용
즉, 자기 글 컨셉에 맞는 업로드와 태그 활용이 중요하겠죠?ㅎㅎ




• 제일 중요한 건 스티미언들과 소통이 중요합니다.

• busy.org 사이트를 이용해 글을 작성하시고 태그에 busy를 넣으시면 보팅해 줍니다.

• 짱짱맨 태그 jjangjjangman를 넣으시면 보팅해 줍니다.

• 맛집소개는 테이스팀에서 작성하시고, 포스팅에 주소넣고muksteem 태그 넣으시면 보팅해 줍니다.

뉴비 때는 많은 방문자가 없기때문에 좋은글들이 묻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망하지 마시고 틈틈히 소통하시기 바랍니다.



저 뉴비 시절 생각해 보면 태그활용이 어려웠던거 같아요.
그리고 다른 분들 말씀 처럼 소통이죠.
팔로워가 안되어 있으면 피드에도 안뜨고 누가 봐주기가 어려워요.
음식점은 tasteem
운동챌린지 promisteem
art관련 artisteem
활용하면 기본 보팅이 좋은거 같아요.





음악관련 kr-music 태그 활용에도 보팅지원
키퍼님 (@joceo00)을 팔로우하고..
양질의 글을 시리즈로 쓰실 자신 있으시면..
키퍼님이 개최하는 천하제일연재대회에 참여해보세요..
연재대회가 4회까지 진행됬고.. 아마 5회가 곧 열리지 않을까요.. 많은 뉴비들이 이 대회를 통해서 성장하는걸 봤오요..



• busy 보팅 20시간 1회 보팅
• 테이스팀 콘테스트 당 4회 보팅
• jjangjjangman 24 시간 1회보팅
• showmate 꿀팁 취미 등 보팅

pppnim님




busy에서 글쓸때 팔로워의 숫자와 스파가 높아야 높은 보상을 받을수있답니다 그러니까 팔로워수를 늘리려면 결국은 소통이죠!!

lee014278님



꿀팁..갑자기 생각하려니 머리가 하예지는 .. 짱짱맨출석부에 출근도장찍는다~

feelsogood님



Steemhunt(https://steemhunt.com)에서 큐레이션(포스팅에 보팅)하면 Hunt token을 받을 수 있어요.
포스팅의 제품에 대한 리뷰나 의견 댓글로 작성시 steemhunt에서 댓글에 보팅도 해주고요.

Steemhunt @project7 님의 글 참고하세요.
https://steemit.com/kr/@project7/abv-2-0

라인.jpg

< 행동, 마음가짐 >


sirin418님



첫 째도 소통
둘째도 소통!

사람들과 섞여 재밌게 노는 게 제일 중요한 것 같아요. 많은사람과 대화하다 보면 자신과 대화하고 싶어하는 사람이 많아지는 법이니까요.

twinpapa님



가장 꿀팁은 보팅을 아끼지 말고 댓글을 무조건 달자.(단,포스팅을 읽고 댓글 달기)그럼 50%이상의 대부분의 분들이 방문해서 댓글도 달아 주시고 보팅도 남기고 가실껍니다.^^

good21님



글을 읽지도 않고, 좋은 하루~ 따위의 댓글을 달지 마세요. 그럴 때는 그냥 보팅만 하세요




서로 소통이 가장 중요한게 바로 스팀잇이라고 생각합니다 꿀팁~ 남이 먼너 오기를 바라지 말고 내가 먼저 다가가자 입니다.

machellin님




정독 후 댓글 달면 많은 분들이 좋아라 해주실 것 같아요. :D







소통소통 ㅋㅋ 파워가모잘라서 다시충전중입니당






댓글은 글을 읽고 .. 기본이죠 댓글엔 답글을.. 공부하고.. 지원 태그가 많으니 다 아는 거지만 이정도는 뉴비에게 말씀드리고 싶네요 포스팅은 그리고 진실되게






꾸준함? 소통하기? 이게 꿀팁인거 같습니다 ㅎㅎ
꾸준함이 제일 어려운거 같습니다 ㅎㅎ

ldsklee님



주제가 생각 안날때는 일상적인 내용을 깊이 생각하면 주제가 될수 있어요...

cine님





보팅생각말고 꾸준히 하는게 꿀팁이 아닐까싶네요ㅎ





꾸준히 스팀잇에 정을 붙이고 활동하는 게 아닐까 싶네요.

bluengel님








글을 최대한 많이 읽고 댓글과 리스팀으로 좋은 글 함께 나누며 소통한당~ ^^



goodhello님



다른분들이 좋은 팁을 많이 말해주셨네요
꾸준함, 소통, 비지, 짱짱맨, 테이스팀등 너무 너무 멋진 꿀팁들이죠
그래도 제가 생각하는 최고의 꿀팁은 스팀잇을 즐겨라 입니다~
즐겁게 즐긴다면 그보다 행복한 스팀잇은 없겠죠~
그래서 전 매일 가즈아를 외치며 즐기고 있답니다~
오늘 하루도 신나게 불금 가즈아~ ㅎㅎㅎㅎㅎ

라인.jpg

< 도움되는 글들 >



blockchainstudio님


https://steemit.com/kr/@darkhorse81/6nqrjs-and
제가 스팀잇 이용안내와 노하우를 공유한 글입니다. 스팀잇은 sns이니 꾸준히 소통하는게 제일 중요하고 진정한 마음으로 소통하는게 중요한것 같아요^^;




제가 많은 도움 받았던 글 링크를 올려봐도 될까요 ?!

포스팅을 할때 GIF 를 업로드 하는 법을 sunny1124 님께서친절히 설명해주셨어요.

https://busy.org/@sunny1124/tip-gif

완전 강츄 !!!


라인.jpg

< 기타 >



photokr님




모모꼬님 팔로우해서 피드받고 댓글달기 ㅎㅎ


stylegold님







모모꼬님을 이용한다.ㅋㅋㅋㅋㅋㅋㅋㅋ


hongsam님









모모꼬님 블러그를 자주찾아온다 꿀팀들로 가득가득~~~♡ ㅋㅋ

라인.jpg

스티미언님들의 소중한 경험을 담은 꿀팁들 하나하나 모아봤는데
어떠신가요? 대부분 비슷한 내용이 많은 이유는 그만큼 중요한거겠죠?
뉴비분들 포기하지 마시고 앞으로 고래가 될 때까지 파이팅입니다~!! :)

프로필 사진은 대문 및 작품을 이용 했습니다
(원치 않으시면 말씀 해주시면 바로 내리겠습니다)


만들어주신 @surfergold님 감사합니다!

Sort:  

와 진짜 대박글이네요...좋은 글 리스팀하고 두고두고 보겠습니다!!
뉴비에게 진짜 엄청난 정보가 되는 소중한 글이라고 생각합니다ㅎㅎㅎ

헛 엄청난 반응!!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정보가 곧 돈이 될 수도 있찌요 ~!

재밌네요 읽어보니
다 맞는말같네요

다 경험에서 나오는 말들이라 더 공감이 갈거에요~ㅎㅎ

감사합니다. 스팀잇 체계가 복잡해서 그냥 글만 쓰고 있었는데 이런 것도 있네요. 잘 활용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네넵 ㅎㅎ 가끔은 마크다운 공부도 조금 하시면 조금 더 가독성 좋은 글을 쓸 수 있어요!

정리하느라 수고하셨습니다 ^^

흐흐 마크다운 공부겸 한거라 좀 오래걸렸네유 ㅎㅎ

모모꼬님의 꿀팁 정리 유용하게 쓰겠습니다.
김삿갓이 열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게 봐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ㅎ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다니 기분이 좋네요 ^^

오오오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오오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기분 좋은 하루 되셔용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ㅎ

언제나 힘써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네요 :)

캬~~~~~~!
완전 멋쟁이~! ^^

수고 많으셨어용~!

좋은 글은 널리 널리
알려야해~!

리스팀으로 응원합니당~ ^^

bluengel_i_g.jpg Created by : mipha thanks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셔용^^ 감사합니다 ^^
'스파'시바(스빠씨-바)~!

리스팀 항상 해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 내일도 기분 좋은 하루 되시길!!

모모꼬님 정리 잘하셨어요 ㅎㅎㅎ
주말 잘마무리하시고 내일부터 화이팅!!!

새로운 마크다운 적용 하느라 고생했네요 ㅋㅋㅋ ㅠ
우부님도 주말 잘 마무리 하시고 내일도 행복 가득한 하루가 되시길!

저 같은 스팀잇 초보에게 완전 유용한 글이네요..
잘 읽었습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기분 좋네요 :)

모두모두 추카추카여 :)

띠용 참여 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축하 해드리는건가유?! ㅎ

네 ㅋㅋㅋㅋㅋㅋㅋ
모모꼬님 포스팅에
언급되신분들이요^^ 스팀잇 오늘 좀 이상해서 내용이 덜 적혔내요ㅜㅋ

완전 꿀팁 창고네요!!

단순이 글로만 소통! 이렇게 표현하는게 아니라 상황도 같이 있어서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ㅎㅎ

깨알같은 꿀팁 감사합니다. 리스팀해가요우!

좋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ㅎㅎ

저는 뉴비라고 하기에는 꽤 오래되었는데, 아직도 모르는 팁이 많이 있네요.
감사합니다.^^

오 정말요? 그러면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법한 큐레이팅이겠네요 감사합니다!^^

와.... 이런 꿀팁을 ㅜㅜ 일단 리스팀부터 해놓고 천천히 정독해봐야겠네요 ㅋㅋ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좋게 봐주셔서 너무 감사해요 @smocha7님 ㅎㅎ 앞으로도 도움이 될법한 큐레이팅 많이 해볼게요 ^^

하나하나 마크다운 이용하셔서 정리하신다고 고생하셨네요.
뉴비•헌비 많은 도움이 되겠네요. 새로운 한 주 화이팅입니다^^

새롭게 써보는거라 하루종일 작성했네요 ㅎㅎ 좋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autokjk70님도 화이팅 ^^

와...
하나하나 장인정신으로 포스팅하셨 ㅠㅠ

정말 열심히 했어욬ㅋㅋㅋ 흑흑 뭔가 변화를 주고 싶더라고요

정리가 잘 되어 있네요. ㅎ
처음 접하는 뉴비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최대한 깔끔하게 보이려고 했는데 괜찮나요?ㅎㅎ

더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다니!!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니 기분 좋네요 :)

와우~~~^소중한 꿀팀들 정성가득 정리하시느라 고생하셨네영
이렇게 모모꼬님 블러그에만 와도 정리한 꿀팀들의 유용한 정보를 배우고 간다니깐용ㅎ
시원하고 즐건 월욜보내세욤^♡^

좋은말씀 너무 감사합니다! 홍삼님 기분좋은 월요일 보내고 계신가요?ㅎ

날이 너무 덥습니다......덥다 ㅠ

모모꼬님~~
뉴비를 위한 네이버 카페를 준비중인데
이 글을 올려도 될까요?
(출처 링크를 걸고 내용은 일부만 올리겠습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네네 올려도 됩니다 ㅎㅎ

ㅎㅎ감사합니다~~
일부 올리고 링크 걸겠습니다!!!!
https://steemit.com/kr/@lucky2/2qrhh1
나중에 시간 되실때 들러주세요^^

꼭 들릴게요 ! ㅎ 스팀잇을 위한거라면 꼭 가야죠~ 완성되면 홍보도 조금 해볼게요!

jjangjjangman 한번 해봐야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