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책] 잠실 ~ 종합운동장 ~ 삼성동까지

in #kr6 years ago (edited)

동네 산책

오랜만에 밤 산책을 나왔습니다. 걷는 것을 워낙 좋아해서 산책을 즐기는 편인데
요즘에는 미세먼지가 심해 자주 못 나왔던 것 같아요.
오늘은 미세먼지도 좋고 날씨도 좋아서 아들 재우고 나왔습니다. 날씨가 항상 오늘 같았으면 좋겠어요.

일시 : 2018년 4월 21일 밤 10시~11시30분
코스 : 잠실새내(구 신천역) ~ 종합운동장 ~ 탄천 ~ 코엑스 ~ 봉은사 ~ 삼성중앙역 ~ 청담역
갤럭시 s8로 찍었어요!

1.jpg
출발! 아파트 단지 내 사진

2.jpg
밤이라 그런지 이쁘게 안 나오네요. ㅋㅋ

3.jpg
종합운동장역, 잠실 롯데타워가 보입니다.

4.jpg
잠실 종합운동장. 호텔, 쇼핑몰도 들어오고.. 재개발/리모델링 된다고 합니다.

5.jpg
잠실 야구장도 있어요. 집에서 5분 거리인데 야구를 좋아하지 않아서 아쉽습니다.

6.jpg
탄천입니다. 강남구와 송파구의 경계선 역할을 하죠. 저 멀리 광진구(건대, 강변) 아파트 들이 보입니다.

66.jpg
트레이드타워! 삼성동의 마천루. 상징이죠. 1988년에 완공된 건물인데 30년이 지났지만 하나도 촌스럽지 않아요.

7.jpg
코엑스에 있는 SMTOWN. 대형 전광판이 으리으리합니다. 2000년대 초반 산소호흡기 달고 있던 SM을 보아가 살려놓고 동방신기가 키워서 이런 어마어마한 건물까지 보유한 초대형 엔터회사로 성장했네요.

혹시 SM의 성장스토리가 궁금하시다면 !
https://steemit.com/kr/@muwon123/sm-sm

8.jpg
롯데타워 이후로 시들하지만 삼성동 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코엑스

9.jpg
버스정류장 광고인데요. 요즘 가장 핫한 아이돌 BTS네요. 올해 빌보드 TOP10 정도는 무난할 것 같은데..관련 주식 살까 말까 고민 이에요.

10.jpg
강남 상징물로 만든 싸이의 말춤.. 개인적으로는 조금.. 흉물스럽게 느껴집니다.

11.jpg
조금 더 내려오니 봉은사가 보입니다.

12.jpg
야간에도 개방되어 있네요

13.jpg
강남 한복판에 있는 절에서 토요일 밤 11시에 홀로 산책을.....음..ㅋ

14.jpg
삼성중앙역. 아파트 단지상가에 스타벅스가 있어요. 부럽습니다.

17.jpg
청담역에 있는 상아아파트인데요. 재건축 진행으로 사람이 아무도 없습니다. 귀신 나올 것 같아요.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남은 주말 잘 보내세요!

Sort:  

제가 자전거 탈 때 턴하는 지점에서 산책을 시작하셨군요^^ 사진들이 차분하고 산책하는 느낌 줘서 좋네요. 저는 반포~청담~잠실까지 주로 고수부지에서 자전거 타고 와요. 낮에 산책 때 보니 몇 일 안 오는 좋은 공기더군요. 여름이 공기가 제일 나아서 덥지만 기대되네요
Capture+_2018-04-21-15-07-29.png

자전거 타기 좋은 시기가 다가오고 있네요.
저도 주말에 비슷한 코스로 자전거 타는 것을 좋아합니다. :)
미세먼지는 해결불가능영역이라 답답하고 안타깝습니다.

저도 걷는 거 정말 좋아해요~ 출퇴근하면서 걷는 것만으로도 하루에 최소 7,000보는 걷더라구요~ 정말 많이 걸은 날은 2만 보도 걸어요~ 이렇게 사진으로 발자취를 남기시니 제가 산책한 기분이에요~ 저도 한번 시도해 봐야겠어요~^^;; 좋네요. 제가 다니는 길도 걷다 보면 기분이 참 좋아지거든요~^^

하루에 2만보라니!!
산책을 정말 좋아하시는군요.
산책도 하고 사진도 찍고 스팀잇에 포스팅도하고 ㅋㅋ 저도 처음 해봤는데 좋네요.
시도해보세요!

와우 삼성중앙역 근처에서 일한적 있는데
추억돋습니다~
계속 개발될 예정이라 들었습니다^^
오늘 걷기 좋은날씨였죠^^

리스팀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날씨도 좋고 기분도 좋고 ~ ♪
자주 뵐께요!

무역센터 옆 한전부지까지 초고층으로 개발되면 어떻게 더 변할지 기대되네요.

맞아요. 앞으로가 더 기대되는 동네에요!
한전부지 - 영동대로 - 종합운동장 - 롯데타워까지
강남권에서 이정도 개발 호재는 흔하지 않죠!

앗~저희 동네주민이였네요.^^ 전 결혼하고 신혼집이 리센츠였어요. 제 직장땜에 이쪽으로 오긴했지만요. 어디 아파트인지 알거 같아요. 퇴근 하고 전 항상 석촌호수 걸었어요. 걷다가 달콤 들어가거나 야식으로 군산오징어 먹고~좋은 추억이 있는 곳이예요.

엇~~~~~blaire님 2단지에 계셨었군요 ㅋㅋㅋㅋ
저는 원래 서울사람은 아닌데 아기 때문에 장모님댁 근처로 이사왔네요 ^^
석촌호수 자주 갑니다. 다음에는 석촌호수쪽으로 산책하고 사진 올려봐야겠어요ㅋㅋㅋ


이렇게 걸으면서 주변도 천천히 둘러보면 좋겠네요!
그러다보면 그 동안 안보였던 것들도 보이고
건강도 챙기고 좋을 것 같아요👍

제 취미에요. 정처없이 걷기.. ㅋㅋ
사람 사는 곳은 어딜가도 재밌어요. 구경도 하고 운동도 하고~
댓글 감사드려용

들어가시는길에 맥주한잔~~~ 안하시나요?^^;;

아 그래야하는데
다이어트 목적도 조금은 있고해서요 ㅋㅋㅋ
댓글 보고 나니 급 맥주가 땡기는데요 이런 ㅋㅋ

저도 이유없이 산책하며 걸을때가 많은데, 한적한 새벽시간 및 심야시간에 걷다보면 생각이 많아지더라고요! 오늘 날씨도 좋아서 산책하기도 좋으셨겠어요

혼자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많지 않다보니
더욱 더 소중하고 즐겁게 느껴졌어요
날씨도 좋아서 아침과는 달리 미세먼지도 없고 넘 좋았네요

야경 이뻐요^^
졸려...ㅠ

아직 안 주무세요? 저도 이만 자러 가려고요.. ㅋㅋ
굿나잇하세용 ㅎㅎ

저도 동네 주민이예요 ㅋㅋ(구)삼성역 주민 (현)잠실주민 ㅋㅋㅋ 뚝섬유원지랑 케이블카로 연결한다는 얘기도 있더라구요 진짜 생겼으면

오 잠실 사시나 보네용. 반갑습니다 ㅋㅋ

오늘 밤은 미세먼지가 좋음이라 다행이긴하네요.^^
이렇게 우리 mowon님의 집을 알게되었나요?ㅋㅋㅋ

오늘 비가 많이 오고 있는데
미세먼지도 싹 쓸어버렸으면 좋겠네요.

개인적으로 걷기가 최고의 운동이라고 생각합니다
주말 즐겁게 보내세요~

맞아요. 날씨 좋아지면 자주 걸어야겠습니당 ㅎㅎ

풀보팅 이벤트 당첨입니다
올리신 글에 보팅을 다 해서 이곳에 풀보팅 합니다

꾸준한 운동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한주 즐겁게 보내시구요
홧팅입니다

야경이 너무 멋집니다^^
보팅과 리스팀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ㅎㅎ

우와 뭐가 많네요.
꼽사리글 sm 성장기 잘 읽었습니다

읽어주셔서 고마워요 ㅋㅋ

잠실! 오늘 저도 저쪽에 있다왔어요 집과 가까워서 자주 가욤

오오 반가워용 ㅎㅎ

오 요동네 사시는군요. 몇년전까지 엘스에살았어서 추억이 새록새록하네요.
신천쪽 지나실때 입이 심심하시다면, 빵집 밀도 들러보시길 추천드립니다. ㅎㅎ
빵 맛집이거든요 ^^

오 검색해봤어요. 신천역에 있는 조그만한 빵집이네요.
지나다니면서 많이 봤는데 맛집인줄은 몰랐어요. 가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도시에서의 밤 산책도 사진으로 보니 제법 운치 있네요.

예전에는 서울 야경이 예쁜지 몰랐는데요
미세먼지가 심해지고는 알겠더라고요. 씁쓸합니다

좋은 동네사시네요^^

아니에요.
저희부부는 서울 뜨는게 목표라 잠시 거쳐가는 동네가 될 듯. ㅋㅋ

오 S8은 확실히 다르군요
야경 완전 좋네요 ㅎㅎ

폰 치고는 잘 나오는 것 같아요~ ㅋㅋ

크게 한 바퀴 도셨네요 ㅎㅎ 그나저나 저 싸이 조형물 기획한 사람은 정말 =_= 짤라야 합니다.

그쵸? 공무원들 보면 가끔 답답할 때가 있어요 ㅋㅋ

날씨가 좋아져 저녁산책도 좋을듯 싶네요.

네 날씨가 계속 좋았으면 좋겠네요

사진을 정말 잘찍으시는것같아요 ㅎ
앞으로 자주놀러오기위해 팔로우 하고갑니다.

맞팔할께요. 감사합니당 ㅎㅎ

야밤에 엄청 걸으셨네요... 걷는거 정말 좋아하시는가 봅니다...^^

좋아합니다 ㅎㅎㅎ 돌아오는 길에는 대중교통을 ㅋㅋㅋ

저도 걷는거 좋아하는데... 왔다갔다 왕복으로 걸으신 줄 알고... 깜놀...
올 때는 대중교통을 이용하셨군요... ㅎㅎ

싸이조형물이있었군요 제가보기에도좀흉물스럽게느껴집니다 서울의이모저모를구경하며걷기에좋은데....전오래걸으면아파서ㅜㅜ하하 부럽습니다^^ㅎㅎㅎ

네 직접보면 더 징그럽습니다 ㅋㅋ

요 몇일은 산책하기 좋은 날씨였던것 같아요
야간에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이 왠만한 디카로 찍은 사진보다 괜찮네요 제가 밤에 찍으면 절대 저렇게 안나오더라구요 ㅎㅎ

오 그런가요?
갤럭시가 생각보다 사진이 잘나오는가보네요. ㅎㅎ 날씨가 쭉 좋았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와 꽤 먼거리를 산책을 하시는군요. 돌아오시는길도 걸어서 오시는건가요? 1시간 30분만에 저 거리를 산책하신다니.. 키가 많이 크신건가요. ㅎㅎ 저희 회사가 근처에 있어서 사진 보며 친근한 기분이 듭니다.

돌아 오는길은 택시를 탔어요
비밀입니다 ㅋㅋㅋㅋ
회사가 이쪽이시군요! 저는 회사가 여의도라 출퇴근이 힘드네요 ㅠ ㅠ

저도 운동삼아 걷고하는데 생각보다 멀리 다녀오셨네요 ㅎㅎ
밤에 절에 혼자 산책이라니 .. 무서워보이네요 ㅎㅎ

무서울 것 같았는데
막상 가보니 커플들도 있고 ~ 사람이 꽤 있더라고요 ㅎㅎ

강남을 주거지역으로 생각해본적이 없어서(???)
강남의 평범하고 사람냄새 나는 사진을 보니
매일 보던 곳인데도 낯설게 느껴지네요 !

저도 강남은 주거지역으로 좋다고 생각하지 않아요.
직주접근성, 학군 때문에 가격이 비싸긴 하지만 살기 좋다는 느낌은 잘 모르겠어요. ㅎㅎ

이런식으로 서울 밤거리를 보니 새롭네요 ㅋㅋ

스팀잇이 좋은 게
일상을 기록으로 남길 수 있다는 점인 것 같아요.

10년, 20년 후에도 스팀잇을 통해 볼 수 있겠죠?

스티밋이 잘되서 꼭!~ 그렇게 되기를 기도합니다!~^^*

산책하시고 오셨군요 ^^ 혼자 산책하면 너무 좋은거 같아요 나만의 발걸음과 함께 아무생각없이 걷다보면 생각보다 멀리 와있기도 하고 때마다 다른느낌 ㅎ
사진들이 너무 예뻐요 특히 탄천사진^^
무원님 남은 주말시간도 편안한 시간되세요^^

감사합니다 ^^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우와, 밤 풍경이 정말 멋지네요. 저도 밤에 느긋하게 산책 하는거 정말 좋아하는데 ㅎㅎ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셨네요~!

이제 봄도 왔으니 미세먼지만 괜찮으면 자주 나갈려고요 ㅎㅎ

저도 걷는걸 참 좋아하는데요
이 포스팅을 보니 오랜만에 걷고싶군요 ㅎㅎ

비 그치고 날씨 좋을 때 함 걸어보세용 ㅋㅋ

저도 걷는게 참좋아해서.. 약속시간보다 빨리 나가 걷곤했는데..
지금은 조금 힘드네요 ㅎㅎㅎ
많이 갔던곳이 사진에 나오니 반갑네요^^

가끔 걷는 게 좋더라고요. ㅎㅎ

제 핸드폰도 갤럭시S8 인데 사진이 제가 찍는 그것과는 영 다르게 잘 나오네요
기분탓인가 ㅋㅋㅋㅋㅋ

이번 한주도 힘내세요 ^-^

ㅋㅋ 기분탓일거에요.ㅋㅋ hjk님 먹스팀 사진은 최고라 생각하는데요 ㅎㅎ

자주 걷곤했던 길인데 요새는 통 갈 일이 없네요 ㅎㅎ
익숙한 길들이라 더욱 정겹게 잘봤습니다-

갤럭시S8 사진 엄청 쓸만한데요?

사진작가 같으시네요
사진 잘 보고 팔로우 보팅했습니다

코엑스 오랜만에 보는거 같아요~ 전 예전에 가족들과 밤산책으로 대치동에서 잠실운동장까지 양재천 따라 많이 걸었어요. 시내길로 다니는것도 좋네요

좋은 곳에 사시네요 ^^ 사진 충분히 이쁩니다 ^^
싸이 동상은 처음이네요~ 정말 대단하긴 했나봐요~ 필리핀에서도 라디오에 자주 나왔으니 말 다했죠 뭐 ^^
밤바람 맞으며 산책하는것 참 좋은 것 같네요 ^^

헉..
잠실운동장 보니 반갑네요..
저 소시적에는 거기 자전거 대여 해주고 그랫어요
차도 별로 없었고 ㅎㅎㅎㅎ
대로는 넓어서 자전거 타기 좋았습니다 ㅎㅎㅎ

말춤 동상은 정말...;;;
밤에 걷기운동을 하면 생각이 많아지는 것 같아요.ㅎㅎ

와와~~~ 좋은 곳애 사시네요~~ 걸어서 종합운동장이라니요~~

저도 운동좀 해야하는디 ㅠㅠ
맘먹은대로 잘 되지 않는군요 ㅠㅠ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