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 정화용 식물들

in #kr4 years ago

20180701_111428 (1).jpg
식물을 심고 배달해 주고 관리도 하고 있어요..
식물을 주문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찾는 식물이
공기정화 식물입니다.
공기정화 식물하면
스투키 정도는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과연 스투키가 공기 정화가 뛰어날까요..?
글쎄요~~
스투키는 물도 많이 소모하지 않고 성장 속도도 참느리죠~~
그렇다는 것은 생육활동도 느리다는 것인데..
이산화 탄소를 흡수하고 산소를 배출하는 광합성 활동도
당연 떨어지겠죠..
하지만 스투키 강점은 악조건 환경에서
잘 견뎌냅니다.
그러기에..빛도 적고 물도 많이 줄 수 없는 그런 환경에서
꼭 식물을 키워야 한다면 스투키가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20180719_123617 (1).jpg
개인적인 생각으로
공기정화에 좋은 식물은
잎이 풍성하면서
계절에 따라 잎이 떨어지고 다시 돋아 나는 식물의
생육활동이 완성한 녀석이
공기정화에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생육활동이 완성하면
관리하는 입장에서는 이것 저것 체크해야 할 것이 많아
어렵기는 합니다.

식물에는 사람보다 뛰어난 내성이 있습니다.
내한성, 내병성, 내충성 등등
빛이 적은 환경, 물공급이 원활하지 않는 조건에서
어떠한 식물이 잘 자라고 있다면
그것은 녀석이 환경에 잘 적응하고 외부의 악조건에 이미
내성을 가지고 살고 있기 때문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유행하고 있네요~
평법한 일상이 정말그립습니다.
바이러스로 부터 내성을 자체 형성하여
밖에서 자유롭게 활동하고 싶으나
언제가는 강한 내성을 가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힘든 하루 하루를 잘 견뎌내야겠습니다.

Sort:  

수투키는 꼭 키워보고 싶었는데 다음달에는 사오려구요~~
나무같은 식물은 잎 떨어지면... 후두둑... ㅋㅋㅋ 아직은 제가 커버할 능력이 안되는거같아요.

스투키는 표정이 없는 식물입니다.
잘 자라고 있는지 없는지 도무지 알 수 없어요..
잘 자라는 듯 싶더니 어느 순간에 무너져 내리기도 합니다.
하지만 물을 많이 주지 않고 온도가 높은 곳에 놓고 키우시면 실패할 일이 없으실 겁니다.
꼭 구입하셔서 잘 키우세요..

와우... 나폴님 증말 오랜만에 뵙습니다. 반가우네요.
스투키 밑 쪽으로 잎이 나던데 그건 왜 그렇지요?

Posted using Partiko Android

네..@dozam님 반갑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밖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줄다보니 스팀잇에 글도 올리는 행운을 얻게 되네요..
스투키는 흙안에서 뿌리가 뻗어가며 눈이 형성되 지상으로 작은 싹이 올라옵니다.
말씀하신 잎이 강한 빛을 받고 생육이 좋으면 기존의 스투키처럼 도톰하게 되지요..
번식을 원하시면 그싹의 뿌리부분까지 잘라서 다른 화분에 옮겨 심으세요..
또다른 개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