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발견된 가장 큰 블랙홀!!우주를 먹을 수 있는 크기?

in #kr6 years ago (edited)

안녕하세요. 마이팬입니다. 

엄청난 과제폭풍을 마치고 ㅎㅎ 오랜만에 스팀잇에 미스테리글을 남기네요~~ 

다들 알다시피 정말 봄입니다. 완전 따뜻하더라고요. 

이런 날은 역시 미스테리죠!! 바로 글 시작할게요~~


일단 여러분의 이해를 돕기 위해 현재 발견된 행성중 가장 큰 것들을 우리 지구와 비교해보았습니다!! 

가장 큰 행성인 uy-scuti는 도보로는 20억만년 , 여객기로는 1000만년, 마하3.3의 속도로는 2100년 걸린다고  하는엄청나게 큰 행성입니다. 


그런데?!!! 띠로리 

그 행성이 저 블랙홀 앞에서는 아주 조그만해졌죠? 거의 콩알만합니다..

그런데 무서운건 이 블랙홀이 제일 큰게 아닙니다. 


영상에서 보시는 봐야 같이 이것보다 더 큰 블랙홀은 엄청나게 많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현재 발견된 것중 가장 큰 블랙홀!!  S5 0014+81 

이 블랙홀은 태양 질량의 4000만배라고 추측이 되는데... 

우리 은하계는 0.7초만에 없어질정도의 엄청난 크기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굳이 비유를 하자면 인간 앞에 먼지?!!


이 근거를 보니까.. 

확실히 블랙홀이 우주를 먹어버려서 전부 소멸할거라는 과학자들의 추측도 일리가 있네요.. 

Sort:  

우주는 정말 놀라워요.. 찾아볼수록 우주덕후가 되는 것 같습니다. ㅋㅋ

ㅎㅎㅎ 제가 우주덕후의 길로 인도하겠습니다!!

저런 블랙홀에 소멸된다면... 없어지는지도 모르게 사라지겠죠? ㅎㅎ

그렇죠.. 어쩌면 그 기분을 느끼는게 사치일정도로 .. 순식간일겁니다. ㅋㅋㅋ

흥미롭게 잘 읽고 갑니다~

ㅎㅎ 넵 이렇게 읽고 댓글 달아주셔서 저야 말로 감사합니당!!

정말 우주의 신비는 경이로울 정도로 놀랍습니다.

그러니까요 ㅋㅋ 제가 좋아해서 찾아다니면 찾아다닐수록 계속 나오네요!! ㅠㅠ

대단하네요. 우주 얘기는 인간의 상상을 넘는 얘기가 참 많은 것 같습니다.

글 잘 읽었고 팔로우했습니다.

그리고 제가 스팀잇 여기저기 구경다니며 제 소개도 짧게 하고 있습니다.
'터보힘준' 유머(인'터'넷에서 찾아'보'기 '힘'든 수'준'있는 유머)와
재'밐'는 얘깃거리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인터넷3대 구경거리는 미인, 동물, 유머라고 합니다.
제 창작 품위유머 한 번 구경 오십시요 @isson99

오!! 알겠습니다. 맞팔하겠씁니다. 흥미로운 주제로 포스팅중이군요 찾아뵐게요~~

네 놀러오세요

정말, 우주는 미지의 공간인것 같아요

ㅎㅎ 그러니까요 ㅋㅋㅋㅋ 알면 알수록 사실 머리로는 감당이 안되는? ㅎㅎ

우주는 진짜 더 모르기 때문에 무서운거ㅜ같아요.... 이전에 목성 근접 사진 보고.... 와아 이게 머지?? 라는 샹각에 두려움 부터 먼저 들더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목성 근접 사진이라니!! 어떻게 생겼나요? 오늘 찾아봐야겠어요 ㅋㅋ

우리는 이세상을 얼마나 알고 살아가는 걸까요??

몇억분의1..??ㅋㅋㅋㅋ

우주는 정말 대단한거 같아요.
아마 우리가 알고 있는 우주도 아주아주 일부분밖에 안되겠죠?

엄청나게 작은 부분만 알고 있을겁니다.. 아마.. ㅎㅎ

빅뱅이론에 관한 책에서 우주의 세 가지 종말 형태가 제시되죠 :) 하나는 열린우주(우주의 수축속도보다 팽창속도가 더 빨라 점점 밀도가 옅어질 것), 또 다른 하나는 닫힌우주(수축속도하는 힘이 더 커서 언젠간 팽창이 멈추고 수축할 것), 그리고 평형우주(언젠간 팽창도 침식도 멈출 것). 제 기억이 맞다면 열린우주가 될거라고 합니다 :) 지금도 팽창속도가 점점 더 빨라지고 있다하더군요. 우주의 관점에선 아직 절찬리 폭발 중인가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