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알집, 알약] 우리 불법소프트웨어 사용자는 되지 맙시다. 1편

in #kr6 years ago

불법소프트웨어를 쓰는건 경제적 여유로움의 여부랑은 상관이 없을 것 같아요 ㅠㅠ 습관의 문제 아닐까요.... 다들 쓰는 걸 봤으니 "괜찮겠지" 라고 당연히 생각하는 데에서 비롯되었다고 생각해요. 안타깝게도 ㅠㅠㅠ

Sort:  

사실 저도 학생 때에는 경제적 문제 때문에 불법소프트웨어를 사용한 적 있습니다. 포토샵 프로그램 쓰고 싶은데 그 당시에는 너무나도 부담스러운 가격이었거든요. 그렇다고 지금처럼 학교가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있는 것도 아니라서요. ^^;;

그런걸 보면 학교에서 온갖 소프트웨어랑 db 를 사서 학생들에게 사용권한을 주는 게 참 대단하네요 :) 그간 너무 당연하게 받기만 했었는데 ㅎㅎ 근데 내 등록금을 생각하면 당연하기도?!ㅋㅋ

학교가 땅 파서 장사하는 것도 아니고(?) 내 등록금 안에 모두 포함되어 있는 것이니 당당하게 사용하면 됩니다. 게다가 교육용 라이선스는 어마어마하게 저렴하니깐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