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마스크 , 구매 전 주의사항!! 이것만은 알고 구입하세요!!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마이팬입니다. 

요새 미세먼지 정말 많죠.. 저희 지역도 앞에 있는 산이 안 보일 정도로 미세먼지가 많더라고요. 

결국 오늘 날씨는 좋지만 미세먼지 마스크를 착용하고 학교에 갔답니다. 

그런데 여러분 미센먼지 마스크 , 구매 전 확인해야 될 사항 혹시 아시나요? 

오늘은 여러분에게 미세먼지 마스크 . 구매 전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로 글 시작하죠!! 


 미세먼지 마스크 ,구매 전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반 마스크를 끼고 미세먼지를 차단했다고 생각하며 돌아다니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미세먼지 혹은 그것보다 더 심한 초 미세먼지일 경우 일반마스크로는 막을 수 없습니다. 

미세먼지에 계속 노출되면 각종 폐암과 기관지,천식등 각종 호흡기 질환에 쉽게 걸릴 수 있기 때문에 미세먼지 마스크는 확실하게 차단이 가능한것을 골라야합니다. 

 그럼 미세먼지 마스크는 어떤 기준으로 사야할까요?

바로 한국 식약처에서 인정한 KF(korean filter)을 확인하고 미세먼지 마스크를 구입하셔야합니다.

 KF는 k80,k94,k99등급으로 나뉘어져있습니다. 

KF80은 평균 0.6㎛크기의 미세입자를 80% 이상차단할수 있고 KF94와 KF99는 평균 0.4㎛ 크기의 입자를 각각 94%, 99% 이상 차단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지름 10㎛이기 때문에 아무래도 일반마스크로는 차단이 불가능하죠!! 

미세먼지 마스크를 구입할거라면 KF94등급 미세먼지 마스크를 사시는게 좋겠죠?! 

그래야지 미세먼지가 차단이 되어서 건강을 유지할 수 있으니까요~

(K99는 상용화가 되어있지 않다고 합니다.. 특수한 곳에서만 착용하는 모양입니다.) 

지금까지 미세먼지 마스크 , 사기 전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결론은 K94등급인지 확인하고!! 미세먼지 마스크를 구입하자입니다. 

미세먼지 마스크 , 사기 전 주의사항!! 이것만은 알고 구입하세요~!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Sort:  

오호 저 방금 구입했는데 한번 비교해봐야겠어용!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넵!! 꼭 확인하세요!! 마스크 차고 다녔는데 효과없을수도 있어요 ㅠㅠ

마스크필수죠 이런좋은정보가필요합니다!!^^

ㅎㅎㅎ 감사합니다. 좋은정보라고 하시니!!

요새 미세먼지때문에 목도 칼칼하고
마스크 구매 미루다가 결국 하나 구매했어요
주의사항 감사합니다!

ㅎㅎㅎ 넵!! 저도 요새 그냥 뭉탱이로 가지고 댕깁니다. ㅠㅠ

사실 미세먼지 별로 신경 안쓰고 다녔는데 요즘은 너무 심하더라구요..
하나 장만해야겠습니다 ㅠ

꼭 장만하세요!! 이게 일단 들어가면 잘 사라지지도 않는데요 ㅠㅠ

이거 귀에 거는건 사이사이로 먼지가 마구들어올거같아서요 ㅡㅜ 효과가 없다는데 올바른 착용법이 있을까요?

그 밀착형 마스크가 따로 있던데 그건 진짜 틈이 없고 마스크 사이에 미세먼지는 통과못하는 구멍으로 숨쉴수 있다고 하던데 알아보세요 ㅠㅠ

마스크 고르는 법 몰라도 되는 나라에서 살고 싶어요ㅠㅠ
마이팬님 자료 참고하겠습니다!!

그런 나라가... 어디죠? ㅋㅋ 이민을 준비좀 ㅎㅎ

앗... 한 바구니 이미 마련했는데 ㅠㅠ 진작 알았으면 좋았을 걸- 체크해봐야겠어요!!

엌ㅋㅋㅋ? 꼭 체!! 크해보세요

그렇지 않아도 오늘 약국에 가서 조사를 했는데
언급하신 KF94 등급 마스크 3,000원에 팔더군요..
좋은 정보입니다. 오랫만에 들러 보팅도 하고 가네요..

ㅎㅎ 저도 자주 찾아뵙고 싶은데 ㅋㅋㅋ 요새 과제에 찌들어서 사네요 ㅠㅠ 대학생활이 너무 빡세요 ㅎ

지금 딱 필요한 정보 감사합니다~^^

지금 딱 미세먼지가 많으니까요 ㅎㅎ 조만간 황사도 올텐데... ㅠㅠ

일요일, 월요일같은 날씨라면 마스크가 아니고 눈 보호를 위해 정말 방독면을 쓰고 다녀야하나 싶은 생각도 드네요.

미세먼지 없는 세상이 하루 빨리 오길 바라봅니다.

그 뉴스에서 방독면 쓰고 돌아다는 사람들도 있던데요?!! 기사에서 봤어요

미세먼지 너무 심하죠ㅠ
제 마스크 잘못됐나봐요. 열심히 쓰고다녔는데 목이 퉁퉁부었네요
포스팅보고 새로 장만하러 갑니다 내일~~좋은정보 감사해요^^

새로 장만하셨나요? ㅎㅎ 목을 많이 쓰시는 직업이시니까!! 꼭 주의하세요!! ㅎㅎ

미세먼지 소식 들으면 기분이 나쁘면서도
'마스크 해야 하나?'
이런 생각을 하는 거 보면 아직 심각성을 모르고 있나 봐요.
건강을 잃어봐야 정신을 차리려나..ㅠㅠ

꼭!! 챙기세요!! 진짜 미세먼지 정말로~정말로~심각합니다. ㅠㅠ

숨도마음대로 못쉬는 세상이라니ㅠㅠ

그러게요.. 너무 슬플 세상입니다. 하..

마스크를 새롭게 구매하는데 있어 도움이 되었네요 :)
감사합니다!

ㅎㅎㅎ 적절한 마스크를 구매하셔서 꼭 건강챙기시길!!

저도 kf94를 쓰고 있어요! ㅠㅠ 어디서 영상을 봤는데 부직포나 면 마스크는 전혀 먼지 차단을 못하더라구요...

네 저도 그래서 부리나케 ㅋㅋㅋㅋㅋ 새로 마스크 하나 샀죠 ㅠㅠ

가짜도 진짜 많더라구요

KF 숫자가 높을수록 점점 더 숨쉬기 어려워 지는건... ㅠ ㅅ ㅠ 필터가 완벽해서 그러겠죠...
일본이나 중국처럼 마스크쓰고 다니는 모습이 너무 자연스러워졌어요 ㅠ

이럴때 일수록 옥석가리기가 참 중요하겠구나
싶더군요..

사려고 하면
중구난방이구나 싶을 정도로 널리고 널렸더군요...;;;

잘 보고 갑니다.

저도 그냥 약국에서 파는거 아무거나 쓰고 다녔었는데
친구의 조언으로 94로 갈아탔네요.0-0

오늘 내린 봄비로 당분간 맑은 봄하늘 볼 수 있기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