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입인사&포스팅] 안녕하세요 스팀잇을 가입하고 처음 글을 적습니다 :)

in #kr6 years ago (edited)

반갑습니다! 앞으로 저의 글들은 제 일상적인 이야기와 제 일과 공부인 커피에 대한 글들 위주로 올릴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분들과 소통하길 바래요:)
IMG_5659.png
항상 출근하고선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를 테이스팅 합니다. 원두는 하루가 다르게 맛이 변하기 때문에 이렇게 출근하고 처음으로 하는 것은 두 종류(아메리카노 에소프레스, 라떼용 에소프레스) 맛을 평가하고 저희 매장에서 고집하는 맛이 나오면 장사를 시작합니다. 오늘은 라떼 테이스팅을 하면서 겸사겸사 아트도 시도해 봤습니다. 사진은 반절 마시고 찍은 사진입니다 :) 참! 저는 가게 오너가 아니라 직원입니다.IMG_5537.jpg
이 사진은 저희 매장에 아메리카노와 라떼, 콜드브루 테이스팅 노트입니다. 알고 마시면 더욱 더 맛이 좋을 것 같아서 알기 쉽게 그려놨습니다.
IMG_5654.jpg
저희에 이런 정성과 진심을 알아주시는 손님들께서는 가까운 카페를 두시고도 저희 카페로 와주시는데 너무너무 감사한 일이지 않습니까? 진심은 통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오늘 점심 무렵 단골손님이 들어오셔서 본인이 제주도에 여행을 갔다가 오면서 저희 매장 사람들이 생각이나 과일 '레드향'을 샀다며 주시는거예요 . 저는'왜 이런걸 주세요? 해드린 것도 없는데..'
라고 말했는데 이때 딱 손님께서 심쿵하는 말을 해주셨어요. " 저희에게 미소와 맛있는 커피를 주시잖아요~" 라고 말하고선 매장 밖으로 나가셨어요 . 이 말을 듣고선 너무너무 기분이 좋았어요! 저는 일하면서 손님들과 대화를 자주 하려고 노력합니다. 왜냐면 저는 돈을 지불하면 커피를 뿅! 하고 만들어주는 자판기가 아니라 '바리스타'라서 그렇습니다. 바리스타는 그 매장 bar in star 입니다. 스타는 팬들이 없으면 추락합니다. 그 팬들이 바로 손님이고요. 저와 손님은 상호보완적 관계입니다. 그래서 저는 손님들을 챙깁니다.
사람들과 대화를 하다보면 정말 각자마다 힘들게 살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매장에 오는 사람들 만큼은 작은 여유와 행복을 누리게 해주자 라고 생각하고 한 것은 먼저 인사를 하는 것이였어요.
당연히 카페에서 손님한테 인사하는 것이 당연하죠. 그런데 정말 진심이 느껴지게 인사를 하는 카페가 과연 몇군데가 있을까요?
우선 손님이 매장 문을 열고 들어서면 환한 미소로 " 반갑습니다 ! "라고 하면서 눈을 마주칩니다. 손님이 take out 을 할 때는 "좋은 하루 되세요!" 라고 하면서 보냅니다. 이런 저를 가끔은 부담스러워 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모든 손님들에 얼굴에는 미소를 띄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가끔은 손님이 먼저 인사해주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라고 하시면서 나갈 때도 있어요. 들어와서 먼저"안녕하세요 " 하면서 악수를 청하시는 손님, "good morning !"하면서 들어오시는 영어 선생님 손님, 감기에 걸린 것이 안타까워서 감기 약과 목도리를 선물해 주시는 손님, 밥은 먹었냐고 묻고서는 김밥과 떡볶이를 사다가 주시는 손님, 매장이 추운 것 같다고 히터를 주신 손님, 꽃과 꽃병을 주시는 손님 등등.. 이런 손님들이 계시기에 저는 더욱 더 좋은 서비스와 질로 대접하기 위하여 노력 할 것입니다.
이러한 성장 과정들을 누군가와 소통 할 수 있다는 것이 좋네요 ㅎㅎ 자주 그을 올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Sort:  

커피 맛있어 보이네요^^

맛있어 보인다는 말도 너무너무 기분이 좋네요~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저도 뉴비입니다! 평소에 매일 출근하며, 점심먹고 커피를 그렇게 마시면서도 공부 한 번 못했네요! 글 올리시는 것들 열심히 보면 더 커피를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화이팅입니다!

반갑습니다! ㅎㅎ감사합니다 제 소소한 포스팅으로 @legendmingyu 님의 커피타임이 더욱 더 즐거워졌으면 좋겠네요 자주자주 봐주세요 :)

스팀잇도 재밋는곳이랍니다.
자주 뵙길 바래요.
스타님~^^

말씀대로 스팀잇이 점점 더 재미있고 흥미롭게 느껴지네요
감사합니다 ㅎ 자주 소통해요 :)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BAR IN STAR 라니, 그런 뜻이 또 있었군요. 새로운 것을 알게 되었네요. 그리고 이제 카페에 갈 때마다 항상 생각날 것 같습니다. 요즘 커피가 하도 유행이다보니 커피에 대한 기본 상식을 알고 싶다는 생각을 개인적으로 했었습니다. 지금도 그렇구요. nice94life님 스티밋 통해서 차차 배워가도록 하겠습니다. 환영합니다!

@dgha1004 님 bar in star 는 정식 용어는 아니지만 ㅎㅎ,, 저도 배울 것들이 많은데이렇게 관심을 주시니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더 열심히 해야겠네요 :) 자주 소통해요!

반갑습니다~커피 좋아요^^

반가워요~저도 어제 가입햇는데 정신없네요 ㅠㅠ 아려워여 ㅠㅠㅠ그래도 챌린지 하나를 추천받아서 일주일간 열심히 해보려구여!! 나이스 님도 시작해보시겠어요??자세한 설명은 제 피드에 올려놓겠습니다~^^

반갑습니다 ! 정말 어려우면서 재미있네요ㅎㅎ 놀러가겠습니다 :)

반갑습니다~

네 반갑습니다 @realgr 님 자주 소통해요 :)

Welcome to Steemit!

Even if I don't speak Korean, I have to say the coffee looks really nice :P

thank you
Even if I don't speak english, Let's communicate~ :)

반가워요! 함께 즐거운 스팀잇 세상만들어가요~
팔로하고 자주올게요 ^ ^

처음 댓글을 달아주셨네요 ㅎㅎ 넵 감사합니다 저도 맞팔하고 들리겠습니다 :)

저는 얼마전에 사은품으로 받은 커피머신으로 요즘 원두사가지고 커피만들어 먹는 소소한 취미가 생겼는데요 ㅎㅎ 정말 반갑네요 앞으로 커피포스팅 기대하겠습니다 !! :) 팔로우 하고 갈게요!!

아주 즐거운 취미를 만나셨네요 ㅎㅎ 기대를 해주신다니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앞으로 많이 소통해요 :)

반갑습니다 :)
잘오셨어요 ^^
@홍보해

반갑습니다 ! 이렇게 다들 환영해주시니 좋네요~
스팀잇은 모두 젠틀하시네요 감사합니다 :)

스팀잇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정말 분위기가 좋은 카페같네요. 제가 가봤던 카페는 다들 사무적인 태도의 알바생들만 있는거처럼 느껴졌었는데, 자신의 일에 책임감과 자부심을 가지고 열심히 소통하며 나아가는 모습이 보기 너무 좋네요^^
저도 일하시는 카페 한번 들려보고 싶네요~ 팔로우하고 가요!

제 오너는 저를 신뢰하시고 배려해주십니다. 그래서 저는 손님들을 챙길 수 있는 여유가 나오는 것 같아요 ㅎㅎ 모든 오너분들께서 직원들을 아끼고 사랑한다면 사무적인 느낌은 많이 없어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
이렇게 일을 할 수 있구나 라는 것을 많이 올리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자주 소통해요 :)

저도 개인카페에서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습니다! 일이 힘들어도 손님들이 제가 만든 음료를 맛있게 다 드셨을 때, '잘 먹었습니다'하고 웃으실 때, 소통할 때 보람을 느끼는 것 같아요. 원하는 맛이 나오면 장사를 시작하신다니,, 정성이 대단하신 것 같아요! 성공하지 않을 수 없겠네요 ㅎㅎ 팔로우 하고 갑니다! 소통하고 지내요~

hazzys 님 감사합니다 저도 커피에 흥미를 가지기 시작했던 계기가 손님들이 맛있다고 해줬을때 였어요. 공감이 많이 되네요 !! 제가 맛있다고 생가하는걸 팔고 반응이 좋으면 너무너무 뿌듯해서 더욱 더 시간과 정성을 드립니다. 자주 소통 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

스팀잇에 오신것 을 환영합니다.^^
저는 krwhale이라는 아기고래와 코인시세 챗봇을 운영하고 있어요 :)
- 아기고래에게 Voting 받는 법
- 코인시세 챗봇
1주일 뒤 부터 유용하게 쓰실 수 있을 거에요~^^

@pliton 님 관심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nice94life 님 스팀잇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팔로하고 자주들려 저에겐 생소한 커피소식 들으러 오겠습니다!! 힘내시고 같은 뉴비로써 힘차게 나아갑시다 가즈아~

반갑습니다. 제가 도움이 되길 바래요
그리고 자주 소통해요 !! :)

반갑습니다. 스티밋에서 즐겁게 이야기 나누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반갑습니다 @zaedol 님 저도 자주 소통 할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오늘 하루 마무리 잘하세요~

@nice94life님 안녕하세요. 하니 입니다. @julianpark님이 이 글을 너무 좋아하셔서, 저에게 홍보를 부탁 하셨습니다. 이 글은 @krguidedog에 의하여 리스팀 되었으며, 가이드독 서포터들로부터 보팅을 받으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좋게 봐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 :)

반갑습니다!! 저도 커피를 좋아하는데 궁금해지네요^^!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을 만나서 반갑네요 ㅎㅎ
자주 소통해요!

와우 만나서 반가워요 :D
저도 커피를 좋아해서, 집에서 원두를 갈아다가 내려먹곤 하는데
앞으로 보고 배울점들이 있겠군요~~~
자주자주 만나요

반갑습니다 @seaturtle 님 감사합니다 자주 만나요 :)

반갑습니다^^ 손님과 소통하는 바리스타 멋지네요♡ 자주자주 뵈요^^

이런 말 들으면 너무 뿌듯하네요 ㅎㅎ감사합니다 자주 만나요 :)

바리스타 가 bar in star 였군요 ! 마냥 바리스타 라고만 말로 해봤지 이런뜻이 ! 이런 따뜻함 맘을 가진 바리스타가 만들어주는 커피 마셔보고 싶네용 ! ㅎㅎ 반갑습니당 ! 팔로우 하고 갈게요

바리스타의 정확한 뜻은 (바 안에서 만드는 사람) 입니다 ㅎㅎ
bar in star 는 저도 어느 책에서 나온 말을 인용 한 것입니다

반갑습니다 ^^ 뉴비는 언제나 환영이에요

열렬한 환영에 감사드립니다 :)

반갑습니다~자주뵈어요:)

네 반갑습니다 !! 자주자주 소통하길 바래요

반갑습니다 :) 유연석 닮으셨네요! ㅎㅎㅎㅎ
스팀잇에 오신걸 환영해요~

아닙니다 과찬이세요 ㅎㅎ 자주자주 뵈어요

Thanks for the follow, man!I wish you a lot of positive things!

Loading...

글을 쓰고 나면 보상이 일주일 뒤에 들어오다보니 그때까지는 스팀달러가 없는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살짝 느껴보시라고 0.2달라 보내드립니다.


0.1달러는
스팀달러를 전송해보자

위 링크를 참고해서 girina79 님께 0.1달라를 보내보세요. 현재 보육원 아이들을 후원하고 계십니다 .
세 명의 아이를 후원합니다. 보팅으로 아이들을 지원해주세요.( 보육원에 들어온 3명의 아기천사 )


다른 0.1달라는
스팀달러를 스팀파워로 바꿔보자
이걸 따라해 보세요. 어느정도 사용법을 익히기 위해 소액으로 미리 해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원래 스팀달러 가치는 1달러정도(1100원 정도) 였지만 요즘처럼 만원가까이되는 경우에는

스티밋 메뉴 항목 활용하기 (환전/송금)
위 포스팅 내용과 댓글을 참조하여 바꾸시면 이익을 극대화할수 있습니다.

이렇게 친절을 베풀어주셔서 너무너무 감사합니다 !!

반갑습니다 ! 커피 너무 맛있어 보여요 ㅎ 보팅이랑 팔로우하고 가요. 앞으로 화이팅^^

감사합니다 @jaykim99 님 자주 만나요:)

멋진 바리스타님의 글 꾸준히 읽어보겠습니당 :)

자주 만나길 바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