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viewing a single comment's thread from:

RE: @nhj12311님께 제안 [스팀위키 실현 제안서]

in #kr6 years ago

제가 주말 새벽에는 보통 밀린 영화를 보는 취미 생활을 즐기고 있는데 이... 이런 방대한 내용을 바로 쓰시다니. 몇시간만에 적으신건가요? 어마어마하군요.

제가 정신이 맑을 때 다시 한번 정독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 슬슬 잠에 취할 시간이라.... 그런데 스팀 위키, 아카이브는 heterodox님이 정리하신것처럼 유용한 글들을 모아놓는 것인가요? 자체적으로 위키처럼 컨텐츠들을 정리하는 것인가요? 범위에 따라 완전히 다른 프로젝트가 되겠네요 ㅎㅎ

저도 시간을 두고 많은 고민을 해보겠습니다. ㅎㅎ

Sort:  

제가 말씀 드린 아카이브는 아예 다른거고

본문에서 제가 생각하고 있는 스팀위키는?? 위키피디아나 나무위키 같은 것이라고 생각하시면됩니다.. 위키는 위키인데 스팀의 보상 체계를 얹은거죠. 사실 SMT라는 것이 기술적으로 어떤지는 잘 모르지만 SMT라는 것이 나오면 위키에맞는 독립적인 토큰 이코노미를 구축할 수 있고 스팀잇이라는 홈페이지와는 어느정도 독립될 수 있으니 스팀잇에 임시 포스팅을 만들어 거기다가 지저분하게 댓글 막 달고 그럴일도 없어지고, 그 SMT라는 것 위에 이것을 구축하면 어떨까?? 하는 생각을 했습니다. 블록체인위에서 돌아가는 위키는 본적이 없어서 만들면 신선할것 같다는 생각을 했어요.

항상 이것저것 아이디어는 많은데 정작 실현할 힘이없네요 제가 . ㅋㅋ
사실 말은 쉽고 생각 한번 해보는 것은 쉬운데
간단한 것 하나라도 코드로
구현하는것이 진짜 엄청난 일이라고 들었습니다.

컴알못인 제가
저걸 만드는 것을 생각해보기만해도
그냥 어마어마해보이네요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