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 Sydney> 호주 버스, 트레인 괜찮은데요? #Australia #bus #train

in #kr6 years ago

Australia bus and train and then to 스트라스필드로~




집에 있기 따분하여 근처 시내에 한번 나가보기로!

여기 거주하고 계신 이모님이 스트라필드에 가보라고 하신다
스트라필드는 한인들이 많이 거주하는 시티!

시드니의 한인시티라 보면되겠네요!

오지잡을 구하고 싶었지만, 일단 한번 스트라필드에 가보라하셔서 ㅎㅎ

(※ 오지잡 : 호주인을 Ossie, Ozzie 라 부름 그래서 오지인 boss 밑에서 일하는 것을 오지잡 이라 함
※ 한인잡 : 한국인 boss 밑에서 일하는 것. 물론 한인잡 보단 오지잡이 더 좋다 시급,환경 등 )


Go go go




버스 안의 풍경입니다.

버스는 꽤 오래 기다리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시드니 TrapView 어플을 다운 받으면 버스, 트레인, 페리 시간, 경로 까지 다 볼 수있습니다. 굳!

(※ 트레인 : 한국으로 치면 지하철과 비슷 근데 지하로 다니지 않죠)

(※ 페리 : 호주는 시티 지역 사이에 바다나 큰호수 등이 있어 배도 교통수단으로 많이 발전되있음)

버스 안에 풍경이 특이했습니다.

한국은 앞으로만 보고 앉지만

호주에서 버스는 좀 길었고 옆으로 앉기도 편하게 되있는 좌석도 있고

유모차를 함께 탈수 있게 되어있더군요 오...

배려가 느껴졌습니다.





이것은 트레인!

카브라마타 역에서 스트라스필드로 가는 트레인을 탔습니다.

출퇴근 시간이 아니라 한적하네요

특히 퇴근시간이 되면 우리나라 서울처럼 엄청 많다던데...

헬트레인!

트레인 의자가 앞뒤로 움직이네요 우와...





이쁜 여성분이 앉아 계시군요 ㅋㅋ

트레인은 2층으로 되어있네요 정말 넓고 좋네요

우리나라에 비해 면적이 넓은 호주는 딱히 지하에다가 교통수단을 할필요 없이
이렇게 지상에!

또 교통카드로 몇번 타면 그 이후로 무료탑승이 된다니 나쁘진 않지만 차비가 생각보다 비싸네욘

시드니 교통 정말 잘되있구나 라는 생각을 하게 됐습니다.

Sort:  

저는 언제쯤 해외에 한번 가볼까요.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