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감상]운동이 인생을 바꾸기까지 -마녀체력(이영미 작가)

in #kr5 years ago

https://s3.us-east-2.amazonaws.com/partiko.io/img/ohora-zjdfisxr-1542874870008.png

나는 운동에 전혀 관심없고 저질 체력인 사람이었으나 우연한 계기로 스케이트 보드를 타게 됐고, 또 우연히 클라이밍을 시작하게 되면서 클라이밍을 한지는 2년이 되었다. 그동안 내 삶에는 많은 변화가 있었다.

마녀체력이라는 책 제목은 ‘마흔, 여자가 체력을 키워야 할 때’ 의 줄임말로 지어진 듯 한데, 마흔이 될 때까지 운동에 전혀 관심없던 저자가 수영을 시작하면서 철인 3종 경기를 뛰기까지의 이야기이다. 나는 저자에 비하면 아직 젊지만 어느 정도 공감이 되는 부분이 많았다. 육체에는 관심 없고 정신적인 활동만 고고하게 여겼던 저자의 모습이 마치 나와 너무 비슷했다. 그리고 운동을 시작하면서 얻게 된 인생에서의 변화들을 이야기 하는 부분이 공감이 가서 술술 읽혔다.

나는 종종 왜 더 빨리 운동을 하지 못했을까하며 아쉬워하곤 했는데 이 책을 읽으면서 상대적으로 운동을 매우 빨리 시작한 것이라는 걸 깨닫게 되었다. 20대 중반에 나에게 맞는 클라이밍이라는 운동을 만나게 된 건 무척 행운인 일이었다. 앞으로 몸관리를 꾸준히 잘 하고 안전하게 운동한다면 40년 정도는 더 운동할 날이 남았기 때문에.

그리고 이 책은 보다 더 나아가게 한다. 운동을 통해 보다 새로운 것들을 바라보게 하고, 그 경험을 통해 얻은 것들을 인생 전체에 전이시킨다. 이 저자의 글을 통해 나는 운동하는 스스로를 바라보게 되었고 다시 긍정하게 되었다. 내가 작가의 나이인 쉰까지 꾸준히 운동을 한다면 20년 이상의 운동 경력을 갖게 될테니, 그 때 나는 어떤 인생을 살고 있을지 기대가 된다. 또 더욱 용기를 얻어 보다 많은 도전들을 해도 괜찮겠다 생각이 든다.

Posted using Partiko iOS

Sort:  

이 책 꽤나 재밌더라고요. 저도 추천합니다 :)

그쵸! 댓글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짱짱맨 호출에 응답하여 보팅하였습니다. 스팀잇을 시작하시는 친구들에게도 널리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Posted using Partiko iOS

Congratulations @ohora!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1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200 upvot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Meet the Steemians Contest - The results, the winners and the prizes
Meet the Steemians Contest - Special attendees revealed
Meet the Steemians Contest - Intermediate results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이 책 저도 볼려고 잡았다가.. 안본 기억이 나네요.^^

앗..!? 왜죠 ㅎㅎㅎ

Posted using Partiko iOS

아~^^ 녀자 체력이길래... ㅎㅎ

ㅋㅋㅋ간단한 이유였군요~

Posted using Partiko iOS

아~~~ 운동 해야하는데...

근데 제목 정말 쎈쓰있네요. 마녀가 나오는 줄... ㅎㅎㅎ

ㅎㅎㅎ맞는 운동 찾게되면 그때부터 중독되실지도 몰라요~

Posted using Partiko iOS

Congratulations @ohora!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received more than 5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100 upvot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ohora!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2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300 upvot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ohora!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3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400 upvot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

Congratulations @ohora! You have completed the following achievement on the Steem blockchain and have been rewarded with new badge(s) :

You made more than 400 upvotes. Your next target is to reach 500 upvotes.

Click here to view your Board of Honor
If you no longer want to receive notifications, reply to this comment with the word STOP

Do not miss the last post from @steemitboard:

Saint Nicholas challenge for good boys and girls

Support SteemitBoard's project! Vote for its witness and get one more awa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