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자일상 - 영국 Christchurch, 남편 생일

in #kr6 years ago

batch_Screen Shot 2018-06-21 at 20.23.55.png

생일축하해요 남편 !

오늘은 저의 사랑하는 남편의 행복한 생일날입니다 !! 일년중 가장 하루가 긴날에 태어난 남편은 6월쯤 돼면 다가오는 자신의 생일에 미소를 보이곤 하죠. 오늘 특별한 날을 맞이햐야 아침부터 분주히 케잌도 만들고 남편이 가장 좋아하는 치킨샌드위치를 점심으로 만들어 남편을 최대한 행복하게 해줬답니다.

batch_Screen Shot 2018-06-21 at 20.26.11.png

저는 가족 생일떄 마다 집에서 직접 좋아하는 케잌을 만들어요. 초콜렛을 너무나도 좋아하는 저희 남편의 요청에 따라 초콜렛 케잌에 초콜렛크림을 잔뜩 넣어 만들었죠. 한가지 비밀은... 여기엔 설탕이 안들어갔답니다 ! ^^ 하지만 대추야자와 꿀을 이용해 단맛을 냈기에 달콤함이 가득하죠.

batch_Screen Shot 2018-06-21 at 20.33.44.png

안의 케잌베이스는 한국케잌보다는 다소 무거운 케잌이예요. 한국 케잌은 빵도 정말 가볍고 크림이 큰비중을 차지하지만 영국스타일 케잌은 빵이 다소 헤비하고 크림도 진해요. 케잌 시트는 기네스 맥주를 넣어 만들어 나름 가벼워요. 흑맥주를 케잌에 넣는다는 생각이 다소 이상하게 들릴수 있지만 맥주의 탄산이 케잌부푸는데 도움을 주고 깊은 맛을 내준답니다. 크림은 초코크림으로 만들어 달콤하고 크림이 참 고소해요.

batch_Screen Shot 2018-06-21 at 20.23.31.png

생일날 저녁은 원래 나가서 외식을 하지만 오늘 다소 피곤해 보이는 남편 얼굴에 집에서 먹기로 했어요. 외식한다는 생각에 아무런 준비를 하지 않아서 고민하며 냉장고를 보는데 남편이 다행이 집에 있는 소세지와 으꺤 감자가 먹고싶다고 하네요. 으꺤감자, 소세지, 버섯그레이비에 야채를 올려 먹었어요. 남편은 맛있다고 먹었지만 생일날 더 좋은걸 해주고 싶다는 생각에 조금 미안해졌어요. 외식은 조만간 하는걸로 합시다 !

batch_Screen Shot 2018-06-21 at 20.27.09.png

얼마전 영국 남부지방에 위치한 Christchurch라는 지역에 다녀왔어요. 이곳은 1000년된 교회도 있고 영국의 고전적인 타운 형태를 나름 보유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방문해요. 타운 아래엔 항구과 만나기에 작은 보트들도 세있고 오리, 백조들도 심심치 않게 볼수 있어요.

batch_Screen Shot 2018-06-21 at 20.26.54.png

batch_Screen Shot 2018-06-21 at 20.27.01.png

batch_Screen Shot 2018-06-21 at 20.27.23.png

가까히서 보면 정말 큰데 사진으로 찍으니 작게 보이네요. 사람들이 빵부스러기를 가져와서 백조와 오리에게 나눠주기도 한답니다.

batch_Screen Shot 2018-06-21 at 20.27.42.png
batch_Screen Shot 2018-06-21 at 20.27.35.png
batch_Screen Shot 2018-06-21 at 20.27.56.png

때마침 이날은 꽃축제가 열려서 여기저기 꽃장식이 되있었어요. 꽃옆에서 사진 찍기도 하고 구경도 하는데 날씨가 워낙 흐려 사람이 생각만큼 많이 없네요. 사실 사진상으로 보이는 날씨가 영국의 전형적인 흐린날씨예요. 저렇게 몇일간 찌뿌둥한 날씨가 계속되다 또 하루이틀 해가 쨍쩅한 날이 오고 반복이네요 ^^

batch_Screen Shot 2018-06-21 at 20.33.13.png

이곳이 바로 1000년되 교회예요. 규모도 꾀 크고 마치 돌로 지어진것같아요. 건축 좋아하시는 분들은 구경하시기 정말 좋을것같아요.

batch_Screen Shot 2018-06-21 at 20.33.26.png

들어가는 입구도 참 웅장하죠. 교회안은 찍지 못했네요. 이 지역은 그리 크진 않지만 아기자기한 샾들도 많고 옛모습을 최대한 보존한 타운덕에 이것저것 보는 재미도 있어요. 영국 남부지방에 오시는 분들에게 한번쯤은 추천해들릴만 한것같아요. 런던에서 기차로 1시간 40분이면 올수 있답니다. 다들 좋은 하루 보내셨길 바래요 ^^

Sort:  

(jjangjjangman 태그 사용시 댓글을 남깁니다.)
호출에 감사드립니다! 즐거운 스티밋하세요!

(╹◡╹)남편분 생일 추카드려요~ ㅎㅎ 케잌도 직접 만드시고 정말 대단하세요~ 못하시는게 없음... 영국은 꼭 조만간에 가봐야겠어요... 멋지네요~

남편분의 생일 축하드립니다~~ 케익을 직접만드신다니 요리솜씨가 굉장하실듯ㅎㅎ 그리고 가는날이 장날인지 공원에서의 꽃축제까지 ㅎㅎ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생일케잌은.. 대부분 영국가정에서도 만들어요 ^^ 감사합니다

저렇게 직접 만든 케잌을 받으시는 남편분은 얼마나 행복 할까요!
급 남편에게 미안해 지넹 ㅎㅎ
옥자님 남편분은 아마도 전생에 나라를 구하신 모양입니다^^
교회건물 정말 멋지네요! 그 예날 저런 건물을 지었다니
감탄할 다름입니다...

ㅎㅎ 저 뿐만이 아니라 영국의 대부분 가정에서 식구들 생일날 케잌을 많이 만들더라구요. 한국이나 미국은 워낙 사먹는 케잌이 맛있으니 사는게 당연하지만 여긴 맛이없으니 ㅠㅠ 네 보면 정말 웅장해요 ^^

축하드립니다. 짝짝짝!!
아이스커피 광고가 재밌네요.^^ 1000년된 교회도 큰 규모에 비해 관리가 잘되어 보입니다.

남편 분 생일이시군요! Christchurch라고 해서 잠시 뉴질랜드 생각했다는 ㅎㅎ

복많으신 남편 분, 생일 축하드려요! ㅎㅎ

초코듬뿍 케익 너무 맛있겠어요 ^^
저도 한조각 먹고 싶어지는 비주얼입니다

오늘도 먹었어요 아마 낼모래까지 먹을것같아요 ㅋㅋ

우와~ 기쁜 날이셨네요~!!축하드려요^^
찐득해보이는 초코케이크 너무 맛있어보여요~
직접 만드신 케익으로 축하하는 생일은
더없이 행복할 것 같아요~!!
영국의 날씨도 참 변화무쌍하네요^^
저도 아직 제주의 날씨에 적응하지 못했답니다~
어찌나 습한지 해쨍쨍해도 80프로 이상이네요 ㅜ

아.. 습도가 높으면 정말 힘들어요. 몸도 끈적끈적한 느낌이고. 더 후덥지근하게 느끼구요 ㅠㅠ 화이팅입니다

랑이님 생일 축하드려요 옥자님^^
기네스맥주가 들어간 초코케이크 맛날거 같아요!! 랑이님은 옥자님이 해주신게 다맛있을거 같아요 ㅎㅎㅎ 옥자님 다시한번 랑이님 생일 축하드려요^^

감사합니다 유뷰님 !!!! 덕분에 즐거운 날 보냈답니다 ^^

우오오오!!!!!!!조금 늦었지만 생일 축하드려요~~~~ㅎ남편분은 정말 행복하시겠어요~~~ㅠㅠ부 부럽드아...ㅋㅋㅋ

감사합니다 !! ^^

우와아 옥자님 저는 내일 생일이에요 :-) 헤헤헤
남편분께 드리는 생일 초코케잌을 저도 눈으로 함께 맛봐도 되겠지요? ㅎㅎㅎㅎ
너무너무 축하드립니다-!!! ^^

어머어머 !!!! 생일축하드립니다 !!! 좋은날 좋은분들과 기쁜시간 보내셨길 바래요 ^^

우와
옥자님..
케익 딱 보자마자 옥자님께서 만드셨구나 직감이 왔습니다.
쵝오 ^-^

반님 !!! 감사합니다 ! ^^

남편분 생신 축하드립니다요~~~^^
초코케잌 입맛 다시게 되는데요.ㅎㅎ

남편분이 부럽기 그지 없습니다..

와~ 케익 너무 맛있겠어요.
남편께서도 진짜 해피하셨겠네요.
남편분 생일도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1000년이 지난 건물이 아직 멀쩡하네요. 30년된 주택은 지금 골골하고 있는데...

케잌 맛있어 보이네요!! 솜씨가 대단하시네요~
저는 호주에 살고 있는데 참 비슷한 풍경이네요~!!
좋은 소식 많이 기대할께요~ 잘보고 갑니다.

솜씨는.. 별로 없어요 ㅎ 나름 노력중이랍니다 ^^ 자주 뵈요

와우 쫀득해보이는 케잌이군요. 얼마나 좋으시겠어요! 케잌을 구워주는 아내라니 ㅎㅎㅎㅎ맛난 외식도 기대되는군요ㅎㅎㅎ 생일 축하드립니다! 더욱 행복해지셨으면 해요!

케익이 달콤해보이지만 설탕대신 봄에 좋은재료로들어가서 ㅎ 정말 받는사람도 좋을것같고 정말 손재주하나는 ㅎㅎ 끝내주시는거같아요 즐거운 시간같이 보내셨어요? ^^ 오랜만이에요 잘지내고 계시죠? ^^

윤보금님 !!!! 네 잘지내요 ! ^^ 정말 오랫만에 뵙네요. 살안찌려는 노력의 극치죠 ㅎㅎ 케잌인데 설탕을 안느려하구 말예요... ㅋㅋ 네 덕분에 즐거운 시간 보냈습니다 ^^

남편분만 보는 해바라기시네요^^

직접만든 케익으로 더없이
행복한 생일이셨겠어요^^
흑맥주가 들어간 케익맛이 궁금합니다^.^
직접만든 음식은 역시 감동입니다^^
꽃축제로 마음도 사랑스러워졌을꺼같네요^^

맥주가 들어가면 조금더 촉촉하고 가볍게 부푼 느낌이 있어요 ! ^^

와.. ㅎㅎ 생일 축하드려요~^^
너무 보기좋습니다. .ㅎㅎ 음식도 저렇게 맛깔나게 해주시니~
엄청 좋아하셨을듯합니다 ㅎㅎ

케잌도 직접 만드시고...대단하세요.
외국 영화에서 보면 케잌을 직접 만들어서 내놓는 장면을 보고 놀랍다고 생각했는데...ㅎㅎ
남편분은 정말 행복하실 듯합니다.ㅎㅎ

영국에선 사실 생일마다 케잌은 많이들 만들어요 ㅎㅎ 좋게 봐주시니 감사해요 ^^

와 늦었지만 남편분 생일 축하드려용 :-D
꾸덕꾸덕한 초코케익....넘나 제스타일인것 ㅠㅠ
손으로 집어먹고싶을정도에요!