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인력개발원 입학식 마치고 오늘 첫 수업을 받습니다.

in #kr6 years ago (edited)

본 문서는 모바일로 작성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인터넷방송을 하는했던 라노맨입니다. 굳이 취소줄이 그어진 이유는 당분간 방송을 못할거 같아서 입니다.ㅠㅠ 10개월동안은 직업훈련과 자격증에 집중하고 이후에 방송을 천천히 준비하려 합니다. 아무래도 자금줄 부터 탄탄히 쌓아야 저의 여가도 탄탄해지니까요. ㅋㅋㅋㅋ
image

제가 훈련받는 교육프로그램입니다. 교육비 자체는 비싸지만 전액 국비지원이라 제가 크게 부담하는건 없습니다. (바꿔 말하면 세금으로 교육을 받는게 되네요.... 열심히 하겠습니다!!!)

무사히 수료한다면, 게다가 자격증 취득까지 한다면 분명 제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어디까지나 무사히 수료하고, 게다가 자격증까지 취득한다면요. 반드시 그래야죠.
image

어제 입학식을 마치고 오늘 드디어 수업을 받으러 갑니다. 어제 올렸어야 했는데 졸음이 오는 바람이 일찍 자버려서 오늘 올리네요.;;

세금이 아깝지 않게 공부하겠습니다.

Sort:  

저러한 국비 지원 교육을 받으면 취업을 좋은 곳으로 가능할까요~!?

교육수료하고 난 후에 제가 어떻게 하느냐에 달린거 같습니다. ㅎㅎ

일단 직무표준 교육과 연계한 과정평가형 기술자격증 취득제도도 있고, 검정형 자격증도 교육을 통해 지원해주니 분명 유리한 점은 있는거 같습니다.

날이 너무 덥습니다......덥다 ㅠ

정말 너무 더워서 탈입니다.ㅠㅠ

모티빙님~ 혹시 시간 나중에 되시면
컴 성능이랑
방송 설정방법 등등 좀 알려주세요~ ㅎㅎ

유튜브랑 디라이브 동시 송출을 해보고싶은데 어떤 글을 참조함이 좋을까요?

리스트림 ( https://restream.io )이라는 사이트를 통해 하나의 스트림키로 통합하여 obs에서도 동시방송이 가능하게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혹시 설정법이 궁금하시다면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다만 디라이브는 정식지원 플랫폼이 아닌 기타 플랫폼으로 분류되어서 디라이브도 같이 등록하려면 월별로 정기 유료결제를 해야 하기 때문에... 그닥 추천드리진 않고, 개인적으로 Xsplit에서 두 플랫폼의 스트림키를 각각 작성하여 두 방송을 다 켜는 방법을 추천드립니다. (xsplit에 일일이 방송장면을 설정하시는게 부담이실때, obs 에서virtual cam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xsplit에서 게임화면처럼 소스를 그대로 띄우는게 가능합니다. 이럴 경우엔 OBS는 화면설정용, Xsplit은 중계송출용이 되는 것이죠. 물론 Xsplit은 무료버전엔 워터마크가 달리고 720p 30fps까지가 최대지만요.)

이 때, 한 쪽 플랫폼 설정의 비디오코덱을 NVENC로 설정하시면 두 개의 방송을 돌리면서 증가하는 cpu부하를 어느정도 줄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제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 AMD 라이젠 1600 (3.7GHZ 오버클럭)
  • NVIDIA GTX 1070
  • RAM // 24GB

리스트림을 쓰는게 편하긴 하겠군요 감사합니다 :D !!
이제 방송 설정값이 궁금해지는군요 ㅎ

저의 디라이브 설정값입니다. (프로그램은 Xsplit을 사용합니다.)

  • 비디오 코덱: NVIDIA NVENC H.264
  • 비디오 비트레이트: 6000kbps
  • 해상도: 1920 X 1080 (1080P)
  • 오디오 비트레이트: 128kbps


(유튜브,트위치,아프리카TV)동시방송 때는 리스트림을 통한 설정을 통해 위와 같은 설정값으로 방송하며, (카카오TV)는 팟플레이어에서 기본설정으로 방송합니다.

행여나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알려드리겠습니다.^^

기회가 된다면 방송이나 영상도 제작하여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