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 승리자

in #kr6 years ago (edited)

thumb_l_30175ADAC5B8DFF9FF3C8D40C5140C57.jpg
반갑습니다. @nice94life 입니다 :)

예전 의욕이 없던 제가 책을 보고 강연을 들으면서

생각하고 적었었던 내용들을 다시 꺼내어 읽어보니 좀 새롭네요ㅎㅎ

내가 이런 생각을 했었구나... 쑥스러우면서 뿌듯하고..

그래서 스팀잇에 그 내용을 적어봅니다 :)

내 인생에서는 내가 승리자다

타인을 꺾고 그 위에 서는 자가 승리자가 아니다.

내가 나를 넘어서야 성공했다고 할 수 있다.

정작 내가 내 자신을 이기지 못하고 타인을 이기려고 했다면

그것 만큼 불행한 것은 없을 것이다.

나도 그랬던 경험이 있어서

이 말들을 뼛 속 깊히 세기고 있다.

자기 지신을 내세울 필요가 있는가?

이처럼 쉽게 오만에 빠질 수 있다.

나는 아니라고? 과연 자부 할 수 있을까?

우리는 오만하다 늘 그래왔다 그러기에 실패를 두려워한다.

그렇기 떄문에 만약 실패를 맛 봤다면

다시 도약하기 힘든 것이 사실이다.

그러면 우리는 뭘 위해 준비 해야 하는 것일까?

실패 하지 않으려 애를 써야할까?

실패를 하기 싫다면 방법은 하나가 있다.

도전하지 말아라.

도전이 없는 성공도 실패도 없으닌깐 말이다.

실패를 하고 그것을 긍정적으로

받아 들이는 것은 무척이나

어려우면서 중요한 일이다.

반성하고 생각하고 또 일어서고 나아가야 한다.

실패를 안하면 된다고 말하고 싶은가?

download.jpg
(하워드 슐츠의 이야기를 담은 책 '온 워드' 를 읽어보면 얼마나 치열하게 살아왔는지 알 수 있다. 그래도 난 스타벅스 커피를 안마신다.....)

스타벅스를 만든 최고 경영자 하워드 슐츠도

망할뻔한 스타벅스를 한두번 겪은 것이 아니다.

그는 실패를 맛보고 다시 방법을 찾고 도약하여

지금의 스타벅스로 만들 수 있었던 것이다.

즉 포기하지 않았다. 그리고 방법을 찾고 실천했다.

아침에 이불을 게는가? 그 일을 실패한적 있는가?

아마 있을 것이다 바쁘던가 귀찮던가 아니면 밤에 또 잘건데 아침에

뭐하러 게나? 이러면서 하찮게 보았던 이불 게기다.

아침에 이불을 먼저 게어라
images.jpg
그게 당신의 첫번째 업적이 될 것이다.

이불을 아주 정돈을 잘 하면 나도 모르는

뿌듯함까지 얻을 수 있다

그 뿌듯함은 하루를 용기있게 살 수 있게

해주는 힘이 되어 돌아올 것이다.

또 밖에 나가 힘든 하루를 마치고 돌아왔을때 아침에

내가 이뤘던 업적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또 다시 힘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내 업적을

세우는건 당신에 의지에서부터 시작된다.

자 여기서 한번 더 강조하면 자신에게 지지 말아라.

정확히 말하면 합리화 하며 자신의

게으름을 정당화 하지 말아라.

여기까지란 말은 자신이 만드는 것이다.

사실 여기까지란 것은 이 세상에 존재하지 않다.

이 세상은 계속계속 끊임없이 발전했다.

그 사이에 여기까지란 것이 들어가 있으면

우리는 아마 지금도 마차를 타고 다닐 것이다.

세상은 느리던가 빠르게 계속 바뀌고 있다.

우리도 마찬가지다.

꾸준히 깎아내는 고통을 감수하며

자신을 성장해야 한다.

자기 자신을 만드는 것은 결국 자신이다.

잊지말아라.

자기 자신을 만드는 것은 자기 자신이란걸. 끝!

요즘 힘든 것들이 있다면 극복하시길 바래요!!!

제 생각을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