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봇] 6월 25일 차트 기능 추가 업데이트 내용 안내 및 개발 후기 (국내 프리미엄, 링크 모음 추가)

in #kr7 years ago (edited)

logo

[코봇] 6월 25일 차트 기능 추가 업데이트 내용 안내 및 개발 후기 (국내 프리미엄, 링크 모음 추가)


안녕하세요. 코봇 개발자입니다. cobot.co.kr

저는 국내 3개 거래소 및 폴로닉스의 시세를 같이 볼수 있는 사이트를

제작, 운영하고 있습니다.
(폴로닉스와 국내거래소의 시세를 합쳐서 보자)

이 포스팅은 코봇 사이트

6월 25일 업데이트 내용과 개발 후기와 예정 내용 + 잡담 등을 담았습니다.

  • 코봇은 모바일에 최적화(?)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 PC도 가능 )
    ( 우선순위가 모바일입니다.. 모바일로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
  • 코봇 사이트는 크롬에 추가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코봇] 크롬 앱 추가 ver 0.1.3

    [6월 25일 업데이트 내용]

1. 이제 국내 프리미엄이 실시간 계산 됩니다

  • 국내 거래소 코인은 BTC 부분에 퍼센트로 추가하였습니다.

2. 링크 모음이 추가 되었습니다

  • 링크에는 우선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사이트들을 넣어봤습니다.
  • 우리 모두의 필수 사이트인 Coinkorea와 기타 코인마켓갭, 거래소 4개의 링크를 담았습니다.
  • 우리 코인러들에게 좋은 사이트를 추천해주시면 링크를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3. 차트가 추가되었습니다 ( 폴로닉스 )

  • 차트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 15분 단위의 최근 6시간이 조회됩니다.
    ( 시간과 단위는 바꿔서 조회 가능하도록 추가 예정 )
  • 현재는 폴로닉스만 가능합니다. (국내 3개 거래소 차주 내로 오픈 예정 )
  • Ex 부분을 클릭하면 코인 리스트에 추가 및 제거가 되고 ,
    나머지 Coin, BTC, USDT, KRW 등을 터치하면 됩니다.
  • 실시간 데이터가 차트에 반영됩니다. ( 이부분이 힘들었네요. )

[이상 업데이트 내용 끝 개발 후기 시작]

이번 후기는 먼저 제 소개부터 간략하게 하고자 합니다.

저는 서울에 사는 30대 중반의 개발쪽 일을 하며 사는

한 아이(곧 둘)와 와이프를 책임 지는 가장입니다.

개발쪽 일을 한지는 한 10년 정도 되었네요.

주로 벡엔드 서버 개발을 해서 이렇게 프론트 디자인을 못하는 것이죠 ㅠㅠ

원래 개발자들은 디자인을 못합니다. 아아~~~~~~주 못합니다.

드릅게 못해요. 그냥 그런 세포가 없다고 생각하면 되요.

간혹 둘다 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외계인이라 보면 될 정도 ㅋㅋ

그래서 조만간에 크게 다 엎고

워드프레스에 적당한 화면 테마를 가져다 쓸겁니다.

뭐 그래도 제 손을 타기 시작하면 망하겠지만... !

;;네 뭐 저는 너무나 평범하게 일하는 직딩입니다.

5월초에 리플이 미친듯이 오를때 코인을 알게 되었고 빠지게 되었죠.

제가 시작했을 무렵이 리플이 600원정도 갔던 최고 정점기...

몇일만 빨리 시작했어도 리플의 몇배 수익을 먹었을거라며...

한탄하며 이것저것 물리기 시작했고요. ㅋㅋㅋ

물렸다고 생각이 드니까 자연스럽게 코인에 대해 공부하게 됐고

자연스레 여기까지 오게 된것이죠.

그래도 할줄 아는게 개발이라고

거래소 api가 있다는걸 알게 되고 이리저리 활용할 궁리를 하게 되었죠.

지금은 우후죽순 많이 생겨나고 있는데

한 2~3주 전만 해도 해외 거래소와 국내거래소 시세를

한번에 볼수 있는 곳이 없었거든요. ( 제가 몰랐을 수도 있고.. )

그래서 한꺼번에 볼수 있는 페이지를 만들어보자 라고 해서

만들게 되었고 욕심이 생겨 이것 저것 기능들을 계속 추가 하게 된거죠.

회사에서 개발할 때는 너무 힘들기만 한데

개인적으로 해서 그런지 즐겁네요.

모르는거 하나하나 구글신님께 빌어가며 만드는것도

완성되서 제대로 동작할때의 기쁨도 크고요.

개발자 성향이 맞긴 하나봅니다. ㅎㅎ

다음주는 국내 거래소의 차트를 먼저 추가 해야될 것 같네요.

그리고 나서 6시간이 아닌 12시간 24시간, 1주일 등으로 볼 수 있게 해야 될거 같구요.

남은 일이 더 많은거 같다구요? 그렇진 않아요.

길을 한번 뚫어놨기때문에 더 쉬울거에요. (처음이 힘든 법)

차트 관련된 일이 끝마쳐지면 뭘 해야할지 구상중입니다.

제가 생각하고 있는 건 몇가지 있긴 한데

저도 여러분들의 의견을 들어보고 싶어요.

"이런 기능이 추가된다면 이 사이트 쓰겠다" 라고 할만한 기능이 있나요?

있다면 댓글이나 메일로 부탁드려요.

그럼 다음 업데이트 때까지 안녕히 계세요.

작은 업데이트라도 수시로 찾아뵙겠습니다.


follow me!

제 사이트나 내용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나요? 그렇다면 댓글과 추천을

앞으로 코봇이 어떻게 성장할지 궁금하신 분은 Follow 아이콘을 클릭(터치)하여

구독 하실 수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Sort:  

어찌보면 봉사와 같은 일일 수도 있는데 대단하십니다
즐겨찾기 해두도록 할게요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

저도 비슷한걸 만들고 있긴 한데
코인들 사이의 상관관계를 알게 되먼 재밌을것 같네요

시세 정보를 디비화를 먼저 해야될 것 같습니다. ^^

"시작이 반 " 이라니까 이제 오르는 일만 남았어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