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me Review] 둥이들의 첫 콘솔 게임 - 슈퍼 마리오 오딧세이

in #kr6 years ago

어제의 호응(?)에 힘입어 오늘도 닌텐도 스위치 게임 하나 더 소개하고자 합니다. ^^

둥이들에게 첫 콘솔 게임인 셈이네요. 바로 슈퍼 마리오 오딧세이 입니다. 이 외에 마리오 + 래비드 킹덤 배틀도 구매했는데, 아이들에겐 턴 공격이 적용되는 킹덤 배틀은 별로 호응을 얻고 있지 못합니다. ^^

사실 전 어렸을때 마리오 게임을 한번도 제대로 해본 적이 없습니다. 나잇대가 살짝 이 게임과는 어긋났다고나 할까요?
그냥 단순하게
점프해서 버섯 잡고, 동전 수집하고 그런 게임으로만 생각했다지요. ㅎㅎㅎ

게임은 마리오와 캐피(모자)가 쿠파에게 납치된 피치(마리오의 여자 친구)와 캐피의 여동생을 구하기 위해 떠나는 모험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오딧세이호를 타고 쿠파를 따라가는데 이 오딧세이호를 움직이려면 파워문을 모아야하지요. 각 왕국마다 쿠파가 보낸 적을 무찌르고, 곳곳에 숨어있는 일정 수의 파워문을 모아야 다음 왕국으로 이동할 수 있는 형식입니다.

재미있는것은 사진에서처럼 특정 대상에게 모자를 날려 캡쳐가 되면 그 대상 속으로 마리오가 들어가 조정을 할 수 있다는 설정이지요.
그리고 게임 곳곳에 미니 미션으로 예전 64bit 시절의 마리오 게임도 등장하여 어른들에겐 향수를 자아내기도 한답니다.

게임의 끝판을 쿠파를 따라잡고 피치와 캐피의 여동생을 구하는 것으로 본다면 바로 이틀전 둥이들도 클리어를 했네요. 그런데 이 게임의 재미는 그것만이 아니거든요.

시나리오 모드가 끝나도 지금까지 거쳐온 여러 왕국에 숨겨진 남은 파워문을 모으는게 미션이랍니다. 상점에서 살 수 있는 것까지 999개가 넘는다고 하니... 그걸 다 찾으려면 아직도 게임의 끝판을 보는건 한참 뒤나 되겠지요.

게다가 저희 아이들은 첫 게임이기 때문에 어시스트 모드로 진행(화살표로 갈 곳을 보여주고, 죽어도 계속 살아나는 모드... ㅋㅋ)했기 때문에 진정한 게임을 즐기려면 일반 모드로 다시 도전해 봐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ㅎ

흔히들 하하호호 웃으며 게임을 즐기는 삼부자를 상상하실지도 모르겠는데요... 실상은 그렇지가 못합니다. 사이좋게 하라고 2인용 모드로 하고 있는데, 아무래도 게임 조작에 익숙치 못하다보니 어려운 미션은 깨지 못하고 계속 반복반복을 하고 있거든요.
그러다보면 게임을 하는 둥이들이나, 뒤에서 코치를 하는 저나 답답함에 언성이 높아지곤 한답니다. 얼마전엔 둘이서 얼마나 티격태격 게임을 하던지 게임기를 뺐아버리고 혼을 내는 상황까지 벌어졌다지요. ㅎㅎㅎ

윤냥말로는 앞으론 이런 게임 말고, 짧은 미션으로 끝나는 게임을 시켜야 할 것 같다네요.
그래서인데,
혹시 이웃분들 중에 마리오 카트 디럭스8하고 계신 분들... 레비드 킹덤 배틀과 맞교환 하기 원하시는 분 있으실까요? ㅎㅎ


Written by NOAH on 18th of April., 2018

Sort:  

아~ 닌텐도스위치 사고 싶네요..ㅡㅜ

함 지르시죠~ 재미가 쏠쏠합니다. ^^

우와....ㅋㅋ 옛날 슈퍼마리오게임과는 수준이 다른데요 ㅋㅋ
엔딩뒤에 또 다른 재미를 남겨놓은 게임 +_+
즐기려고 하는 게임인데 ^^ 이왕이면 즐겁게 하시길 바라며 ~!!
재미있게 보고 갑니다. ^^ㅋㅋ

ㅎㅎ 그러게 말입니다. 즐기려고 산건데 어느 순간 집안 남자 셋이 다 언성을 높이고 있으니... 저부터라도 목소리좀 톤 다운해야할 것 같아요. ㅎ

노아님 본격 게임포스팅 시작인가요? ㅎㅎ
게임 코치하다 답답함에 소리지르는 모습...ㅎㅎㅎ
어쩐지 공감도 되네요!

본격이라 하기엔 요 두개가 해본 게임 다입니다.
낼 부턴 또 일상 숨쉬는 이야기로 돌아가야지요. ㅋㅋㅋ

게임 조기교육인가요?^^ 어릴때 겜하면서 형이랑
많이 싸웠었던기억이 나네요~
기승전 교환글.. ㅎㅎㅎㅎ

와방큐트님이 제대로 보셨네요.
게임 리뷰를 가장한 교환 요청글입니다. ㅋㅋㅋ

스위치 뽐이 옵니다 ㄷㄷ

게임 좋아하신다면 강추!!!
제 몫하는 게임기 인것 같아요. ^^

오와~~ 제가 하던 슈퍼마리오랑 차원이 다른데요?

글치요?
저도 마리오 하면 옛날 2D로 보던... (사다리 타고 어디 올라가던) 그런 게임만 생각했는데, 아이들 플레이하는거보고 급당황되더군요. ㅎㅎ

ㅋㅋㅋㅋ어떤모습인지상상이갑니다ㅋㅋ저희조카들도그렇다는ㅋㅋㅋ 둘이싸워서혼나고ㅋㅋ그렇게커가는건가봅니다ㅎㅎ^^

맞아요, 그렇게 커가는거지요.
근데 그걸 못참고 아빠란 사람이 애들한테 언성을 높이니... 참... ㅋㅋ

스위치사고 싶은 마음이 옵니다!! 게임은 즐겁게해야하는데 ㅜㅜ
마지막 교환은 원하시는분 생겼으면 좋겠네요 노아님^^

부부 금실이 좋아지는 스위치~ ㅋㅋㅋ

ㅎㅎ 닌텐도 스위치 제 남편의 필수품이네요 ㅎㅎ잘 보고 갈게요. 맞팔과 댓글은 저희 부부에게 큰 힘이됩니다😀

부부가 같이 즐겨도 좋은 게임입니다. 단 두분이 취미가 맞아야겠지요? ^^

예전 오락실에서 하던 슈퍼마리오와는 차원이 다르네요 ㅋㅋㅋ
사이좋은 2인용을 기대하지만 현실은 서로 밀다가 떨어져 죽는 슬픈 현실...

ㅋㅋㅋ 현실은 서로 남 탓하는 분위기죠.
나 죽으면 안되니 너도 같이 죽자 심뽀? ㅎㅎㅎ

해외 게임 평가 사이트에서 역대 최고의 점수를 받았다는 마리오 오딧세이!!
닌텐도가 게임하나는 기가막히게 만들죠.
근데 요즘 나오는 마리오는 점점 조작이 어려워 지는 느낌이에요.ㅎ

저도 근 10년만에 게임기를 잡아보는지라 감이 많이 떨어지더군요.
아이들에게 답답하다고 언성 높여놓곤 막상 조이스틱 빼앗아 해보니 저는 더 못하는... ㅋㅋㅋ

게임 재밌겠어요. 전 게임을 잘 못해서...게임고자라고나 할까요 ㅋㅋㅋ 영화 영화 이야기 듣고 싶어요 ㅋㅋ

막상 영화 포스팅 하자니 생각나는 B급 영화가 하나도 없이 머리가 백지가 되네요.
그냥 매드니스 이야기 해볼까요? ㅎㅎㅎ

요즘 애들은 게임도 참 럭셔리하죠
알고 있던 슈퍼마리오랑은 비교가ㅎㅎ

비트가 느껴지는 배경음악에 평면적으로만 보던 마리오였는데... ㅋㅋ
이젠 정말 엄청난 디테일을 보여주네요. ㅎㅎ

크~ 마리오~~~ 진짜 명품 캐릭터에요ㅎㅎㅎ 후대에도 전해지겠죠?ㅎㅎ

이젠 일본의 국민 캐릭터인 셈이니 아마 제가 손주를 봐도 마리오는 알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ㅎㅎ

스위치사고 일주일후에 조용히 넘겼습니다ㅎ
게임도안좋아하는데 여차저차구매했는데ㅎ
손에서 놓치를 못하겠더군요ㅠㅜ

제가 잠만보님을 미리 알았으면 조금 싸게 겟할 수 있었을텐데... ㅠㅠ

제가 곧 신혼여행을 가는데 면세점에서 스위치 구매하려고요...
신혼여행가서 스위치만 붙잡고 있으면 어떡하죠...?ㅎㅎㅎㅎ

혼자 하시면 낭패지만 둘이 같이 하면 더 금실이 좋아지지 않을까요?
저희 부부같음 하다가 싸우겠지만... ㅋㅋ

우와 화질이 엄청나요-
팩넣고 하던 게임이랑은 차원이 ㅎㅎ

4k까지 지원은 안되는것 같은데, 집에서 대형 TV에 연결하고 봐도 무리가 없습니다.

저희 아들이 마리오때문에 닌텐도 사달라고 사달라고 사달라고 하는데. ㅋㅋㅋㅋ
오랜만에 마리오게임 보니까 저도 구미가 당깁니다. ㅎㅎㅎㅎ

흠님, 어린이날이 며칠 안남았네요. ㅎㅎㅎㅎ

!!! 힘찬 하루 보내요!
https://steemit.com/kr/@mmcartoon-kr/5r5d5c
어마어마합니다!! 상금이 2억원!!!!!!

댓글 이제 봤네요. ^^ 항상 감사드립니다.

애들 사줬는데 제가 빠질까봐 안 건드리고 있습니다 ㅎㅎ
첫째는 재미있어 하는데 2호, 3호가 아직 어려서 이것보단 마리오카트8을 더 즐겨 하네요~
언제 둥이들과 온라인 배틀을? ^^

저는 애들 잘때 젤다의 전설을 즐기고 있답니다. ㅎㅎ
온라인 배틀 하기엔 저희 아그들이 넘 못하네요. ㅠㅠ 아무래도 이것도 관련 재능이 있나봐요.

그랬다간 아내한테 등짝 스매싱 당할까봐서요 ㅋㅋㅋ
저희 애들도 끼리 끼리 노는데 애들은 놀면서 서로 늘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