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홀릭]저의 음악 작업실에 구경 오세요.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뮤직홀릭입니다
제가 주로 코인 관련 포스팅을 많이 하다보니 대부분 사람들이 저를 코인 트레이더로 보십니다.
하지만 저는 음악으로 삶을 꾸려가는 사람이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작업하는 작업실 사진을 쑥쓰럽지만 투척해 봅니다.

다른 작업실 방들도 있지만 제작 작업하는 방만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주로 작업하는 데스크 쪽이랍니다.

20180201_164137.jpg

여기서 전 음악작업을 많이 하지만 코인도 많이 연구 합니다.ㅎㅎ
주로 게임과 영상에 관련된 작업을 많이 하다보니 크고 작은 모니터가 여러대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EOS 도 거의 여기서 작업하다가 산 것 같군요.
저에겐 없어서는 안 될 귀한 공간이랍니다.

특히, 여기서 액션 영화 같은 것을 보면 사운드가 빵빵해서 아주 기분 좋습니다.

다음은 제 데스크 왼쪽에 있는 소형 콘솔입니다.
20180201_164233.jpg

마이다스 라는 유명한 음향 회사에서 만든 것으로 디지털 소형 콘솔입니다.
제가 작업하는 과정에서 아주 보배같은 존재죠.
정확한 명칭은 Midas M32라고 합니다.
소리도 좋고 오토메이션 기능도 아주 좋답니다.

다음 저의 데스크 오른편에는 마스터 건반과 오래된 옛날 옛적 신디사이저가 있습니다.
20180201_164245.jpg

주로 이 건반들을 이용해서 음악 노트들을 찍고 연주하곤 합니다.
실력이 부족하여 연주하는 모습은 보여드릴 수가 없군요.

어쨋든 저는 음악을 하는 사람이랍니다.

구경와 주셔서 감사드리며 구경오시고 댓글 달아주신 분들에게 조금씩이나마
1$ 보팅으로 선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페이아웃 끝날까지 해드리겠습니다.^^

Sort:  
There are 3 pages
Pages

그냥 음악을 좋아하시는 분인 줄 알았는데 업이셨군요 :)

ㅎ..네 업이어서 마냥 즐겁지만은 않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처음 인사 나누는것 같습니다.

우와. 저도 프로 음악가의 꿈을 10년전 접었는데ㅠㅠ 대단하십니다, 그리고 작업실 한번 꼭 보고 싶습니다ㅎㅎ

아..그러시군요.
그러면 아쉬움이 무척 많으시겠습니다.
네 한번 시간을 만들어 볼 까 합니다. 그때 초대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Nebulas 코인설명으로 파도타고 들어왔는데 음악을 하시는 분일줄... 예상했었어요 ㅎㅎ 이름땜에. 멋진 직업같고 계시네요. 나중에 작업한 음악도 여기서 공유해주심 넘 좋을거 같아요.

아..많이 타고 오셨네요.ㅎㅎ
Nebulas는 제가 잘 모르는 코인이군요.^^
반갑고 자주 교류 나누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정말 스팀잇에는 능력자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 :) 괜히 아이디가 뮤직홀릭이 아니었네요. 작업실 잘 보고 갑니다~ 연주하는 모습 올려주시면 또 구경오겠습니다 ^^

감사합니다..시간내서 연주까지는 아니더라도 작업하는 영상 올려 보도록 하죠^^

오마이갓;;; 작업실 멋지네요;
저 수 많은 버튼들을 실제로 쓰는 건가요...?

구경 잘하고 갑니다;

ㅎㅎ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저 많은 버튼들은 실질적으로 사용하고 있는 버튼들입니다.^^
구경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앗;; 진짜로 쓰는 버튼들이었군요;;;
댓글 감사합니다. 궁금증이 해결 되었어요;; (근 10년간의 궁금증)

아이디와 직업이 일치하셨군요^^
이오스 홀더로써 마음이 흔들릴때마다 뮤직홀릭님 글을 읽으며 마음을 다잡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너무 흔들리지 마시구요..전체 시장이 다운되어 있지만 조금씩 회복될 것입니다.
회복되지 않을 시장이라면 차라리 사라지는게 옳겠죠...전세계 정부가 가상화폐를 억제시키려는 이 움직임을 잘 견디기만 한다면 추후 회복된 시장을 누리실 수 있을겁니다. 감사합니다.

코인에서든 음악에서든 전문가의 면모가 보이시네요~

잘지내셨죠?
하루 하루 힘든 날입니다.
그래도 개인적으론 잘 견디며 있습니다.
@kidesk 님 께서도 주말 잘 보내시고 좋은 하루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뮤직홀릭님이 음악하는 분이시라는건 전 이미 알고 있었죠 ㅎㅎㅎ
멘탈이 흔들릴때마다 뮤직홀릭님 블로그에 와서 글을 읽으면서 다시 마음을 다잡곤 합니다. 항상 시장 전망 분석글 올려주시는거 감사하게 생각합니다ㅠㅠ 좋은 하루 되세요.

아..그러셨어요?
ㅋ..왠지 부끄럽군요.
사실 저도 글을 쓰면서 스스로 마음을 다잡고 있습니다. 함께 힘내시죠. 감사드리며 역시 좋은 하루 되시구요.

뮤직홀릭 아이디가 음악을 좋아하시는걸로만 알고있었는데.. 실제 생업이 음악이셨다니 멋있으십니다ㅎㅎ

업이기도 하지만 그저 음악을 좋아하기에 뮤직홀릭으로 만들었습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오옷 ... 어쩐지.. 아이디가 뻔히 musicholic이신데도 긴가민가 했었네요 ㅋㅋ

ㅎㅎ...뭐 음악을 좋아하기 때문에 뮤직홀릭이기도 합니다^^

우와 멋집니다!! 뮤직홀릭님^^

아..감사합니다.
그래도 제가 음악하는 사람임을 알릴 수 있어서 좋군요.

프로페셔널의 작업공간! 멋집니다!!

감사합니다.
더욱더 프로페셔널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아 이걸 지금봤네요 저도 음악을 사랑하는데 뮤직홀릭님께 끌린 이유가있었네요!!

ㅎㅎ..스맛컴님
천천히 보셔도 됩니다.^^
역시 음악을 좋아하셨군요.
시장이 안좋지만 잘 견뎌냅시다.ㅎ

와우.. 여기서 카카오게임별에서 들었던 음악들이 탄생했었군요! ㅎㅎ

ㅎㅎ...맞습니다. 덕분에 이번에 또 1년 연장 계약을 하게 됐답니다.^^
@jeonghunkim 님 놀러와 주셔서 감사합니다.

Very nice post

Very good post.
Upvote and resteem

Very good

Good jop friend.

this is good work, good work.

I liked your posts very much,i request to you kindly when you are free then visit my blog

XP-30 caught my eye ...
ehh, i had a chance to buy it locally for some silly money, like 200 euro and just walked past it :(

ps / you have many screens on your desk :)

멋진 작업공간입니다. 영감이 마구마구 떠오를 것 같은데요. ㅎㅎ

네 저도 멋진 공간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더욱 감사하게 생각하구요.
영감은...ㅋ 잘 모르겠습니다.ㅎㅎ

작업실 멋집니다
가보고싶네요~

감사합니다. 기회되면 스티밋 회원 님들 초대할 수 있는 기횔 만들어볼까 합니다.
감사드립니다^^

마이다스라는 이름이 좋아서인지..여러곳에 쓰이나 봅니다.. 저희 건설쪽도 마이다스라는 유명한 프로그램이 있읍니다. 코인만 하시는줄 알았는데..음악가셨군요...음악가 인증합니다..ㅋㅋㅋ

20180201_190009.png

아...건설쪽에도 마이다스라는 유명한 프로그램이 있군요.
저희 쪽에도 마이다스는 고퀄의 좋은 음향기기 제적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죠
캡쳐까지 받아 주시고.. 감사합니다^^

게임음악을 만드는 분이셨군요.
음악이 업은 아니지만 창작에 삶의 에너지 상당부분을 소모하는 1인으로서
반가운 마음에 보팅 팔로우합니다.

아..창작의 삶..
저는 이것 때문에 다니던 직장도 그만두고 이 길로 들어섰죠^0^
저도 그 마음 공감됩니다.

음악과 함께 하는 삶! 멋지군요 또 부럽습니다.

부럽게 봐주셔서 쑥쓰럽군요.
저는 그저 감사한 마음으로 살고 있습니다.
이렇게 소통 할 수 있는것도 감사하네요^^

멋진 작업실 구경하러왔습니다.
예전에 동아리방에서 치고 놀던 XP30이 가장 반갑네요

ㅋ..xp30을 알아보시니..
어느 급인지 가늠이 옵니다.
개인적으론 아주 잘 사용하고 있고 너무 오래된 악기지만 애착이 많이 가는 악기이기도 하죠.^0^
제가 좋아하는 악기를 알아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와우~그동안 당연하게 뮤직홀릭님은 개발자일거라고 생각했는데 놀랍네요. 왜 음악이 취미일거라고 생각했는지..
근데 작업실이 참 깨끗하고 따뜻해 보이네요.
어떤 음악을 하시느지도 알려주세요. 궁금해여~

주로 게임음악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대중적인 음악은 없답니다. 작업실은 제가 좋은 하는 공간이어서 이래 저래 신경을 많이 쓰고 있죠^^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와... 작업실이 정말 아늑해 보입니다.. 제 주변에도 아티스트가 많은데.. 만나서 얘기들어보면 음원시장의 불합리한 구조때문에 아티스트에게 돌아가는 몫이 적더라구요 ㅜ 블록체인이 활성화되서 개개인의 아티스트들이 역량만큼 보상받는 날이 왔으면 좋겠네요 ㅎ뮤직 홀릭님이 나중에 그런 음원관련 플랫폼을 블록체인으로 하나만드는건 어떤가요 ㅋㅋ ?

감사합니다. @partykim님.
말씀주신 음원관련 플랫폼을 생각 안해본 건 아닌데...쉽지는 않은 부분이어서 틈틈히 구상은 해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기업을 만들려면 자본도 넉넉해야 하니..천천히 준비해보려고는 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편안하고 아늑한 작업공간인 것 같습니다. 음악을 직업으로 한다는 것은 참 멋진 일처럼 보입니다!! 작업실 잘 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많이 아늑해서 자주 졸립습니다.ㅎㅎ
개인적으로도 좋은 직업이다라고는 생각하는데 스트레스가 좀 있습니다. 물론, 없는 직업이 없겠죠...
지속적으로 창작을 하는게 무척 저를 소비하는 일이어서 그게 좀 힘들긴 합니다.^^

아.. 창작의 고통이군요! 끊임없이 만들어내야되는 입장이라면 스트레스가 될 것 같습니다.

good musical equipment, i like music,success always for you @musicholic

안녕하세요 스팀 새내기입니다; 눈팅만 하다가 얼마전 가입하여 뮤직홀릭님 글 많이 보고 도움 받고 있습니다. 아직 서툴러 스팀의 이용방법을 잘 모르겠네요 ㅠ 작업실이 멋집니다!

반갑습니다. 이제 시작이지만 조금만 지나시면 재미있게 스티밋 생활을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저도 앞으로 유익한 글 올리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작업실 구경 잘했습니다^^

네 감사합니다. 자주 뵙기를 희망해 봅니다^^

ㄷㄷㄷ 음악 잘 모르지만 웅장해보이고 멋있네요~

ㅎㅎ 감사합니다. 웅장하진 않습니다.^^ 그래도 좋게 봐주시니 감사합니다.

IT 관련업무에 조사하시는줄.... 개인적으로 음악하시는분들 참 부럽습니다. 창작하시는분들은 더욱이요 멋잇네요^^

많은 분들이 제가 IT쪽에 있는 줄 아시죠^^
IT쪽도 무지 관심 많습니다. 옛날에는 얼리어답터쪽으로 관심있었는데...이젠 코인쪽이죠.ㅎㅎ 감사합니다.

닉네임만 뮤직홀릭이 아니시네요^^~
멋지셔요~ 전문가의 향기가 물씬 풍기네요^^~~

네..쟙~~도 음악이랍니다.
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더 열심히 해서 좋은 글 올리도록 하죠. 좋은 하루 되시구요.

Great post..

와 악기가..멋드러지네요
뮤직님 안녕하세요, 물어보고 싶은게 있는데 스팀챗 이나 텔레그램 가능하세용??

스팀쳇은 안하고 카톡 아이디 보내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톡드릴께요 이제 수정해서 카톡아이디 안보이시게 하시는게..ㅎ

대박 장비입니다^^
코인쪽 뿐만아니라 음악으로도 짱짱 입니다!!

로이최님 감사합니다.^^
더욱 짱짱하게 살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시고 시장이 무척 어렵지만 마지막 고비라고 생각합니다. 화이팅 하시죠^^

와우, 네가 모든면에서 위대하다. 내가 너처럼 많은 친구가되고 돈이 많이 필요하다면, 내 친구가이 steemit에서 나를 도울 수 있겠 니? 여기에 돈을 많이 벌 수있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감사합니다

음악분야 전문가셨군요. 코인전문가이신 줄로만 알고있었네요.

네...많은 분들이 그렇게 생각하죠^^
워낙 IT쪽에서 관심이 많아서요.
항상 좋은글 달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시구요.

주제가 코인이셔서 아이디는 그냥 만드신줄 알았는데 음악하시는 분이시네요 ㅎㅎ
저 수많은 기계를 어찌 다루시는지ㅠㅠ
다음엔 만든 게임음악도 소개해주세요ㅎㅎ 영업기밀이려나..

ㅎㅎ...그래서 오늘은 제 작업실을 보여 줬습니다. 전 음악인이랍니다.ㅋㅋ
다음엔 음악소개도 해 보겠습니다.
영업기밀 아닙니다.^^

우와+_ + 신기하네요! 음악을 참 좋아하는데, 그래서 음악하시는 분들 정말 존경합니다....*

아 그러신가요?
음악을 좋아하는 분은 마음이 참 따뜻한 분들이죠^^
@ghana531 님 글도 보면 따뜻함이 느껴집니다.

깔끔한 스튜디오 음악의 레이아웃에 흥미로운 게시물, 음악 세계에서 성공하기를 바랍니다. 내 친구 ..
나는 upvote하고 resteem ..

감사합니다. 그래도 힘들게 번역해서 적어 주니 보팅 합니다.^^

예 친구 함께

success for you comrade, congratulations on your duty @musicholic.

여기서 많은 작품들이 쏟아져 나온거군요!
아...작품들과 코인들로 정정하겠습니다ㅋㅋ
음악작업실은 한번도 견학가본적이 없네요~
좋은구경시켜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러셨군요...다음에 한번 기회되면 오프라인 초대 시간을 만들어 보고 싶군요.^^
감사합니다. 구경해 주셔서.

어마무시하네요.. 저기서 공포영화 보면 심장마비걸릴거같은ㅋㅋ

저...여기서 공포 영화 보면 집에 못갑니다.ㅠㅠ
저 겁 엄청 많답니다.ㅎㅎ

녹음실귀신 조심하세요 ㅎㅎ

홀홀 근데 여기가 지역이 어디인가여 ?

흠...분당 정자동입니다^^

직접 가는건줄 알고 주소 찾고 있었습니다 ㅎㅎ

벤티님 다음엔 주소 보내드리죠^^ 근처에 맛집 많이 있습니다.

There are 3 pages
Page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