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 이야기] 파뿌리 버리지 마세요~!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시로로입니다.

추석 연휴가 시작되니 앉아서 글 쓸 여유가 생기네요.

명절 때 이런 여유가 있다는 건 아직 미혼이기 때문에 가능하다는 생각과 함께 여러 복잡 미묘한 감정이 드네요. ㅋㅋ

오늘은 한국 음식에서 빠질 수 없는 재료인 파!에 대해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주로 어디에서 어떤 상태의 파를 구입하시나요?

요리를 자주 하지 않거나 가족이 많지 않다면 마트에서 깨끗하게 손질된 파를 구입하는 게 간단하고 경제적이겠지요.

만약 뿌리까지 그대로 있는 파를 구입하신다면 파 뿌리를 잘라 버리지 말고 심어 보세요.

KakaoTalk_20180923_222633636.jpg
이렇게 파 뿌리의 재탄생을 보실 수 있습니다! 뿔 같기도 하고 멋지지 않나요?

KakaoTalk_20180923_222632787.jpg
먼저 뿌리째 구입한 파의 뿌리 부분을 조금 길게 자른 후 적당한 곳에 심어 주세요. 저는 플라스틱 컵을 재활용했습니다. :)

KakaoTalk_20180923_222633368.jpg
시간이 조금 지나면 이렇게 초록이가 올라 옵니다. 그리고 물과 해와 애정을 듬뿍 주시면..

KakaoTalk_20180923_222633481.jpg
이렇게 쑥쑥 무럭무럭 자라난답니다. :D

물론 처음 샀을 때와 같은 굵기의 파가 되지는 않아요~

환경에 따라 속도와 결과물은 다르겠지만 기다리는 재미와 재탄생한 파를 요리하는 기쁨을 맛 볼 수 있습니다.

파뿌리 한번 심어 보세요~!

감사합니다!!

Sort:  

우앗!!!!
식당하면서 대파 엄청 많이 쓰고 뿌리는 다 버리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ㅎㅎㅎㅎㅎ

풍성한 한가위 되세요~~~ :)

오!! 그럼 한번 심어 보세요~ 크지는 않아도 어느 정도 사용할 수 있을 거예요~^^

Posted using Partiko iOS

짱짱맨 출석부 호출로 왔습니다.
즐거운 명절 되세요..

안녕하세요~ 감사합니다 :) 남은 추석 연휴 즐겁게 보내세요~

Posted using Partiko iOS

옛날에 시골에서 가을에 겨울준비할때 파을 심어 윗방에 놓고 음식할때마다 잘라서 요리을 했지요. 요즘이야 겨울에도 파가 흔하지만 옜날에는 그리 안하면 생파을 먹기 힘들지요.

옛날에는 그렇게 했었군요~ 이제 가정에서는 베란다에서 키울 수 있고 계절 상관없이 못 먹는 게 없어졌지요. 그래도 제철 음식이 최고지만요^^

Posted using Partiko iOS

예전에 저도 해봤는데, 파 잘 자라긴 하더라고요 ㅎ
남은 연휴 잘 보내세요 ^^

신경 쓰지 않아도 알아서 잘 자라는 게 장점 같아요ㅎㅎ 하루 남은 연휴 즐겁게 보내세요~^_^

Posted using Partiko iO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