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제 삶을 바꿔준 책인데 꼭 전하고 싶었어요 !

in #kr6 years ago

반갑습니다!
bar in star @nice94life 입니다.

제 삶의 터닝 포인트 책을 소개합니다 :)

제가 군 복무 할 때 였습니다.
모든 일과가 끝나서 사이버지식 방에 들어가 앉아서 컴퓨터를 키고 SNS를 의미 없이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한 사람에 영상이 올라와서 보게 되었습니다.
이분은 지하철에서 관객들에게 열심히 강의를 하고 있었습니다.
어떤 내용이였는지 기억을 떠올려서 적어보면

'요즘 사람들은 책을 안읽는다. 시간이 없다는 핑계만 늘어 놓는다' 라는 말이였어요.

동영상이지만 이 말을 듣고선 제 자신이 많이 부끄러웠어요 ㅎㅎ...
실제로 전 책을 읽을 시간이 없던것도 아니면서 누군가 책을 읽느냐? 라고 물어보면
시간이 없다, 하는 것들이 많아서 라는 핑계만 늘어놨어요. 그런 저에게 "핑계 대지마!!!!" 라고 말하는 것 같았어요.
저는 이분이 누구인지 궁금해졌어요.
찾아보니 신영준 작가님이셨고
열심히 설명하셨던 내용들이 이분에 책 완벽한 공부법 에 나와있다고 해서
바로 이 책을 주문했어요.
KakaoTalk_Photo_2018-01-31-19-00-10.png
(지금도 가끔 꺼내서 읽습니다)

저는 죽기전에 책이라는 것을 제 의지로 구입했다는 것이 뿌듯했어요.
이틀뒤에 책이 부대로 와서 제게 전달되었고 저는 떨리는 마음으로 포장을 뜯고 읽기 시작했습니다.
이 책은 그림이라는 것이 없는데도 지루하지가 않게 제게 접근했습니다.
아주아주 자연스럽게 제 기억으로 들어갔죠.
그리고 여기에 내용들은 제게 아주 큰 충격을 주었어요.
제목은 완벽한 공부법입니다. 근데 저는 이 책을 제목만 보고선 어떻게 하면 공부를 잘 하는지 알려주는 지침서 라고만 생각했어요.
그런데 읽다보니 제 인생을 공부시키는 책이라는 것을 알았죠.

'와... 사람이 이렇게 할 수 있구나'

라면서 똑똑하고 지적인 사람들에 내용들도 나오고요.
아아 그렇다고 공부를 잘 하는 법들이 안나오는건 아니예요!
공부 효율성을 높이는 방법들도 나와서 그것들을 실제 실험, 조사 등을 통해서 증명된 사실들로만 적혀있어요.
그래서 그 글들을 보면서 저는 공부를 어떻게 효율적이게 하는지 조금 감이 잡혔어요. 그래서 자신감이 생겼고
커피 책들을 구입했어요. 전 카페에서 일을 하다가 입대를 했어요.
커피를 좋아하고 흥미를 느끼고 있었어요.
그래서 저는 좋아하는 커피를 공부하고 싶어졌어요.
커피를 책으로 공부를 하다가 경험을 하고 싶어서 부대로 드리퍼, 원두, 컵 등 커피 기구들을 주문하고 부대 내에서 커피를 내려 마시면서 경험적으로 지식을 채웠습니다.
그러다가 제게 기회가 찾아왔어요.
전역을 하기 전에 한 친구에게서 개인 카페 사장님을 소개 받았어요.
이분은 커피에 열정이 있는 사람을 찾고 있었습니다.
제가 부대에서 커피를 공부하고 실제 커피를 만들어 마신다는 것이 이 사장님께서는 아주 긍정적이게 봐주셔서
바로 합격했습니다 !! :)
저는 전역을 하고선 지금까지 이 카페에서 즐겁게 배우면서 일을 하고 있습니다.
IMG_5695.PNG

저는 책 하나로 삶이 바뀔 수 있다는 것을 직접 경험했습니다.
과연 그때 내가 이 책을 못만났다면??
커피를 공부 안하고 열정이 식고 그냥저냥 군 복무를 하다가 전역을 했으면 나는 어떻게 살고 있을까??
분명 저는 삶에 방향을 잡지 못하고 헤메이고 있었을거예요.
여러분 책을 읽는 것이 중요하지만 이렇게 좋은 책을 만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모든 스티미언님들이 좋은 책을 만나길 빌면서 글을 마칩니다.

제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Sort:  

@nice94life님 안녕하세요~ "핑계대지마" 참 좋은 말입니다. 저도 책을 여러권 사두고 아직까지 읽지못한 책들이 몇권 있는데요.... 이 글에 힘입어 부지런히 읽어야 겠습니다. 오늘도 좋은 글 감사해요^^

ㅎㅎ 감사합니다 @ssjj9366

공부야말로 평생 해야하는... 아~~~ ^^

맞는 말씀입니다
공부는 죽기 전까지 해야 하는 것 같아요 :)

불금이 기다립니다!
짱짱한 불금!

저도 이런 저런 핑계를 대며 책을 못읽어요...ㅎㅎ(안 읽는다고 해야할까요ㅠㅠ) 저도 효율적인 공부 방법을 찾고 싶네요. 좋은 책 만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