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T, 스팀의 밝은 미래

in #kr7 years ago (edited)

좀전에 리스팀한 이 글을 읽고 기분이 굉장히 좋아져서 내용을 요약 번역 합니다.
SMT가 나오면 현재 스팀이 가진 여러 근본적인 문제들이 해결된다는 내용의 글입니다.
https://steemit.com/steem/@aggroed/steem-2-0-is-coming-like-a-big-wave-and-if-you-can-read-this-you-re-gonna-catch-it

현재의 스팀은

초창기 닌자 마이닝으로 불균형한 분배 때문에 새로운 고래 투자자를 끌어들이지 못했음
가끔씩 네트워크 문제를 일으킴
가격이 오르긴 커녕 고래들 내다 파는 물량에 하방 압력 존재
나갈 땐 13주 기다려서 나가야 하므로 들어오기 망설여짐

SMT가 나오고 나면

누구나 자신에게 맞는 커뮤니티를 만들 수 있고 피드에 어떤 글이 보이도록 할지 튜닝할 수 있게 됩니다.
스마트 미디어 토큰이라는 말에서 "토큰" 이라는 단어가 중요합니다.
인터넷 상의 사람을 토큰화 시킬 수 있게 된다는 말입니다.
SMT 이후 1년 쯤 지나면, 어떤 스티미언의 지갑을 보면 그 사람을 굉장히 잘 나타내주게 될겁니다.
지갑에 어떤 토큰이 많이 있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어떤 것에 관심을 두고 있는지가 나타나게 될 뿐더러
그 토큰들은 돈으로 환산할 수도 있습니다.
나쁜 고래들이 나에게 무슨 피해를 주었는지 불평하는 대신
커뮤니티와 토큰을 직접 만들어서 스스로 고래가 되면 됩니다.

Sort:  

Cheer Up!

  • from Clean STEEM activity supporter

기본적으로 SMT에 대한 개념이 없어서 그런건지 무슨 말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ㅠㅠ

이렇게 설명을 드려볼께요.

스팀달러는 스티밋 개발팀에서 제공하는 하나의 토큰입니다. 1 USD 가치를 가지도록 만들어져 있는 스마트 컨트랙 입니다. 그렇게 스마트 하지는 않아서 1달러보다 비싼 상태이긴 하지만..

일개 사용자인 저는 지금 스팀 블록체인 위에서 Steem Backed Won 이라는 것을 발행할 수 없습니다. 그런 기능이 없으니까요.

SMT 하드포크가 되고나면 그런 기능이 생깁니다.
저 뿐만 아니라 누구나 약간의 스팀달러를 내고 자신만의 토큰을 발행할 수 있게 되고, 그 토큰의 사용처를 만들기 위한 자신만의 커뮤니티도 만들어볼 수 있게 됩니다.
예를들어 제가 모닝토큰을 백만개 발행하고 제가 100% 다 가진 다음에, 아재개그 커뮤니티를 만들어서 웃긴 거 올라올 때마다 모닝토큰으로 인센티브를 주면... 물론 망하겠지만...
아재개그 커뮤니티보다 좀더 좋은 커뮤니티를 만들 아이디어가 있다면 해볼수도 있겠죠.

가즈앗!

달콤하게 뒤로 가즈앗~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짤저장.

Good job man carry on thanks

그런거였군요.... 먼가 했는데... ^^

흐음~ 기간에 투자하게되는 스튐

오~ 기대되네요^^ 관심사가 토큰으로 ...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great post ever..thank you..✌✌✌

I can not understand what your writing is telling me

좋은 정보 감사드립니다..............^^

제가 1년후 쯤 모닝님 지갑을 열람했을때
금은보화 토큰들이 넘쳐나길 바랍니다.
그리고 친하게 지냅시다^^

SMT 로 인한 변화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잘 읽었습니다.

SMT가 활성화 되면 진정한 스팀의 가치를 알게 될 수 있을 것 같아요.ㅎ

@morning and @clayop smt will be huge in 2018. I hope to be part of it with my small SP power.. But it will make dreams come true.. Please check my promo of today.. I hope you can translate it to make it go viral all over the world!!
https://steemit.com/classroomchallenge/@rival/classroom-challenge-win-20usd-and-start-earning-money-with-social-media

밝은 미래를 볼 수 있길 희망해 봅니다~ 아자^^ 즐거운 주말 되세요~

인터넷 상의 사람을 토근화 시키고

그 토큰들을 돈을 환산 할수 있다는 개념이

잘 이해 안가지만

기대 됩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잘 이해는 안돼는데 팔로워가 스팀파워로 된다는 의미인가요? 아뭏든 좋게 된다는 거지요?

아닙니다.
현재 나쁜 고래 때문에 되는 일이 없다는 불만을 가진 사람들이, 앞으로는 직접 자신의 브랜드를 걸고 토큰과 커뮤니티를 만들어서 각자의 정의를 구현할 수 있게됩니다. 그 커뮤니티와 토큰이 사람들의 호응을 이끌어낸다면 그 토큰의 가치가 높아지겠고 자기 자신이 고래가 될 수도 있겠죠.

아 그렇군요. 잘 설명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이해가 아직은 어려운것이
SMT기반으로 만들어진 토큰은
스팀과 스팀달러와 연동이 될수 있는 건가요?
궁금하네요..

사용자 발행 토큰은 아마도 스팀달러와 거래가 되어서 수요 공급에 따라 가격도 만들어지고 그래서 돈으로 환산이 가능하게 될겁니다.

스팀 이제 시작했는데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저한테 아직 막연하다고 느껴지기에
해당 현상이 일어나는 일련의 과정들을 보며
익히려고 합니다.

비록 그것이 늦은 감이라고 생각한다고 해도 말이죠...

잘 보고 갑니다.

그럼 스팀과 스팀달러 중에 어떤게지금 더 전망이 좋다는 말씀이신가요 이해가 잘 안되네요

스팀이죠. 스팀달러는 전망이 좋아서는 안되는 단위 입니다. 안타깝게도 스팀달러가 과도하게 높네요

이제 막 시작했는데 좋은 글 감사합니다. 하나하나 공부해가야겠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