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지난해 가상화폐 해킹으로 번 돈이 무려 2억달러?

in #kr6 years ago

오늘 미국 자유아시아방송에서 보도한 바로, 북한이 지난해 채굴과 해킹으로 획득한 비트코인의 수가 최소한 1만 1천여개라고 합니다. 지난 해, 북한이 비트코인 가격이 가장 높았을 때 거래를 했다면 벌어들인 돈이 2억달러.. 꼭 그때 현금화를 하지 않았더라도 엄청난 금액이 아닐 수가 없네요. 많이 놀랐습니다.. 물론, 구체적인 근거에 대해서는 보도하지 않았지만 북한이 가상화폐를 노리고 있다는 것은 이전부터 알 수 있었죠.. 예를 들면 '모네로'가 있겠네요.

1.png

1월 초, 가상화폐 '모네로'를 채굴하여 북한으로 전송하게 하는 악성코드가 등장했습니다.

아무래도 계속해서 북한에 대한 경제적인 압박이 심해지니까, 가상화폐를 노리는 것 같습니다. 자유아시아방송에서 자세한 근거는 보도하지 않았지만, 확실히 더 주의가 요망된다고 생각합니다. 특정 거래소가 공격받거나 하는 일이 없기를 바랍니다.. 언젠가 모두가 안심하고 투자할 수 있는 가상화폐가 되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스팀잇 회원분들 모두 3월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Sort:  

이거 대단한데요

저는 조금 무섭습니다..

사토시 나카모토는 북한 해커였다면 대박 사건 ㅋㅋ

그러면 정말 역대급 큰 그림이네요 ㅋㅋㅋ

3월의 시작을 아름답게 보내세요^^

네! 꽃샘추위 조심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