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던패밀리' 미드에 빠지다! 미드공부 효과적인 방법 [Learning English through Morden Family!]

in #kr6 years ago (edited)

해외는

부활절 (Easter)이라 연휴가 엄청 길네요..




영어 공부할 겸 찾은 미드 모던패밀리를 소개하겠습니다!

물론 공부를 하려고 본 것이지만 한글자막으로 시즌1을 다 봐버렸다는 ㅋㅋ 너무 재밌어서

간단히 소개하자면

↑ 포스팅에 인물들이 모던 패밀리의 주인공들 입니다

한 가족의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시트콤인데 와... 서양 개그코드가 저랑 맞는지 몰라도 너무 재밌네요

한편에 20분 가량이라 계속 보게 되네요!

모던패밀리 완전 맘에 듭니다

보통 드라마를 보면 좋아하는 케릭터가 있기 마련인데 모던패밀리에 나오는 인물은 다 좋네요 정말!

각 각 인물들 개성이 다 맘에들어열

추천 합니다

미드 보시는 분들이나 보려는 분들 혹은 공부하려는 분들에게도 강추 드리네요



---- 미드 효과적인 공부법? ----

미드 공부를 해보고

미드 공부법을 찾아보고

가장 효과적인 미드 공부법을 생각해본 결과

그냥 여러 시도를 해보고 자신에게 맡는 방법을 찾는게 가장 좋은 것 같다

왜냐하면 미드 공부법이라고 검색하면 너무 다양한 방법이 나온다

어떤 사람은 한글자막을 먼저보고 블라블라블라

어떤 사람은 자막없이 블라블라블라

어떤 사람은 영어자막 블라블라블락비

즉, 자신에게 맡는 영어 법 찾기가 어려운게 아니다

두세편만 보면서

여러 시도를 해보면 머리가 띵 하는 순간!

그 띵하는 순간이란 와 뭔가 쏙 들어와

와 먼가 댈꺼 같에 라는 촉이 분명히 올 것이라고 장담한다

나는 이렇게 한다

일단 어려운 미드는 피하는 것이 당연하겠지?

의학, 범죄 수사 등 이런 드라마는 재미로 봐라 용어도 좀 어렵고 한편한편 내용이 긴 드라마는 초짜가 공부하기에는 부적합

20분가량 되는 (위에서 소개한 모던패밀리 등) 시트콤이 집중하기에 딱 좋은 듯


한글 자막은 피해라!

많은 분들이 한글자막을 보고 알고싶은 표현이나 이런걸 체크한 뒤 쓰고 뭐 블라블라

난 한글자막은 안본다 왜냐? 한글이니깐

우리가 영어가 약한 이유는 모국어가 있기 때문에!

언어를 아예 모르면 영어가 금방 늘겠지만 (어쩔수 없이 사용해야하니깐)

우리 같이 한국어를 알고 있는 상태면 습관적으로 한국어화 시킨다. (뇌에서 구글번역이 자동으로 됨. 영어->한글)

안그래도 자동 번역되는데 한글자막 까지 본다면... 그냥 영어공부를 하는 것이지 영어를 하는게 아님 (무슨 말인지 이해할거라 봄)


집중해서 봐라!

그냥 멍 때리고 보는 것도 귀에 익고 뇌에 익힐 수는 있겠지만

우리는 그렇게 하기에는 시간이 여유치 않타 최대한 빨리 영어를 익혀야지...

어떻게 미드를 보던 집중해서 듣자

처음에 정말 안들린다 내가 아는 단어와 표현을 빼면 안들린다... 포기하지말고 최대한 집중집중

내가 공부하는 법을 정리하자면

  1. 처음 무자막으로 집중해서 드라마 봄

(물론 내용 이해도 안되고 그러면 자동적으로 집중하기 어려워서 포기할 수 도 있음. 여기서 포기하면 지는거임 영 안된다 싶으면 한글자막으로 보삼)

  1. 영어자막을 켜놓고 본다

(아까 꺼놓고 볼때랑 비교를 하면서 놓친 문장이나 표현력을 노트에 정리! 정리된 문장은 복습해야 겠죠?)

  1. 이렇게 시즌을 마치든가 시즌을 한번 더 보던가 맘대루...

(내용이 궁금해 미치겟으면 한글자막 켜놓고 봐도되고 ㅋㅋ)

여튼 다들 자신만의 미드영어공부법을 찾기를 ^^

미드 빠져들고 있네요~_~

천천히 하나씩 봐야겠어요

그럼 언젠간 귀가 열리고 영어에 대한 자신감이 더 생길 것이라 믿습니당

Sort:  

한번 해봐야겠군용!!

좋은팁감사합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