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야, 그거 주면 내가 10배로 불려준다! 자꾸만 늘어나는 사기 행각들!

in #kr6 years ago

지금 지갑에 있는 보잘것없는 자신의 가상화폐.. 그런데 갑자기 누군가 솔깃한 제안을 하나 합니다. 바로, 이 코인을 10배로 불려준다는 것! 이 50만원이 500만원이 된다고? 이 돈이면 사고 싶은 옷도 사고, 맛있는 것도 먹을 수 있는데.. 너무나도 강한 유혹 아닌가요? 하지만! 너무나도 수상한 함정이 아닐 수 없네요. 자꾸만 늘어나는 가상화폐 관련 사기행각들! 오늘 알려드릴 사기 행위는 바로 위에 말처럼, 가상화폐를 주면 몇 배로 불려준다, 하는 식의 사기입니다!

엘론 머스크(Elon Musk) 아시나요? 테슬라 전기차 제조사의 창업자이자, 스페이스X의 CEO 인 엘론 머스크, 그를 사칭하여 사기 행각을 벌이는 일이 일어났습니다. 트위터의 계정을 엘론 머스크의 공식 트위터 계정과 비슷하게 만들어놓은 다음, 그의 팔로워들을 상대로 '소량의 가상화폐를 나에게 주면, 그 10배로 돌려주겠다' 는 식의 거짓말을 한 것이죠.

워낙 비슷하게 꾸며놓기도 하고(치밀하게 아이디를 elonmuskik 로 만들었답니다!), 봇계정을 이용해서 '고맙다, 잘 받았다' 는 식의 댓글을 남겨서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저번에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해 사기를 벌이는 행위에 대해서 말씀드린적이 있습니다. 그때 공식 어플리케이션을 꼭 사용해야 된다고 말씀드렸듯이, 이런 사기 행각을 피하려면 중요한 것은 공식 계정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1.png

엘론 머스크의 공식 트위터 계정(@elonmusk). 트위터의 공식 계정에는 활동명 옆에 파란색 인증 마크 가 있습니다.

엘론 머스크가 아니더라도, 다른 유명인들을 사칭하여 이런 사기를 벌이는 일이 발견된다고 합니다. 정말 이걸 속나, 싶은 사기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람의 욕심이란 무서운 것이기 때문에... 내가 당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고 반드시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이런 식의 사기가 가상화폐의 이미지를 부정적인 방향으로 이끄는 것 같아 자꾸만 아쉽습니다. 이런 일이 다시는 없기를.. 더 이상 피해자도 나오지 않기를..!

Sort:  

나 자신 말고는 믿을 사람이 없습니다.ㅋㅋ

너무나 슬픈 현실ㅋㅋ.. ㅜ

짱짱맨 태그 사용에 감사드립니다^^
존버앤캘리 이번편은 왠지 찡함..^^
https://steemit.com/kr/@mmcartoon-kr/20180307
[골든티켓x짱짱맨x워니프레임] 10차 옴팡이 이모티콘 증정
https://steemkr.com/kr/@goldenticket/x-x-10-100

저야말로 매번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