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로] 대학로의 터줏대감 연극과 카페를 가다!!!

in #kr6 years ago

안녕하세요 @nice94life 입니다.

입춘이지만 추위가 아직도 기승이네요.

그래도 감성은 얼지 않아서 연극을 보러 혜화를 갔습니다.

연극은 오랜만에 또 보는 { 옥탑방 고양이 }를 봤습니다.

IMG_5807.jpg

시작전에 기대감은 여전하네요.

입장하고 곧 시작이라고 해서 후다닥 폰을 꺼내서 사진 찰칵찰칵

연극은 역시 꿀잼! 중간중간 울컥 ㅠ 그래도 즐겁고 훈훈한 연극~~

나와서는 혜화에서 60년동안 자리를 지킨 다방 !!!

이름도 빈티지스러우면서 우아하다.

학.림.다.방

IMG_5832 2.jpg

들어왔는데 2팀이 대기중이여서 15분정도 기다렸지만 괜찮아요.

여기는 기다리는동안 심심하지 않아요.

주위를 둘러보면 옛 물건들이 참 많아요. 그거 구경하면서 일행과 대화하면 시간이 금방 지나가더라고요~

IMG_5833 2.jpg

옛것들이 가진 추억의 따스함~ 원두 판매! 기승전원두판매

IMG_5835.jpg

너무너무 탐나는 소품과 커피 기구들 !! 탐난다.... 하는 도중에 자리가 났다면서 직원이 자리로 안내를 해주었습니다.

직원이 친절했어요. 바쁠텐데 섬세하게 챙겨주는 느낌

서비스에 민감한 남자 :)

앉아서 오래 생각을 안했어요.

오기전에 인기 메뉴를 살펴봤는데 비엔나 커피랑 크림치즈 케이크가 맛있다고 하더라고요.

바로 ~그대로 주문했죠. 아아 물론 아메리카노도 궁금해서 추가추가!

IMG_5861.jpg

똥손이지만 그냥 찍어도 이쁘게 나오는 비주얼~~ 굿! 합격!

기대하면서 맛을 봤습니다 주관적인 느낌으로

비엔나는 딱 보이는 것과 똑같은 맛이 느껴졌어요.

처음에는 커피 맛이 들어오고 그다음에 부드럽고 달달한 크림이 딸려 들어와서

쓴 맛 위에 철푸덕 얹어져서 쓱~ 들어와서 내 혀와 코를 자극!!! 윽! 좋았어요

아메리카노는 쓴 맛이 자극적이지 않아서 편안하게 마실 수 있었어요.

크림치즈 케이크는 이게 두부야 케이크야 할정도로 탱탱하더라고요.

수저로 스윽~ 잘라서 한입 쏙! 먹으면 와우 달달하고 치즈에 부드러움까지 합쳐져서 좋았어요.

입에서 녹아 사라진다는 말이 이건가 싶었어요. 물론 진짜 녹았어요.

하,, 대학로는 맛있는 카페, 음식점이 많고 공연과 놀거리가 다양한 것 같아요. 많이 와보지는 않았지만 ㅎㅎ 그런것 같아서

앞으로 많이 올 것 같네요.

Sort:  

학림다방이 아무래도, 잔잔한 음악이 흐르면서도 뭔가 옛스러운 느낌이 있죠. 종종 다니는 곳입니다. 사진으로 보니 반갑네요. :)

맞아요. 그 느낌에 저도 그렇고 사람들이 많이 찾아봐요 :)

대학로는 한 번 가면 금방 빠져나가기가 쉽지 않은 마성의 동네죠 .. ! 크림치즈 케이크는 마치 푸딩 같이도 보이네요 @_@ !!

크림치즈 케이크는 말씀대로 푸딩처럼 생겼는데 식감은 케익과 푸딩 사이 ?? ㅎㅎ 엄청 부드럽고 많이 안달아서 좋았어요

연극과 다방 .. 감성적이에요 ㅎㅎ
다방이 특히 너무 예쁘고 좋네요 ! 작은 주전자들이 탐나는데요 +,+!ㅎㅎ
내일 일하러 가서 저도 비엔나 커피를 마셔야겠어요 ::D

빈티지 주전자들이 저도 너무너무 탐나더라구요 ㅎㅎ
저는 비엔나를 자주 만들어서 마신답니다
히히

바리스타를 하시니까 커피 맛에 굉장히 민감하실 것 같네요. 맛있는 커피집 찾으러 다니시는 것도 삶의 낙이실 것 같습니다! 평가하는 백종원이 되는 느낌!?

커피에는 답이 없어서 평가는 아니지만 ㅋㅋ 아~ 이렇게도 만들 수 있구나 라는 생각을 들게 해주는 카페를 찾아다닙니다 :)

2018년에는 두루 평안하시길!

Congratulations @nice94life! You have completed some achievement on Steemit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Award for the number of comments

Click on any badge to view your own Board of Honor on SteemitBoard.
For more information about SteemitBoard, click here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By upvoting this notification, you can help all Steemit users. Learn how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