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현재 증인 구성에서 가장 큰 위험요소

in #kr4 years ago

증인출마 하시는 분들이 나오고 있는데 응원합니다 ^^ 아마 지금쯤 블록 열심히 받거나 명령어 잘못 치셔서 리플레이 열심히 하고 계실듯...^^;

이런건 기존 증인으로 네트워크 돌려보신분이 노하우를 알려주면 참 좋을 것 같은데 말이죠. 굳이 포스팅에 늬들 고생이 많을꺼야 라는 뉘앙스로 올리시는걸 보면 한숨이 다 나오네요 ^^ 클레이튼은 참 좋은 선택을 못한것 같아 아쉽습니다.

Sort:  

저한테 물어보신 적도 없는데요...? @proxy.token 팀도 아시겠지만 물어보면 잘 답변해드립니다. 프록시토큰 처음에 시작하실 때에도 필요하실 때 도와드렸어요.
아마 제가 노하우 알려드리면 또 다른 분이 구증인이 감놔라 배놔라 한다고 한 소리 할 것 같다는 생각밖에 안 드네요 ㅎ

덧붙이자면... 덕분에 증인 그만두길 잘 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난독증이신듯.... @clayop

아마 지금쯤 블록 열심히 받거나 명령어 잘못 치셔서 리플레이 열심히 하고 계실듯...

이런 식으로 마무리를 해서 그런것 같은데

비꼬기 고수 같음

증인출마 하시는 분들이 나오고 있는데 응원합니다 ^^

위 내용까지만 딱 쓰면 좋은 글이죠


마지막으로, 꿀 잘 빨다 그만 둬서 부럽네요

증인출마하시고 서버점검만 이틀째면 저럴 가능성이 높죠. 근데 저건 노하우가 없어요. 무조건 시간이 들어가는거라. 제가 지금 해도 3일은 걸릴껄요?

그리고 @wonsama

위 내용까지만 딱 쓰면 좋은 글이죠

까지만 쓰셨어도 좋았을텐데요.

비꼬기 고수신듯 (저도 맞는듯...?)

비꼬기 고수는 아니고 그냥 직설적 입니다.

잘사세요 / 이전 글로리님 이야기도 그렇고 마지막 마무리가 그래서 싫은거라

네 잘 삽시다! 화이팅!

넵 화이팅요 클옵님도

네네 위에 글들은 그냥 웃고 넘기죠. 저거 진짜 삽질이 답인거라... 모르는 분들이 보시면 비꼬는 것처럼 들리겠지만 증인하면 어쩔 수 없이 겪어야하는 웃픈 현실입니다.

아하 프록시는 문의가와서 알려주셨군요. 지성인이시고 최소한 남들보단 먼저 해보셨으니 당연히 노하우가 있으리라보이고 거기에 kr커뮤니티를 위해 다들 증인으로 나서서 한다는 것 정돈 아셔서 본인이 어려움을 겪었던걸 먼저 손을 내밀어주셨다면 좋은 그림이 됐을텐데 말이죠.. 스팀 증인하면서 많은걸 얻지 않으셨나요? 클레이튼에 고문으로도 스팀증인이라는 타이틀로 되신걸루 아는데 이런 팩트 포스팅에 마지막글들을 저런식으로 마무리하시는게 참으로 안타까워보여서요.

제가 그렇게 오지랖이 넓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위에 적은건 어려움이 아니라 그냥 시간이 드는거에요. 증인하면 누구나 다 겪고, 베테랑 증인도 계속 겪는겁니다. 아마 증인 해보신 분들은 그냥 씨익 웃고 넘어가실듯 하네요.

참고로 저는 스팀짱팀하고도, 트리플에이하고도 다 좋은 관계 유지하고 있습니다. 언제든 도와드릴 준비가 되어있고요. 문제는 뉴비존님 같이 당사자가 분들만 제기하는 것 같네요. 저한테 뭐라하실 시간에 그분들 더 도와드리세요. 저도 열심히 도울테니까요.

아, 증인 그만 뒀군요. 그동안 여러모로 수고했어요. 모르는 것도 많았는데 감사했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